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안전/방법론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Safety/Methodolog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커뮤니티 안전 - 위키미디어 운동의 분기별 데이터

요점

이 설문조사는 현재 파일럿 단계(2022년)에 있습니다.

이는 첫 번째 데이터 수집에서 찾은 내용을 기반으로 방법론이 업데이트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그렇게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안전에 관한 설문조사를 수행한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테스트"하기 어려운 질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딘가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설문조사를 더 좋고 유용하게 만들 수 있도록 참여 공간의 피드백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특히 첫 번째 테스트가 되어 우리가 만든 실수를 처리해 준 카탈로니아어 위키백과 사용자에게 감사합니다.

이 설문조사는 신속설문조사 도구에 의한 단순 무작위 샘플링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특정 사이트(예: fa.wikipedia.org)에 로그온할 때 사용자의 백분율에게 설문조사가 표시됩니다. 최소한 5번의 편집이 있고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는 설문조사가 활성화될 때 도구에 의해 무작위로 선택될 수 있습니다.

  • 모든 단일 사용자에게 이 질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므로 무작위 샘플링을 사용하여 다음을 확인합니다.
    • 응답은 편파적이지 않으므로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모든 사람이 무작위로 선택되어 동일한 기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예를 들어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가장 많이 관여하는 사용자의 편견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식으로든 결과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 의해 응답이 편향될 수 없습니다.
    • 같은 질문을 반복해서 기고자들을 지치게 하지 않도록

각 설문조사는 충분한 응답을 얻을 때까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대규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경우 결과에 대해 99% 신뢰도로 통계적으로 유효한 평가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응답의 양은 260에서 274 사이입니다. 결과에 대한 95% 신뢰를 얻으려면 각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약 200개의 응답이 필요합니다. 이 응답 수치는 시간 경과에 따른 변화를 측정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설문조사가 한 번만 수행되도록 의도된 경우에는 다를 것입니다.

"안전하지 않은" 및 "불편한"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질문은 의도적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언어와 하나의 지리적 위치에서조차 감정에 대한 질문이 두 사람에게만 같은 의미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개념을 과소 측정하는 것보다 과도하게 측정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더 낫다고 믿습니다. 설문조사의 목적은 시간 경과에 따른 변화를 측정하는 것이므로 사용자가 여러 달에 느끼는 방식에 차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알고 있어야 하는 특정 언어의 변형을 알고 싶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번역이 있다면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방법론

이 섹션은 파일럿 연구에서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면 방법으로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보고서에 접근하기 전에 자세한 질문이 있으면 토론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surveys wikimedia.org에 편지를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