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화된 커먼즈의 대체 텍스트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lt-Texts in Structured Comm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예정: 위키마니아에서 세션에 참여하세요: 설명된 모든 이미지를 상상해 보세요: 공용에서 응집력 있게 구조화된 데이터로 이미지에 대한 대체 텍스트

시각 장애인이 위키백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려면 해당 이미지에 짧은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고 연속적으로 더 긴 이미지 설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모두가 그것을 이해하고 모두가 동의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모든 그림에 적절한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모든 대체 텍스트는 몇 분의 작업을 의미합니다.

추가 작업. 이미 위키미디어-프로젝트 노력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목표 없는 지식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감사해야 합니다.

즉, 모든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

소개

핵심 질문

대체 텍스트를 작성하는 데 커뮤니티의 일부를 참여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식 캠페인을 통해
  • 경연 대회를 통해
  • 다른 무엇을 통해? 여러분의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범위

그러나 작업의 크기를 고려할 때 - 우리는 약 7천만 장의 사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독일어 위키백과의 특정 프로젝트에서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학교, 대학, 커뮤니티 칼리지 등에 연락하여 학생들이 예술, 미술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독일어와 창의적 글쓰기 등 위키백과의 대체 텍스트 및 이미지 설명을 작성하고 편집합니다.

실증

어쨌든 이 모든 과목에서 이미지 설명이 커리큘럼에 있습니다. 이것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교육학적 이유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볼 수 없는 사람을 염두에 두고 이미지를 설명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더 자세히 보게 하고 우리의 지각을 날카롭게 합니다. 그것을 정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우리의 명료성을 개발합니다. 시각 장애인을 돕는 방법을 아는 것은 추가적인 인센티브입니다. 학생들은 이미지 설명도 매우 잘합니다. 교육 과정의 일부인 경우 일단 수행하면 좋아합니다. 즐거운 작업입니다.

전망

이미지 기술 AI를 개발하는 기술 회사에 연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조만간 모든 이미지를 영구적으로 설명하려면 이미지 설명 AI가 필요할 것입니다. 현재 이미지 설명 AI는 이미지 인식 AI 및 번역 AI에 크게 뒤쳐져 있지만 모든 이미지를 설명하려면 자동 설명이 필요합니다.

위키미디어 공용

그러한 협력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우리의 대체 텍스트와 이미지 설명을 구조화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따라서 구조와된 데이터 및 구조화된 공용과 같은 프로젝트에 대한 승인이 매우 필요합니다. 또한 이미지 설명 AI보다 훨씬 더 발전된 번역 AI와의 결합을 허용하고 더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WMF에 접근성 부서의 설립을 지원해야 합니다.

제안자

대체 이름

관련 프로젝트/제안/지원

메일링 리스트 링크

커뮤니티 설문조사

관심있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