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3-01-11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3-01-1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샌디의 작별 편지: 디자인에 대해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오늘 게스트 뉴스레터 작가인 샌디입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저는 추상 위키백과의 UX 디자인 및 연구(아민 알 하즈와니와 함께)를 공동 소유했으며 제 생각과 경험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배경

이전 뉴스레터에서 Google.org 펠로우십에 대해 조금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펠로우십을 통해 구글 직원은 최대 6개월의 풀타임 무료 작업을 완료하여 Google.org의 최고 파트너(그 중 하나인 위키백과)의 사회적 영향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팀이 모든 사람이 모든 지식의 총합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세상에 얼마나 기여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 위키함수와 협력할 수 있었던 것은 훌륭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위키함수에서 UX 연구원/디자이너가 되는 것은 어떤가요? 사용자의 니즈와 목표를 평가하기 위해 사용자 연구를 수행하고, 사용자 여정을 만들고, 사용자 중심의 관점에서 제품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설정하도록 돕고, 디자인 개발에 이르기까지 매일 높은 수준의 일이 포함됩니다. 디자인 자산(목업, 프로토타입)을 준비하고 디자인 작업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구현을 촉진합니다.

연구 시작

펠로우십 초기에 저는 출시 대상 고객과 그들의 멘탈 모델에 대한 팀의 작업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비개발자(코드를 작성할 수 있지만 엔지니어로 식별되지 않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사람들)와 함께 사용자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저의 많은 작업은 궁극적으로 위키 기능(기술적으로 매우 복잡할 수 있음)에 대한 희망이 더 널리 사용 가능하고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이 사용자 그룹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높은 수준의 연구 결과:

  • 인터뷰에 응한 참가자들은 이미 다른 사람이 함수를 만드는 작업을 수행한 기존 코드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향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조정하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것을 정확히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함수를 만드는 것이 코드를 작성하는 것보다 쉽다면 장벽이 제거될까요, 아니면 여전히 자체 함수를 만드는 것을 주저할까요?
  • 우리는 또한 위키함수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몇 가지 예를 본 후에야 참가자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디자인 스프린팅

하루 종일 진행되는 디자인 스프린트(구글 벤쳐 디자인 스프린트 형식의 단축 버전을 기반으로 함) 동안 취리히에 있는 외부 팀과 이러한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 및 모든 유형의 팀원과 함께 스케치하고 아이디어를 구상합니다.

이러한 연구 및 스프린트 결과는 위키함수에 대한 몇 가지 디자인 변경 및 제안을 알려주었으며, 이는 팀이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이미 표현한 많은 희망과 일치합니다.

다음은 새로운 기능 및 제안의 몇 가지 예입니다:

신규 사용자 및 함수 이해

"사용자 목표: 위키함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저는 위키함수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함수가 무엇인지, 작성 방법 및 사용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 사용자가 홈페이지의 기능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작동 방식을 한 눈에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오늘의 기능"(신규 사용자에게 완전히 다른 경험을 제공하기보다는 신규 사용자와 숙련된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울 수 있는 텍스트와 기능을 통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의 함수"를 보여주는 메인 페이지 목업 디자인
  • 함수를 생성할 때 각 필드에 필요한 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도움말 텍스트
 
위키함수에서 새 함수를 만들기 위한 도우미 텍스트의 스크린샷
 
A screenshot of the helper text for a new function named Add
  • "유형이란 무엇입니까?"와 같이 복잡한 개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위한 공간 만들기 함수를 정의할 때 어떤 유형을 선택할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습니까?”
 
복잡한 개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위한 도우미 텍스트의 스크린샷

관련 함수 찾기

"사용자 목표: 내 쿼리에 대한 답변을 찾고 작업을 복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관련 함수를 검색할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 홈페이지에서 "위키백과 편집 기능", "자연어 함수", "시작하기 함수"와 같이 특정 그룹이 관심을 가질 만한 여러 범주를 강조 표시... 이러한 목록(및 새로운 항목!) 커뮤니티에서 편집하고 기여할 수 있습니다.
 
위키함수에 대한 "유사한 함수 그룹" 디자인 아이디어의 목업
  • 함수 페이지에서 관련 기능 표시- 하나의 관련 함수에서 다른 관련 함수로 쉽게 이동하고 이미 존재하는 함수를 복제하지 않도록 특정 공간에 어떤 함수가 있는지 파악합니다.
 
위키함수에 대한 "관련 함수" 디자인 아이디어의 목업

구현

제 역할과 책임의 또 다른 큰 부분은 이러한 모든 기능과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 팀과 긴밀히 협력하는 것입니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는 함께 미세한 톱니 모양의 빗으로 작업하고 특정 상호 작용을 개선합니다. 믿을 수 있는 한 가지는 예상하지 못한 사용 사례 또는 장애물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전체에서 UI 일관성을 보장하는 책임이 있는 디자인 시스템 팀과의 긴밀한 협력에 의존합니다.

 
위키람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다양한 테스트 사례의 스크린샷

마지막으로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메타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대중과 공유

위키함수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를 위해서도 우리가 디자인 관점에서 이 프로젝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대중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모두!)를 대화에 초대하여 제품이 무엇이어야 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이 뉴스레터가 그 목표를 향한 또 다른 발걸음이 되기를 바랍니다!"

향후 사용자 연구에 기여하고 싶다면 여기에서 우리 페이지를 살펴보고 이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요일 공개 NLG 워크스트림 회의

알림: 다음 주 화요일에 자연어 생성 워크스트림의 첫 번째 공개 회의를 개최합니다. 작업 흐름에는 추상 위키백과에 필요한 자연어 생성 작업을 탐색하기 위해 지난 몇 달 동안 함께 일한 자원 봉사자와 직원이 포함됩니다.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의는 2023년 1월 17일 화요일 16:30-17:30 UTC에 있으며 다음 링크에서 짓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ttps://meet.jit.si/AWVolunteersCorner

1월 9일 월요일 이번주 자원봉사 코너에는 7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습니다. 우리는 프로젝트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했으며 자원 봉사 개발자와 코드베이스에 대한 그들의 기여에 여전히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모두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