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a question/FAQ/Wikimedia Foundation/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sk a question/FAQ/Wikimedia Foundatio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 또는 다른 웹사이트가 여러분의 소유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위키"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용어이기 때문에 위키미디어 재단이 호스팅하는 웹사이트에 대해 혼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사이트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우리 프로젝트와 유사하게 보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일부인 프로젝트는 "우리 프로젝트" 페이지에 나열된 프로젝트뿐입니다.

우리 소유가 "아닌" 웹사이트의 소유자를 식별하려는 경우 해당 사이트가 사이트 "소개"임을 나타내는 링크를 사이트에서 찾거나 WHOIS 도구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마크를 사용하거나 해당 웹사이트가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호스팅하고 있지만 목록에 "없는"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된다면 answers wikimedia org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취업 기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위키미디어 재단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채용 공고가 여기에 나열됩니다. 여러분에게 잘 맞는 것처럼 보이는 직업을 찾으면 클릭하여 더 자세한 설명을 읽으세요. 이력서를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설명에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하단에 "지금 신청"이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현재 나열된 작업 중 여러분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 같으면 해당 페이지를 계속 주시하세요. 새로운 채용 공고가 나오는 대로 정기적으로 여기에 나열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주요 가치와 신념은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정보에 평등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네트워크 중립성자유 문화 운동을 지원합니다. 기술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개인의 경제적 또는 문화적 주변화를 초래하는 디지털 격차를 극복할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기본적인 사생활과 존엄성에 대한 인간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또한 환경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위해 노력합니다.

재단은 검열이 사명과 양립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2011년 5월 이사회논란이 되는 콘텐츠 처리에 대한 결의안을 통과시켰을 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검열되지 않는다"고 확인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국제 커뮤니티를 위한 지식을 큐레이팅한다는 것은 분명히 일부 사람들이 불쾌하거나 화나게 할 수 있는 자료의 표시를 의미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사용자가 접근할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을 지지하고 사용자가 페이지를 보거나 기능을 사용할 때 접하게 될 내용을 합리적으로 예상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책임 있는 큐레이팅을 권장했지만 계속해서 모든 사람이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명시적으로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