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재단 제품 팀/행사 및 행사 토론 이름공간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ampaigns/Foundation Product Team/Event and Event talk namespaces and the translation is 95%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위키미디어 재단의 캠페인 팀은 행사와 행사 토론이라는 이름공간 쌍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이름공간은 행사 페이지 및 해당 대화를 위한 위키의 지정된 공간입니다. 워크숍, 에디터톤, 모임, 살롱, 컨퍼런스 등 다양한 유형의 행사가 있습니다. 행사 및 행사 토론 이름공간을 사용하는 모든 행사 주최자를 환영합니다. 두 개의 이름공간은 CampaignEvents 확장 기능이 활성화된 모든 위키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유

캠페인 팀은 캠페인 행사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플랫폼에는 행사 주최자와 참가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능과 도구가 포함되어 더 즐겁고 영향력 있는 행사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행사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어떤 페이지가 "행사" 페이지인지 (기술적 및 사회적 관점 모두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특화된 기능으로 행사 페이지를 보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행사 등록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 이벤트 주최자는 행사 페이지에서 직접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아래에서 a) 등록을 활성화하기 위해 행사 페이지에 표시되는 팝업 및 b) 등록을 활성화하기 위한 페이지의 헤더에 대한 스크린샷 예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어떤 페이지가 행사 페이지인지 알아야 합니다. 문서나 사용자 페이지와 같은 다른 페이지에서 이러한 기능을 갖는 것은 부적절하기 때문입니다.
 
 
  • 행사 등록 외에 다른 행사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주최자가 위키텍스트나 틀을 사용하지 않고 쉽게 행사 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향후 행사 생성 도구를 개발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이 도구를 구축하면 이러한 행사 페이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쉽게 검색하고 인덱싱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행사 이름공간에 이러한 행사 페이지를 생성하면 답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우리는 개선된 행사 캘린더 시스템을 원하는 많은 주최측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어떤 페이지가 행사 페이지인지 식별할 수 있다면 위키와 통합할 수 있고 주최측에서 수동으로 제출할 필요가 없는 향후 행사 캘린더에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행사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연간 행사 수, 행사 유형 분포 등과 같은 캠페인 행사(또는 일반적인 행사)에 대한 위키미디어 차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형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행사 페이지를 구성하고 구성합니다. 어떤 페이지가 행사 페이지인지 쉽게 결정할 수 있다면 데이터 수집을 단순화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새 이름공간을 생성하는 커뮤니티 지향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 주최자를 위한 쉬운 사용자 경험입니다. 누군가가 행사 페이지를 만들려면 제목에 "행사:"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아래 스크린샷 예시 참조). 그러면 그들은 우리 팀이 행사 주최자를 위해 만들 모든 잠재적인 행사 페이지 기능(예: 행사 등록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연구를 통해 많은 조직가, 특히 운동을 처음 접한 조직가가 작업 흐름에서 더 큰 단순성을 갈망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참가자를 위한 향상된 사용자 경험입니다. 사용자 조사에서 일부 사람들은 행사 페이지를 식별하기 어렵거나 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개선하는 한 가지 방법은 제목에 "행사"를 명시적으로 포함하는 것입니다.
  • 운동 수준에서 우리는 행사를 조직하거나 참여하는 것이 운동 활동의 중요한 형태이며 누군가가 단순히 위키에 기여하는 것보다 더 많은 방법으로 영향력 있는 위키미디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현재 행동

현재 행사 페이지가 생성되는 표준 이름공간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연구에 따르면 많은 행사 페이지가 현재 기보ㅓㄴ 이름공간(특히 메타-위키에 있는 경우) 또는 프로젝트 이름공간에 생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획을 공유한 방법

  • 2022년 2월에 우리는 공개 파브리케이터 티켓(T302040 참조)에서 기술 결정 포럼과 함께 두 개의 새로운 이름공간을 생성하자는 제안을 공유했습니다.
  • 2022년 3월에도 계속해서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여기에는 행사 등록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제안을 공유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우리는 토론 페이지에서 사람들에게 피드백을 요청했고 주제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계획 발표와 근무 시간 초대장을 위키미디어-l와 자체 구독 목록으로 보냈습니다. 커뮤니티 오피스 아워가 이어지며 다른 팀 업데이트와 함께 이름공간 계획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러한 오피스 아워는 아랍어, 영어, 프랑스어 및 스와힐리어로 진행되었습니다.
  • 2022년 7월에 행사 이름공간 사용을 포함하여 도구를 시연하는 2개의 다국어 오피스 아워를 호스팅했습니다.
  • 2022년 8월, 우리는 행사 이름공간의 사용을 포함하여 위키마니아에서 도구를 시연했습니다.
  • 2022년 10월에 이 공식 설명을 메타위키에 게시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행사 이름공간을 사용하여 테스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현재 베타 클러스터에서 CampaignEvents 확장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행사 이름공간 및/또는 베타 클러스터의 첫 번째 기능(행사트 등록)에서 행사 페이지 생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Mediawiki.org에서 행사 등록 도구에 대한 도움말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프로젝트 이름공간에 모든 행사 페이지를 가질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제안은 위키백과에서 일종의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다른 프로젝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행사 페이지가 메타위키에 있습니다(예: 위키갭, 인권을 위한 위키1Lib1Ref). 이것은 메타위키의 모든 행사 페이지가 "메타"라는 단어로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많은 사용자, 특히 위키 초보자에게 혼란스럽고 무의미합니다. 또한 사람들은 "메타"가 대기업을 의미한다고 잘못 가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부 사람들이 위키에서 행사 페이지를 식별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사용자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종종 문서 페이지처럼 보이기 때문에). 페이지가 단순히 "위키백과" 또는 "메타"로 시작하면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오히려 이러한 혼란이 지속됩니다. 프로젝트 이름공간에는 관리 및 정책 페이지와 같은 다른 유형의 페이지가 이미 많이 있습니다. 어떤 페이지가 행사 페이지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분류로 표시할 수 있지만 이는 신규 사용자에게 좋은 사용자 경험이 아니며 분류에 문제가 있습니다(아래 참조).

행사 페이지에 분류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의미상 분류는 페이지 유형보다는 콘텐츠를 위한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 위키백과의 행사 분류 페이지가 올림픽이나 카니발 퍼레이드(에디터톤이이 아닌)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이유입니다. 범주는 수동으로 추가되고 누구나 편집할 수 있으며 위키에 따라 다릅니다(위키 간에 표준화되지 않음). 즉, 쉽게 조작할 수 있으므로 행사 페이지 표준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카테고리는 신규 사용자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그들에게 의존한다면, 우리는 새로운 주최자가 행사 참가자와 효과적으로 참여하도록 돕는 우리의 목표를 훼손할 수 있습니다.

행사 페이지용 틀만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술적으로 가능할 수도 있지만 의미상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틀은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지 않고 다른 페이지를 포함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틀이 훨씬 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분류를 사용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행사 페이지에 하위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특정 하위 페이지가 행사 페이지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위 페이지에는 많은 신청서가 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행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팀은 모든 행사 주최자가 행사 이름공간을 사용하도록 강제할 계획입니까?

아니요, 모든 행사 주최자가 행사 이름공간을 사용하도록 강제할 계획은 없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주최자가 더 많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주최자가 다른 이름공간에서 행사 페이지를 계속 생성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괜찮습니다(그들은 우리가 만든 행사 등록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뿐입니다).

위키가 도구를 사용하고 싶지만 행사 이름공간을 원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먼저 행사 페이지에 대해 허용된 이름공간(예: 프로젝트 이름공간)의 허용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위키에서는 CampaignEvents 확장이 활성화되지만 해당 위키에서는 행사 이름공간이 비활성화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두 솔루션 모두 기술적으로 가능하지만 추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그리고 이름공간 솔루션보다 훨씬 덜 간단합니다). 따라서 먼저 이름공간 솔루션으로 시작한 다음 사용자 피드백에 따라 다양한 위키 커뮤니티에 필요한 추가 수정 사항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도구는 캠페인 행사뿐만 아니라 모든 행사에 사용할 수 있습니까?

팀으로서 우리는 먼저 캠페인 행사의 요구 사항을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운동 주최자와 이야기하기 시작했을 때 우리가 구축할 계획인 도구가 다른 많은 행사 유형에 유용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우리가 상담한 주최측은 우리가 행사 생성, 행사 등록, 참가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의 도구가 캠페인 행사에만 국한될 정도로 좁은 것을 만드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완전히 동의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도구가 많은 행사 유형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행사는 행사 이름공간에 있고 일부는 그렇지 않은 경우 혼동되지 않을까요?

우리는 이미 혼란스러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행사가 표시되는 형식(예: 행사 이름공간 또는 프로젝트 이름공간)의 범위를 최소한 좁히기 시작하면 더 명확해질 수 있습니다.

행사 이름공간의 행사 페이지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까? 수정 및 이름 변경? 행사 페이지의 위키텍스트는 어떻게 생겼나요?

예, 행사 이름공간의 행사 페이지는 수동으로 추가, 편집 및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최자는 "행사:[페이지 제목]"을 검색하고 빨간색 링크를 클릭하여 행사 이름공간에 행사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위키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행사 페이지를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위키텍스트 편집기나 시각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사 데이터는 어디에 저장됩니까?

행사 플랫폼에 대한 데이터는 X1 클러스터에 저장됩니다. X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키기술의 MariaDB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행사 페이지 자체의 콘텐츠는 다른 위키 페이지의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저장됩니다. 스키마의 정확한 정의는 이 게릿 링크를 참조하세요.

CampaignEvents 확장 프로그램과 행사 이름공간이 위키미디어에만 해당합니까?

확장 기능은 위키미디어에 국한되지 않으므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팀에 어떻게 연락합니까?

팀 페이지 또는 행사 등록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연락할 수 있습니다. 팀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사람들에게 다가오는 오피스 아워(영상 통화를 통해 업무에 대해 논의하는 곳)에 대해 알려주는 구독 목록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제품 홍보대사와 같은 팀원에게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