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7-22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7-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위키람다의 불 논리

지난 몇 주 동안 위키함수 프로토타입은 몇 가지 중요한 이정표를 통과했습니다. 코드베이스의 테스트 가능성을 대폭 개선하고 테스트의 견고성을 높였습니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앞으로의 개발을 고려할 때 코드가 더욱 강력해지는 것을 보는 것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단계는 함수 구성 평가의 첫 번째 부분이 이제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장, 코드 기반 구현 및 기타 구성의 모든 조합을 깔끔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으로 작업하는 것이 꽤 재미있었습니다. 지난 주, 가능성을 포착하기 위해 새로운 위키람다 인스턴스를 설정하고 불 대수에 대한 몇 가지 함수를 정의하는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불리언은 위키람다 인스턴스와 함께 미리 로드되는 유형 중 하나입니다. 사전 탑재 형태로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내장된 "If" 함수에 필요하고 "If" 함수가 매우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데모 동영상에서 두 개의 불리언 값(예를 들어, 참 또는 거짓) 중 하나를 취하고 다른 하나를 반환하는 "Negate" 함수를 정의했습니다. 그런 다음 "If" 함수 If true then false else true를 사용하여 "Negate" 함수를 구현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And" 함수(논리곱)와 "Or" 함수(논리합), "Nand" 함수(부정논리곱) 그리고 "Exclusive or" 함수(배타적 논리합)와 같은 두 개의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몇 가지 다른 불 함수를 구현했습니다. 일부 기능은 내장된 "If" 함수만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다른 것들은 이전에 구성된 함수를 함께 결합합니다(예를 들어, "Nand", "Not And"로 구현됨).

동영상은 또한 이러한 새로 생성된 함수를 호출하고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동영상에서 많은 버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이미 제출되어 작업 중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이미 해결되었습니다. 새로 정의된 함수에서 직접 구현을 만드는 등 표시되는 많은 워크플로가 이미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UX는 여전히 의도적으로 거친 부분이며 출시 전에 전면적으로 점검할 예정입니다.

동영상은 24분 동안 진행되며 공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토타입을 받아주신 팀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매우 자랑스럽고 다음이 기대됩니다.


우리는 채용중입니다! 엔지니어링 매니저를 구합니다. 우리의 고용은 원격으로 기반을 둘 수 있습니다.

우리를 만나고 질문할 다음 기회는 위키마니아에서 있을 것입니다. 8월 14일 17:00 UTC에 위키함수 및 추상 위키백과에 대한 1.5시간 세션을 주최합니다. 올해 위키마니아는 완전히 가상 행사가 될 것이며 등록은 무료입니다. 위키마니아 2021에 질문과 토론을 가져오세요.

그리고 모든 위키미디어인들은 2021년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문법적 프레임워크 여름 학교에 무료로 등록하도록 초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