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부분 차단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health initiative/Partial blocks and the translation is 84%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This page documents a feature the Wikimedia Foundation's Anti-Harassment Tools team has built. Development of this feature is complete.

🗣   We invite you to join the discussion!
🛠   Track in Phabricator at T2674.

The goal of this feature is to allow admins to apply blocks that are adequate and proportional to the abusive activity of the blocked user.

The Wikimedia Foundation's Anti-Harassment Tools team (AHT) has completed the work on partial blocks from pages and namespaces. In early 2024, the AHT's successor, Trust and Safety Product, will deploy action blocks on all wikis.

Note that applying both an action block and a namespace block results with two different blocks. For example, blocking page creation and blocking edits in the main namespace results with both any page creation blocked and any edits in the main namespace blocked. It is not limited to page creations in the main namespace.

Action blocks

After the deployment of partial blocks, various communities requested action-specific blocking (see the related Phabricator task). As a consequence, in 2022, the AHT team introduced action blocks. Four new block options introduced were:

  • Blocking from uploading files (T6995)
  • Blocking from creating pages (T199918)
  • Blocking from moving/renaming pages (T194529)
  • Blocking from sending thanks (T242785)

차단 유형

Partial blocks introduce the ability to block a user from:

  1. 하나 이상의 특정 페이지 편집
  2. 하나 이상의 이름 공간 내의 모든 페이지 편집
  3. 다른 사용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사용례

이러한 유형의 부분 차단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 할 수 있습니다:

  • 생산적인 사용자가 특정 주제(예를 들어, 정치, 종교 등)에 대한 의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식별 가능한 IP 범위에서 한 페이지에 대한 지속적인 문서 훼손 행위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한 스포츠 팀의 학생이 경쟁 팀에 대한 페이지를 훼손하는 경우).
  • 두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상호 작용 금지로 제재를 받았습니다.
  • 사용자가 이메일 사용자 기능을 악용하지만 위키에서는 생산성이 높습니다.
  • 사용자가 부당하게 틀을 수정하는 경우

기능

이러한 부분 차단은 사이트 전체 차단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 관리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이름, IP 주소 또는 IP 범위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표준 차단 매개 변수: 사유, 만료, 대화 및 서브 페이지 포함, IP 자동 차단 옵션이 포함됩니다.
  • 블록 로그, 특수:차단목록 및 기타 사이트 전체 차단에 표시됩니다.
  • 사용자가 차단되면 나머지 차단 정보 외에도 편집 할 수 없는 내용을 설명하는 차단 메시지가 표시됩니다(차단 한 관리자, 차단 만료시기, 차단 이유, 차단 해제 요청 방법).

업데이트

2024년 2월

Action blocks have been deployed on almost all wikis, excluding a few largest ones (T353495).

2022년 12월

Action blocks have been deployed on several pilot wikis.

2020년 5월 7일

AHT 팀은 부분 차단에 기능을 추가하는 데 시간을 할애 할 것입니다. 토론 페이지에 이것에 대한 열린 질문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에 많이 감사 할 것입니다.

Older updates

2020년 2월 20일

모든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부분 차단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도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9년 12월 17일

최근에 점점 더 많은 위키에 대한 부분 차단이 요청되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모든 위키에서 부분 차단을 활성화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이 배포는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1월 6일 주에 이루어집니다(프로젝트가 이미 토론 할 시간을 더 요청하지 않았다면). 프로젝트에서 이 배포를 옵트 아웃하려면 토론 페이지에서 User:NKohli (WMF) 또는 User:SPoore (WMF)에 문의하세요.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기능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019년 9월 11일

모든 위키여행과 위키문헌 및 위키낱말사전 위키에서 부분 차단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에 배포된 기능의 지난 몇 달 동안 버그가 점점 더 적어지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부분 차단 기능이 현재 양호하고 안정적인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팀은 차단 코드의 백엔드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고 추가해야 할 향후 기능을 예상하여 코드가 신뢰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부분 차단에 대한 더 많은 위키의 요청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위키마니아에서 부분 차단에 대해 발표했으며, 여러 참석자들이 홈 위키에서 부분 차단을 활성화 할 것을 요청하면서 매우 호평을 받았습니다. 배치된 위키의 부분 차단에 대한 일반적인 긍정적인 반응을 고려하여, 우리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더 넓은 배치를 할 계획입니다.

기능 사용에 대한 데이터 수집과 함께 더 많은 위키에서 기능을 출시함에 따라 부분 차단에 대한 피드백을 계속 수집할 것입니다. 또한 필요할 때마다 기능에 대한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2019년 3월 13일

부분 차단은 이제 아랍어 위키백과에 게시되어 비 라틴어 및 RTL 언어를 완전히 지원합니다. 부분 차단은 모든 언어 위키미디어 위키(위키데이터 제외)에서 활성화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이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자신의 위키를 표현하려는 사용자를 찾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2019년 2월 13일

이름 공간 차단이 활성화되었습니다! 🚀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작업 할 사소한 수정 및 변경 사항이 있지만 이 프로젝트의 다음 주요 단계는 더 많은 위키에 배포하여 사용자의 부정 행위를 완화하고 피드백을 받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관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변경해야 할 사항에 대해 특히 다음 사항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1. 사용자가 차단해야 하는 페이지 수의 적절한 제한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 버전에서는 10개로 제한되지만 숫자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2. 로그를 읽기 쉽게 유지하면서 정확하고 구체적인 로깅을 허용하려면 부분 차단을 어떻게 로깅해야합니까? 현재 그들은 차단 로그에 포괄적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3. 누군가가 부분적으로 차단된 사용자의 사용자 또는 사용자 토론 페이지를 편집할 때 알림이 표시되어야합니까? 현재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를 편집할 수 없는 경우에만 알림이 표시됩니다(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자 페이지에서 차단됨).
  4. 구축해야 할 누락된 기능은 무엇인가요?

괴롭힘과 문서 훼손 또는 기타 형태의 사용자 위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위키에 이 기능을 포함하고 싶다면 토론 페이지에서 알려주세요.

2019년 1월 30일

업로드 차단에는 추가 데이터베이스 변경이 필요하므로 (수개월의 사전 통지 및 계획이 필요함) 업로드 차단을 추구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먼저 페이지 및 이름 공간 차단을 완료합니다.

2019년 1월 16일

요즘 우리는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이탈리아 위키백과에서 부분 차단이 활성화되었으며 로컬 위키 관리자가 반달과 싸우기 위해 부분 차단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차단 도구를 확보하기 위해 미디어위키의 내부 구조와 모든 절차를 살펴본 팀에 큰 축하를 보냅니다. 🎉

기능을 테스트하고 싶다면 http://test.wikipedia.org/wiki/Special:Block에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면 작성하세요.) 우리는 이미 테스터가 되는 것에 관하여 위키백과의 다른 두 언어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만약 여러분 위키가 테스트하고 싶다면 우리의 토론 페이지에 써주세요!

2018년 12월 20일

2018년이 다가옴에 따라 우리 팀은 이름 공간 차단을 마지막으로 손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1월에 테스트 위키백과와 이 새로운 기능을 채택하고자하는 비 영어 위키백과에서 준비 될 것입니다. 2019년 초에 대한 계획은 여러 위키에 릴리스하고 발생하는 문제와 기회에 따라 변경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파일을 업로드하고 새 페이지를 만들고 페이지 이름을 변경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기능도 구축 할 것입니다.

한편, 우리 팀의 분석가는 차단의 효율성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은 위키 또는 커뮤니티 구성원에 대한 지속적인 악용을 막는 데 얼마나 많은 차단이 효과적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 데이터가 부분 차단이 사이트 전체 차단만큼 효과적인지 여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이 데이터가 차단 및 차단 기간을 부과 할시기에 대한 거버넌스 정책을 알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8년 12월 5일

우리 팀은 이탈리아 위키백과에서 부분 차단을 활성화하기 전에 최종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 주에 이 이정표를 달성 할 수 있다고 낙관합니다! 그 동안 테스트는 지금까지 준비된 것을 살펴보고 싶은 사용자를 위해 테스트 위키백과테스트 위키데이터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 휴가를 시작하기 전인 12월 말까지 이름 공간 차단을 거의 준비된 상태로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 기능은 1월에 테스트 위키에서 준비 될 것입니다.

2018년 11월 26일

이번 주에 출시 할 몇 가지 버그 수정 및 기능 향상이 있습니다! 이 목록은 변경된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요컨대, 이러한 변경 사항은 부분 차단이 원래 의도 한대로 관리자가 설정 한 차단에 나열된 항목에만 "정확히" 영향을 줍니다. 모든 변경 사항은 이번 주 수요일까지 http://test.wikipedia.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집합을 통해 우리는 기능의 안정성과 기능에 자신감을 느낍니다. 우리는 이탈리아 위키백과와 협력하여 테스트 위키가 기능을 채택하고 사용자 조정 워크 플로에 통합하기 전에 테스트 위키의 기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른 위키가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경우 알려 주시면 함께 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한편, 우리 개발자들은 이름 공간 차단을 구현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완료되기를 바랍니다.

2018년 11월 8일

부분 차단은 테스트 위키백과테스트 위키데이터에 있습니다! 다른 위키의 관리자이고 기능을 테스트하고 싶다면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이 첫 번째 기능 묶음은 제한됩니다. 관리자는 사용자 또는 IP가 최대 10개의 지정된 페이지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작업중인 몇 가지 알려진 결함이 있으며(예를 들어 관리자가 페이지에서 부분적으로 차단 된 경우 "어떤" 페이지도 삭제할 수 없습니다) 11월 말에 이름 공간과 업로드 차단 구축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부분 차단을 테스트하는 경우 우리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도구 사용 경험에 대한 메모를 남겨주세요. 특별히 다음에 대한 피드백을 찾고 있습니다.

  • 사용자가 차단해야하는 페이지 수의 적절한 제한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 버전에서는 10개로 제한되지만 숫자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부분 차단이 기록되는 방식에 만족하나요?
  • 이미 구축 된 것을 변경해야하나요?
  • 시각편집기의 경고 메시지가 너무 부드럽나요?

감사합니다!

2018년 10월 19일

우리는 부분 차단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거의 프로덕션 위키에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test.wikipedia.org 및 test.wikidata.org에 기능 버전이 게시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과 공유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개발자들이 첫 번째 버전에 최종 수정을 가하는 동안 우리 팀의 다른 사람들은 현재 차단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차단이 피해를 막는 데 효과적인가요? 차단된 사용자가 다시 건설적인 편집을 하게 되나요? 이를 어떻게 측정하나요?"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 (그리고 경청할 모든 사람에게) 묻고 있습니다. — 이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경우 7가지 제안된 측정 및 다른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선택한 이유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관리 작업의 규모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차단 설정 빈도(현재 340만 개의 활성 차단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와 페이지 보호(현재 최대 20,000 페이지가 보호됨)에 대한 데이터를 생성했습니다. .

2018년 9월 21일

우리 팀은 베타 환경에서 10페이지 이하의 사용자를 차단하는 기능인 부분 차단의 첫 번째 기능 집합을 출시 한 다음 10월 중순까지 test.wikipedia를 출시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초기 옵트인 위키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위키가 이 기능을 활용하는 데 관심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이 프로젝트의 미래를 지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른 소식으로, 기술적 복잡성으로 인해 여러 차단(phab:T194697)의 우선 순위를 낮추고 이 프로젝트에서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로 문서를 옮겼습니다. 이 작은 기능은 빌드하는 데 매우 많은 시간이 걸리며 먼저 페이지, 이름 공간 및 업로드 차단이 예상대로 작동하고 실제로 의미있는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려고합니다. 곧 또 다른 디자인 라운드가 있을 예정이며 앞으로 몇 달 내에 훌륭한 부분 차단 기능을 제공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18년 9월 24일: 6월 2차 피드백을 바탕으로 4차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다음은 두 가지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자세한 UI 요소 보기는 아래 갤러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Designs에서

2018년 9월 4일

3차 디자인이 거의 준비되어 있으며 방향을 확인하지 않고 너무 멀리 가기 전에 지금 공유하려고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에는 다중 차단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차단 프로세스 중에 새로운 정보를 도입해야합니다. 이것은 우리를 차단 모달 윈도우의 아이디어로 이끌었습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모든 페이지(차이 페이지, 최근 변경 사항, 프로필 등)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관리자가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없이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자인이 편집되어 다중-차단 하위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

2018년 8월 22일

지난달 위키마니아에서 직접 대화한 대화 페이지와 이 프로젝트의 기술위원회(TechComm) RFC에 대한 대화를 기반으로 우리 팀은 다중 차단 프로젝트를 부분 차단으로 병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중 차단의 목표는 관리자가 독립적인 만료 날짜가있는 계정에 대해 여러 동시 차단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자의 수동 작업 부하를 줄이는 것입니다. 다중 차단에 대한 사용 사례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User:Apples가 Neptune 편집에서 무기한 차단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24시간 전체 사이트 차단을 받습니다. 전체 사이트 차단이 만료되면 Neptune에서 계속 차단되어야합니다.
  • User:Bananas는 2025년까지Mars 편집 및 Venus 편집에서 2025년까지 무기한 차단됩니다. 관리자가 한 달 동안 Saturn에서 차단하려고 합니다.
  • User:Carrots가 위키 정책을 위반 한 후 관리자는 Pluto에 대해 무기한 차단과 24시간 사이트 전체 차단을 동시에 설정하려고 합니다. 차단을 업데이트하세요.

이를 위해서는 특수:차단, 특수:차단 해제, 특수:블랙리스트 및 특수:기여를 변경해야합니다. 우리는 다음 주에 이 페이지에 게시할 다른 디자인 라운드(마지막 라운드에서 최소한의 변경만 포함)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다중 차단에 대한 작업은 phab:T194697의 파브리케이터에서 추적됩니다. 기술위원회(TechComm) RFC는 phab:T199917에서 찾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제안된 모든 데이터베이스 변경 사항 및 기타 기술 구현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8년 8월 8일

프로젝트의 이 단계에서 받는 대부분의 피드백은 악의적인 사용자가 악용할 수 있는 하나의 가설적이지만 전적으로 가능성이 높은 해결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 전체의 임시 차단을 사용하여 무기한 부분 차단을 삭제(따라서 회피)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수동 해결책(예를 들어, 부분 차단 복원을 위한 캘린더 및 알림)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불편하고 워크 플로에 방해가 되며 사람의 실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부분 차단이 대부분의 위키에 릴리스되기 전에 이러한 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솔루션을 결정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으며 이는 매우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을 구축해야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옵션 1 - 재 차단

설명: 관리자가 부분 차단을 사이트 전체 차단으로 에스컬레이션하고 사이트 전체 차단의 만료 날짜가 이전 부분 차단보다 짧은 경우 관리자는 차단이 사이트 전체 차단이 만료될 때 이전 부분 차단 매개 변수로 되돌릴 수있는 옵션이 있어야합니다.

예시 : 관리자가 User:Apples가 9개월 동안 "아르헨티나" 페이지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같은 날 관리자가 8개월 동안 차단을 "아르헨티나" 및 "바하마"로 수정합니다. 같은 날 관리자가 7개월 동안 전체 사이트에서 사용자를 차단합니다. 7개월 후 User:Apples는 "아르헨티나" 및 "바하마"에서 1개월 더 차단되며 그 후에는 부분 차단이 완전히 만료됩니다.

이 변경은 차단이 수정 될 때 특수:차단 UI에 하나의 추가 옵션 만 추가하면 됩니다.

옵션 2 - 멀티 차단

설명: 관리자는 차단의 다른 요소에 대해 다른 만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야합니다.

예시: 관리자는 User:Bananas가 9개월 동안 "아르곤", 8개월 동안 "붕소", 7개월 동안 사이트 전체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7개월 후 사용자는 "아르곤" 및 "붕소"에서 차단되고 1개월 더 지나면 사용자는 "아르곤"에서만 차단됩니다. 1개월이 더 지나면 부분 차단이 완전히 만료됩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특수:차단, 특수:차단 목록, 특수:기여 및 특수:차단 해제에서 현재 차단이 기록되고 관리되는 방식에 대한 보다 중요한 변경이 필요합니다. 사용자는 페이지 수에 제한없이 부분적으로 차단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페이지가 가상적으로 다른 만료 시간을 가질 수있어 복잡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옵션 3 - 다른 것!

더 많은 대안 제안을 듣고 싶습니다. 토론 페이지에서 논의하세요.

모든 옵션에 대해 관리자가 계정에서 모든 차단을 지우고 완전히 차단되지 않은 상태로 둘 수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특수:차단 해제로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토론 페이지에서 우리와 함께 당신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2018년 7월 13일

이 프로젝트는 다른 중단 작업으로 인해 약간 지연되었으며 안타깝게도 위키마니아에서 시연할 수 없습니다. 전체 괴롭힘 방지 도구 팀은 다음 주 케이프 타운의 위키마니아에 있을 것입니다. 참석하신다면 저희를 찾아서 이 프로젝트에 대해 토론하세요!

우리는 8월 초에 이것의 기능적 버전을 갖게 될 것으로 낙관합니다. 6월 28일 업데이트의 디자인에 따라 빌드 할 계획입니다.

7월 마지막 주 동안 특수:차단에 배너를 게시하여 변경 사항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이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사람들을 초대합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토론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환영합니다!

또한 향후 몇 주 내에 아키텍처 결정이 합당한 지 확인하기 위해 기술 RFC를 개최할 것입니다.

2018년 7월 19일: 오늘부터 7월 23일 월요일까지 특수:차단에 배너를 게시하여 관리자가 이 위키 페이지를 방문하여 이 프로젝트에 대해 읽고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초대합니다. 그 배너가 당신을 여기로 데려왔다면, 환영합니다!

2018년 7월 20일: 주요 위키백과에 대한 코드 릴리스가 지연되어 배너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모든 위키에서 다시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8년 6월 28일

이 프로젝트는 현재 개발 중이며 7월 중순까지 기능 버전이 준비되어 추가 피드백을 위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위키를 테스트하기 위해 8월 중순에 릴리스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곧 이를 파일럿으로 시도 할 위키를 찾을 것입니다.

공유할 새로운 일련의 디자인이 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받은 대부분의 피드백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에 대한 참고 사항:

  • 첫 번째 모형에는 '파일 업로드' 및 '페이지 이동' 확인란이 선택되지 않은 상태로 표시됩니다. 이것은 다음 디자인 라운드에서 수정할 오류입니다.
  • 사유에 관한 드롭 다운은 모든 위키의 사용자 지정 목록을 기반으로 필요한만큼 넓게 표시됩니다. 오늘날처럼 작동합니다.
  • 차단 히스토리 테이블에 대한 에이잭스(ajax) 로딩을 추가 할 계획입니다. 이 테이블은 소형 모니터의 경우 도구 아래에 표시되거나 LTR 위키의 경우 와이드 모니터의 경우 도구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이전

이전 업데이트가 토론 페이지에 게시되었지만 앞으로는 여기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제공 할 것입니다. 다음은 현재까지의 프로젝트 요약입니다:

  • 거의 동일한 멘탈 모델, 워크 플로우 및 사용자 경험을 공유하기 때문에 새로운 도구가 아닌 특수:차단 상단에 이 기능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논리적이고 실용적인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차단은 사이트 전체에 적용되므로 기본 워크 플로는 현재 사용을 방해하지 않도록 최적화됩니다. 모든 변경 사항은 기존 기능에 추가됩니다.
  • 우리는 복잡한 문제를 제기하기 때문에 분류 별 차단을 보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페이지와 이름 공간 및 업로드 차단이 만족스럽고 커뮤니티가 문제를 일으키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유지하면서도 문제를 일으키는 영역에서 멀어지도록 적절한 제재를 설정하도록 허용하는 목표를 달성 할 것입니다.
  •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완전히 포기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우리 팀인 괴롭힘 방지 도구 팀은 이것이 상황을 해결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강력하게 믿고 있으며, 제재가 설정되는 방식을 변경하기 때문에 위키에 이 정보가 섬세하게 공개되어야 함을 인정합니다. 부분적 차단이 모든 상황에 적절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일부 경우에는 사회적으로 강제 된 제재가 여전히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안된 구현

  • 특수:차단에 라디오 버튼을 추가하여 차단을 사이트 전체와 부분으로 설정하도록 선택합니다.
  • 사이트 전체 라디오 버튼이 선택된 상태에서 차단이 저장되면 차단은 현재와 똑같이 작동해야합니다.
  • 부분 라디오 버튼을 선택한 경우 관리자는 페이지 또는 이름 공간 목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관리자가 차단할 페이지를 지정하는 경우:
      • 페이지 차단은 기존 페이지에 대해서만 설정할 수 있으며 입력 필드에 유효성 검사가 필요합니다.
      • 자동 제안은 관리자가 올바른 페이지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페이지는 모든 이름 공간에 있을 수 있습니다.
      • 페이지가 이동되거나 삭제 되더라도 사용자는 해당 페이지를 편집 할 수 없도록 차단되어야합니다(즉, 페이지 이름이 아닌 페이지 ID로 차단).
    • 관리자가 차단할 이름 공간을 지정하는 경우:
      • 입력 필드는 유효한 이름 공간만 허용해야하며 입력 필드에는 유효성 검사가 필요합니다.
      • 자동 제안은 사용자가 올바른 이름 공간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새 필드에 대한 도움말 도구 설명이 표시되어야합니다
  • 특수:기여, 특수:차단 및 특수:로그에 대한 차단 로그 항목은 차단이 부분적인 경우 표시되어야합니다:
    • 사이트 전체 차단에 대한 로그는 변경되지 않아야합니다.
    • 페이지 차단에 대한 로그는 TIMESTAMP Admin-who-blocked (t|c|b) blocked BadApples (t|c) from editing the page(s) Foobar with an expiration time of N (reason) (unblock | change block)를 포함해야 합니다
    • 이름 공간 차단에 대한 로그는 TIMESTAMP Admin-who-blocked (t|c|b) blocked BadApples (t|c) from editing the namespace(s) Foobar with an expiration time of N (reason) (unblock | change block)를 포함해야 합니다
    • 페이지 및 이름 공간 차단 모두에 대한 로그는 TIMESTAMP Admin-who-blocked (t|c|b) blocked BadApples (t|c) from editing the page(s) Foobar and namespace(s) Foobar2 with an expiration time of N (reason) (unblock | change block)를 포함해야 합니다
  • 블록은 설계에 따라 특수:차단 목록에 나열되고 주석을 달아야합니다
  •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하면 차단에 대한 정보(사유, 만료 등)가 포함 된 새 문자열 키를 사용하여 새로운 유형의 차단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부분 차단이 설정된 경우Prevent this user from editing his own talk page while blocked 확인란이 비활성화 됨으로 표시되어야합니다.
  • 모든 부분 차단 기능을 지원하려면 차단 API를 업데이트해야합니다.
    • API를 통한 사이트 전체 차단은 변경되지 않아야합니다.
    • API 문서를 업데이트해야합니다.
    • API를 통해 부분 차단이 설정된 경우 유효하지 않은 페이지 및 이름 공간을 무시해야합니다.

설계

참고

분류 차단

Tracked in Phabricator:
Task T190349

이전에 이 프로젝트는 관리자가 사용자가 분류 내의 모든 페이지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기능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는 페이지와 이름 공간 및 업로드 차단을 구축 할 때까지 보류되었습니다. 분류 차단은 개발을 진행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고유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 해당 문서 페이지의 토론 페이지에 있을 수 있는 분류를 어떻게 처리하나요?
  • 분류 차단을 적용해야하는 하위 분류는 몇 개인가요?
  • 사용자가 다중 계정을 사용하여 페이지에서 분류를 제거하여 자신의 차단을 변경할 수있는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이로 인해 사용자 경험에 속도 성능 저하가 발생하나요?

사용자 요청

더 많은 전술적 유형의 차단을 설정하는 기능이 요청되었습니다:

편집 제한

사용자 별 간단한 차단 외에도 재단의 괴롭힘 방지 도구 팀은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편집 제한을 설정, 모니터링 및 시행하는 자원 봉사자가 수행하는 작업을 지원하고, 제한을 받는 사용자가 제재를 위반하려는 유혹을 피하고 건설적인 기여자로 남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편집 제한 페이지는 이 작업을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도구 구현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술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있는 오늘날 직면 한 문제에 대해 토론하려면 토론:/편집 제한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