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2-09-27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2-09-27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위키함수에 대한 직원 기여

처음부터 위키함수는 다른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보다 다소 복잡할 것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복잡해졌습니다. 루아 모듈, 조건부 틀 또는 커뮤니티의 워크플로를 지원하기 위한 미디어위키 기능의 정교한 사용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이러한 복잡성은 위키 커뮤니티와 함께 규모가 커졌으며 모든 프로젝트는 매우 간단한 워크플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위키함수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접근 가능하고 사용 가능한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또한 프로젝트가 시작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최대한 돕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우리 위키미디어 재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지 않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즉, 직원 계정에서 직원 자격으로 위키 기능의 기본 이름공간에 위키에 기여함으로써 커뮤니티를 직접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직원 계정의 기본 이름공간에 대한 편집은 예외적인 경우로 제한됩니다. 이는 주로 각 프로젝트의 콘텐츠가 해당 커뮤니티에 속한다는 것을 분명히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위키백과와 같은 프로젝트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위키백과와 같은 프로젝트에서는 때때로 문구의 미묘한 변경이 매우 중요할 수 있으며 최근에 다시 상기한 것처럼 실제 세계에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위키 함수는 다릅니다. 그 내용은 함수, 그 구현 및 기타 지원 객체입니다. 우리는 직원으로서 유급 시간에 커뮤니티와 함께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는 함수 작업, 구현 개선 지원, 새로운 기능 사용 방법의 모범 사례 보여주기, 커뮤니티에서 요청한 함수 구현 생성 속도 향상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기여할 계획인 특정 영역은 자연어 생성과 관련된 함수입니다. 직원의 지원 없이는 추상 위키백과를 가능하게 하는 데 필요한 함수를 개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직원의 지원이 해당 핵심 영역의 속도를 상당히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위키함수가 커뮤니티의 완전한 소유권 하에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직원 계정에 위키함수에 대한 특정 특별 권한(예: 특정 유형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역할이 더 빨리 커뮤니티에 이전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기술적으로 필요한 것 이상으로 정책 결정을 내리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예: 플랫폼 성능 또는 코드 보안 이유). 우리는 관리자 권한이나 기타 커뮤니티 리더십 위치를 할당하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떤 함수, 구현 또는 어떤 테스트 케이스가 필요하거나 가치가 있거나 수용 가능한 것으로 간주되는지에 대한 정책 결정을 내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 모든 영역과 그 이상은 위키함수 커뮤니티가 완전히 소유해야 합니다.

투명하게 하기 위해서는 커뮤니티가 우리와 함께 정책 초안을 작성하여 직원으로서 위키함수 기본 이름공간을 편집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것이 신중하고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정책은 위키함수의 시작부터 적용되어야 하므로 관심 있는 커뮤니티 구성원과 함께 여기 메타에서 예비 정책을 생성하는 특이한 경로를 제안하고 출시 시 위키함수로 이전할 것입니다. 해당 정책은 위키함수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그러한 편집에 대한 실제 경험이 있으면 다시 검토해야 합니다.

요청: 이 예비 정책의 작성을 주도할 기여자를 요청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기여하도록 요청합니다. 기여자가 없으면 추상 위키백과 팀이 예비 정책 초안 작성을 주도할 것입니다. 이 정책은 Abstract Wikipedia/Staff editing에 초안이 작성되고 Talk:Abstract Wikipedia/Staff editing에 논의됩니다.

답변해야 할 질문이 많이 있습니다. 직원 계정이 직면해야 하는 제한 사항은 무엇입니까? 자원 봉사자이기도 한 직원은 어떻습니까? 직원도 관리자 권한 및 기타 역할을 신청해야 합니까, 아니면 자동으로 특정 권한과 책임이 있어야 합니까? 직원이 토론에 참여한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는 커뮤니티에서 직원에게 제공한 예비 답변이 도움이 되는 어려운 질문입니다.

이 모든 것은 엄격하게 위키함수에 관한 것이며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