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위원회/2014년 2월 성명서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ffiliations Committee/February 2014 State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14년 2월 20일


친애하는 공동체 구성원들에게,


가맹위원회는 공식적으로 조직하기 전에 2년 동안 모든 새로운 지부와 주제별 조직이 가맹단체 사용자 그룹으로 존재하도록 요구하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최근 결정에 대해 공동체의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놀라움과 실망을 공유하며, 해당 제한은 자금배분위원회에서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사회와 운동 전반에 대해 조언하고 우리에게 주어진 임무를 이행함으로써 위키미디어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 결정이 내려진 방식과 잠재적인 부정적인 영향이 대중의 논평을 필요로한다고 느낍니다.

우리는 이 결정이 미래의 가맹단체를 구축하는 자원 봉사자들, 특히 이미 규칙이 갑자기 변경된 것을 알아 내기 위해 조직 작업을 시작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낮아 매우 슬픕니다. 위원회로서 우리는 현재와 미래의 사용자 그룹에 최대한의 지원을 계속 제공 할 것이지만, 이 결정의 즉각적이고 장기적인 영향을 완화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결정이 운동의 좋은 거버넌스와 투명성에 부정적인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고 우려합니다. 이 결정은 위키미디어 운동 가치와 일치하는 절차에서 내려지지 않았으며 가맹위원회는 이 결정이 이사회의 명시된 목표를 달성 할 것이라는 증거를 보지 못했습니다. 이사회가 취한 이러한 접근 방식과 이 결정과 후속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전송 된 모순적인 메시지는 재단이 참여하고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선언한 자원 봉사자들을 실망시킬뿐입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조직이 운동의 목표를 가장 잘 달성 할 수있는 방법과 장기적인 효과를 위해 필요한 역량을 구축하는 데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적 관점을 취하려는 이사회의 바람을 공유합니다. 안타깝게도 사전 협의나 연구없이 결정을 내리는 것은 그 논의를 더 이상 진행하지 않습니다. 단지 불명확 한 목표와 영향 및 결과를 포함하는 임의의 변화를 가져올뿐입니다.

이사회가 제시한 논리에 감사하지만 궁극적으로 이 결정이 이사회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기회를 잃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미래 조직에 대한 제한은 개발 도상국에 불공정한 불이익을 초래하고 지역 프로그램 작업을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에 대한 의존성을 조성하는 것에 대해 상충되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적절한 협의없이 결정을 발표함으로써 이사회는 절차에 대해 여러 가지 혼합된 메시지를 보냈으며 경고 그룹이 가장 큰 영향을 받았고, 두 가지 결정을 묶고 짜맞추는 방식으로 두 가지 결정을 묶고 구성함으로써 가맹단체가 의견을 말하지 못하도록하여 재정적으로 의견을 낼 동기가 있는 것으로 분류합니다.

이사회가 결정 발표를 대화의 시작으로 간주하고 이를 평가하는 데 더 넓은 공동체와 운동 이해 관계자 및 전문가를 참여시키는 것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우리는 자원 봉사자들이 우리의 공동 사명을 완수 할 수있는 최선의 능력을 어떻게 발휘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대화가 건설적이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운동의 이익을 위해 토론에 참여하고 촉진 또는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후보 가맹단체와 기존 가맹단체, 공동체 회원이 메타 위키에 질문과 의견, 관점, 사실적 브리핑 및 피드백을 이사회 게시판 또는 이 결정의 토론 페이지에 남기도록 권장합니다. 또한 공동체 회원의 의견을 듣고 기뻐하며 이사회와 열린 대화를 나누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가맹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