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연락 담당관/제품 설문조사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Liaisons/Product Survey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ee mw:Community Tech team/All Our Ideas for further work, using the results from this survey.

제품 로드맵 설문조사는 위키미디어 재단(WMF) 제품 로드맵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전체 위키미디어 운동에 걸쳐 커뮤니티가 데이터에 기반한 가벼운 방법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현재 대답하고자 하는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뮤니티가 모든 위키미디어 지원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기 위해 확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소도 또는 도구를 공동으로 결정한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배경

제한된 리소스로 WMF는 이동 전반에 걸쳐 기능 요청의 우선 순위를 정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과거에 여러 목록과 요청이 있었고 그 중 많은 부분이 개별 커뮤니티 및 프로젝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뮤니티 기능 및 제품 요청의 우선 순위를 효과적으로 지정하려면 먼저 운동 전반에 걸쳐 요청을 수집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특정 기준에 맞는 설문조사 시스템을 검토한 후 영어 및 스페인어 위키백과 커뮤니티, 올아워아이디어(AllOurIdeas)와 함께 파일럿 설문조사를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이 설문조사를 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되어야 하는 것
  • 제출된 아이디어에 순위를 매겨 재단의 제품 로드맵에 더 많은 커뮤니티 영향력을 가져오려는 시도
  • 광범위한 사용자가 자신의 요구 사항이 무엇인지 알려주도록 권장하는 수단
  • 프로세스에 직접 데이터를 포함시키는 수단
되면 안되는 것
  • 현재 개발 중인 모든 제품에 대한 대체품
  • 제출된 모든 아이디어가 구축될 것이라는 약속

모든 아이디어(All Our Ideas) 도구 설문조사

요약

우리의 모든 아이디어 도구 설문조사(All Our Ideas Tool Survey)는 2014년 12월에 시작된 파일럿 제품 설문조사로 2주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관심 목록 알림을 통해 영어 및 스페인어 위키백과 프로젝트의 적극적인 기여자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설문조사는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WMF가 프로젝트에 더 쉽게 기여할 수 있도록 개선하기를 바라는 도구나 장치는 무엇인가요?"라고 질문했습니다. 결과는 다음 URL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와 관련된 작업은 커뮤니티 기술 팀/우리의 모든 아이디어에서 추적되고 있습니다.

기획

2분기 테스트 단계

2014년 12월에 재단은 두 커뮤니티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2주 간의 테스트를 시범 운영했습니다. 이것을 테스트하는 일반적인 목표는 다음을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 적절한 언어 지원 보장
  • 홍보 도구의 성공 여부 확인(감시 목록 알림, 빌리지 펌프 알림 등).
  • 전체 운동에 걸쳐 비교하기 위한 초기 경향(우리 커뮤니티는 모두 유사한 것에 투표합니까? 일부 커뮤니티에는 크게 다른 요구 사항이 있습니까?)
  • 남용 또는 시스템 게임의 가능성 확인

그 후 우리는 이것이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데 유용하고 정확한 방법인지 검토했습니다.

업데이트:

  • 결과: 가장 인기 있는 항목은 모두 서지 인용의 자동 서식 지정과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mw:Citoid에서 개발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시각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나중에 (안정성과 확장성이 입증된 후) 위키텍스트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십 가지의 다른 아이디어가 고려되었고 다양한 수준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어 위키백과 사용자에게 더 대중적이고 친숙한 아이디어일수록 더 많은 지원을 받았습니다.
  • 기술적 한계: 시스템의 상당한 기술적 제한으로 인해 설명은 외부 링크 없이 140자로 제한되었습니다. 이것은 때때로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고 더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는 선택 사항을 제시했음을 의미했습니다.
  • 스타일: 우리의 모든 아이디어(AllOurIdeas)는 페어와이즈 비교(Pairwise comparison)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유권자는 개별 쌍에 대한 응답을 사용하여 순위 목록을 생성합니다. 모든 유권자의 선호 순위를 통계적으로 결합하여 전체 유권자 인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항목을 결정합니다. 이것은 강력한 선호 배신 기준(첫 번째 선택을 첫 번째가 아닌 다른 것으로 순위를 매기는 것이 절대 귀하의 이익이 되지 않아야 함) 및 나중에 선택하지 않는 것과 같은 투표 이론의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충족하는 검증된 연구 방법입니다. 해로움 원칙(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가장 높은 순위에 두었다면, 다른 것을 두 번째로 순위를 매기는 것은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해치지 않아야 함). 쌍별 투표는 또한 특정 항목의 지원을 위해 조사하여 결과를 의도적으로 조작하는 것을 줄입니다. 쌍은 무작위로 제공되며 조사된 항목은 특정 유권자에게 제공되는 옵션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참가자는 쌍별 비교를 매우 싫어했습니다. 그들은 작업을 완료하지 못한 것처럼 느꼈습니다. 제안된 주요 대안은 모든 아이디어를 긴 목록에 표시하고 사용자에게 각 아이디어의 순위를 수동으로 지정하거나 각 아이디어에 대해 찬성 및 반대 투표를 하도록 요청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익숙하며 유권자에게 투표를 마쳤다는 확실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수십 또는 수백 개의 항목으로 쉽게 확장되지 않으며 전략적 투표 및 기타 형태의 게임에 더 취약합니다.
  • 아이디어 수집: 우리의 모든 아이디어(AllOurIdeas)를 통해 참가자는 끝까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절대 투표 수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 날에 제출된 아이디어라도 몇 표만으로 순위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늦게 제출된 아이디어가 이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초기 참가자들은 늦게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개인적으로 투표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을 싫어했습니다. 댓글 작성자는 쌍별 비교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는 늦게 제출된 아이디어에 투표하는 사람이 줄어들면 이러한 항목이 낙찰될 가능성이 줄어들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제안된 주요 대안은 모든 아이디어를 사전에 수집하고 마감일 이후에 제출되는 아이디어를 허용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주요 단점은 아이디어의 품질에 관계없이 제출 마감일 이후에 투표에 대해 알게 된 사람들의 의견을 거부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일부 커뮤니티의 문화적 가치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3분기 설문조사

이것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면 재단은 모든 커뮤니티에 소도구 또는 도구 확장 아이디어를 요청하는 광범위한 규모를 시작할 것입니다.

FAQ

몇 번을 클릭해야 하나요? 실제로 어떻게 작동합니까? 내가 좋아하는 옵션을 "승리"하기 위해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까?
원하는 만큼 을 클릭합니다. 최소 또는 최대 필수 수는 없으므로 언제든지 중지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옵션이 있으며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기존 소도구 및 도구)를 제안하면 옵션에 추가됩니다. 여기에서 AllOurIdea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파일럿이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영어 및 스페인어 위키백과 커뮤니티와 협력하는 테스트 설문조사입니다. 이 파일럿의 목적은 재단이 테스트 중인 시스템이 가능한 한 많은 위키미디어 지원 커뮤니티로 확장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WMF는 그 결과로 무엇을 할 것인가요?
위키미디어 재단의 제품 부서는 다음 분기의 로드맵을 계획할 때 최상위 옵션을 고려할 것입니다.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커뮤니티 참여(제품)(CE(P))가 가능한 많은 커뮤니티와 함께 결정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 설문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영어와 스페인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두 가지 언어로 파일럿을 시작하여 이 특정 설문조사의 번역 난이도를 테스트합니다. WMF의 커뮤니티 참여 팀에는 스페인어 원어민이 없고 es.wp는 상당히 큰 커뮤니티이므로 우리는 3분기에 더 많은 커뮤니티로 확장하기 전에 이 외부 시스템으로 번역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싶었습니다.
목록에 없는 도구/소도구/기타를 제안할 수 있습니까? 제한 사항이 있습니까?
부디 그렇게 해주세요! 현재 존재하는 소도구만 목록에 추가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소도구 또는 도구의 이름을 구체적으로 모르는 경우 설명을 시도하면 팀에서 이를 다음과 같이 다시 작성합니다. 간단한 설명과 함께 도구 이름). 다른 사람들이 그것이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 용어가 아닌 언어로 도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게시하세요.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아이디어는 어떻게 됩니까?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는 필요한 경우 설명과 함께 설문 조사 내에서 모든 도구 및 해당 상태 목록을 유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법적 고지

여러분의 개인 정보는 우리에게 중요합니다. 이 설문조사는 제3자 서비스인 우리의 모든 아이디어(AllOurIdeas)에서 주최합니다. AllOurIdeas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읽고 개인 정보 보호 관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러한 질문에 답함으로써 여러분는 우리가 여러분의 응답을 기록하고 이를 공개 도메인에 기부하는 데 동의하는 것을 허용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공개 분석, 연구 및 연구를 위해 여러분의 답변을 다른 사람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메일 주소와 같은 개인 정보를 공개적으로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 약속은 여러분이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여러분의 개인 정보를 통합하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우리의 질문에 답함으로써 여러분은 이 프로젝트의 목적을 수행하는 데 필요할 수 있는 미국 및 기타 장소로 여러분의 응답을 전송하는 데 동의하고 연구 목적을 위해 여러분의 응답을 기록하고 무기한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설문조사에서 아이디어나 제안을 제출하면 위키미디어 재단에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모든 권리, 소유권 및 설문조사에서 나중에 파생된 특허 가능한 주제를 포함하여 설문조사에서 설명되거나 구상된 모든 특허 가능한 주제 및 파생 상품에 대해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이익에 대한 영구적이고 전 세계적이며 비독점적이며 무료이며 로열티가 없으며 취소할 수 없는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설문조사로 돌아가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