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EE Talk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CEE 토론은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의사 결정과 행동 촉구를 목표로 중부 및 동유럽의 위키미디어인들의 관심 주제에 대한 공개 가상 토론입니다.

CEE 토론의 로고
CEE 토론의 로고

개요

위키미디어 CEE 회의의 세션에는 때때로 역동적이고 집중적인 토론이 포함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할당된 시간이 너무 짧아서 결론을 내리고 행동을 촉구합니다. 또한 현재 CEE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중요한 주제를 논의하고 효율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불충분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면 행사 후의 헌신 부족과 비효율적인 의사 소통은 수동적으로 이어져 상호 협력을 방해하고 미래의 커뮤니티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CEE 토론 이니셔티브는 관련 주제에 대한 가상 토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특별히 맞춤화되어 CEE 커뮤니티가 온라인 상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상호 협력을 열망하도록 했습니다. 이니셔티브의 형식은 위키미디어 CEE 온라인 회의 2020의 성공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일반 지침

주제

토론의 주제는 최근 회의에서의 관련 토론, 다가오는 프로젝트 또는 행사, 미래 계획 또는 이니셔티브, 우선 순위 및 목표 설정의 필요성 등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강연 일정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이 차례로 나열됩니다.

  • 진행 중인 개발. CEE 지역에 대한 특별한 관심의 움직임에는 언제든지 수많은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CEE 회담은 CEE 커뮤니티의 필요와 우선순위를 식별하고 미래 행동에 대한 요구를 설정하기 위해 이러한 개발을 논의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향후 행사. 향후 행사는 대면 회의 또는 지역 차원의 이니셔티브의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CEE 토론은 행사의 조직 프로세스에서 커뮤니케이션과 투명성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협업. 둘 이상의 CEE 커뮤니티 간의 내부 협력과 CEE 파트너십과 운동의 다른 지역 파트너십 간의 외부 협력은 다양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CEE 토론은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상호 협력을 구축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아이디어. 운동의 프로젝트, 이니셔티브 및 이벤트는 커뮤니티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CEE 토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광고하고 운동에 참여하는 다른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선도적인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 경험 공유 과거 활동의 성공 스토리도 좋지만, 공유하고 나면 더 멋있어집니다. CEE 토론은 경험, 학습 및 성공을 위한 팁을 공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식 공유 지식은 다른 사람들과 공유되어야 하며 위키미디어 운동의 주요 이상 중 하나입니다. 과거 활동의 성공 스토리도 좋지만, 공유하고 나면 더 멋있어집니다. CEE 토론은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워크샵 및 교육으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 분쟁 해결 해결할 수 없는 갈등은 운동에서 흔히 발생하며, 위키에서 토론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없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소비합니다. CEE 토론은 갈등 해결 프로세스를 상당히 가속화하고 위키 토론의 잠재적인 역효과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CEE 토론을 호스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가 있는 플랫폼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의 잠재적 참가자가 친숙할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예: 구글 미트, 줌, 홉핀). 일부 플랫폼은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 회의당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언어

CEE 토론은 범위와 대상 그룹에 따라 모든 언어로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지역 전체 및 세계적으로 중요한 주제의 경우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여

CEE 토론에서 논의된 주제는 중부 및 동부 유럽의 위키미디어인들에게 관심이 있지만, 위키미디어 계정이 있는 위키미디어 운동(CEE 커뮤니티뿐만 아니라)의 모든 개별 기여자에게 참여가 열려 있습니다.

우호적인 분위기 정책

예의바름과 선의의 가정이 위키미디어 운동의 핵심 원칙임을 고려하여 모든 참가자는 각 CEE 회담 전반에 걸쳐 우호적인 분위기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토론 일정은 어떻게 잡나요?

다음 단계에 따라 토론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1단계: 아래의 텍스트 입력 상자에 토론 주제를 입력하세요.
  • 2단계: "새 토론 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 양식을 만드세요.
  • 3단계: 일정 양식을 작성하고 페이지를 저장하여 토론을 예약하세요.
  • 4단계: 아래의 향후 토론 표에 예정된 연설을 추가하세요.

토론을 예약하기 전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하세요.


공지

WM 뉴스 섹션, CEE의 페이스북 페이지CEE의 텔레그램 그룹을 사용하여 일정을 잡을 때 토론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빙

토론가 끝난 후에는 미래 토론가 있는 테이블에서 과거 토론이 있는 테이블로 토론에 대한 정보를 이동해야 합니다.

취소

이미 예정된 토론은 향후 토론 테이블의 날짜와 시간을 "취소됨" 의견으로 대체하여 관심 없음, 참석 불가 등 객관적인 사유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 관심이 있는지 평가하고 여러분이 참석할 수 없는 경우 다른 사람이 토론을 주최할 수 있도록 일정을 잡기 전에 토론을 개최할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항상 권장됩니다.

토론 요약

CEE 토론은 이 분류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