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3-25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3-25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루아" 로고.
"아웃리치" 로고.
여기에서는 위키 전반에 걸쳐 스크리분토 모듈에 대한 아웃리치 인턴 분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0년 12월로 거슬러 올라가서, 우리는 추상 위키백과/위키함수 데이터 과학에 참여하는 아웃 리치 인턴인 아이샤(Aisha)와 제이드(Jade)에게 추상 위키백과 목록을 소개했습니다.

우리는 그들 작업의 흥미로운 결과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아이샤와 제이드는 루아로 작성된 미디어위키 스크리분토 모듈에서 사용자 생성 코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Vue.js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그들의 창의적인 접근 방식은 위키백과와 그 자매 프로젝트의 여러 언어 버전에서 코드의 사용과 유사성을 분석한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복잡한 데이터 통로를 포함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사용자가 위키함수 프로젝트에서 특정 유형의 코드를 순수하고 재사용 가능한 함수로 통합하는 문제 공간을 고려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웹 기반 도구의 3분 데모 동영상 또는 데이터 과학 작업에 대해 아이샤와 제이드 그리고 나머지 추상 위키백과 팀과 함께 41분 길이의 오디오 토론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다음에서 시작하여 주피터 노트북(PAWS 공용 노트북 시스템에 있음) 및 위키미디어 깃허브에서 호스팅되는 코드를 포함한 확장 데이터 분석 및 파이프 라인 개발 및 웹 기반 도구 자료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 기간 동안 훌륭한 업적을 해주신 아이샤와 제이드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다시 돌아 오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데이터 파이프 라인과 추가 분석 또는 웹 기반 도구에 대해 공동 작업하려면 추상 위키백과 메일링리스트에 한 줄을 추가하세요. 그리고 파브리케이터와 깃허브에 연결하여 이 작업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취해진 접근 방식이 더 일반화된다면 우리가 추상 위키백과의 자매 프로젝트와 위키백과의 자연어 구성을 더 자세히 살펴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전역 틀과 같은 주제를 탐구함에 따라 흥미로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스리쉬티(Srishti)와 위키미디어 재단의 모든 개발자 홍보 부서에서 아웃 리치 노력과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에 대한 지원과 아이샤 및 제이드와의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의 연구 부서에서 아이작의 격려에 감사드립니다―그들은 생산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했고 멘토링 그룹으로서 우리는 아이샤 및 제이드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우리는 이 귀중한 이니셔티브의 영향력과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글로벌 운동 및 지식 네트워크를 지원하게되어 기쁩니다.

― 추상 위키백과 팀

추신: 우리는 또한 모든 부분이 어떻게 결합되는지에 대한 개요를 "ACM의 커뮤니케이션"의 2021년 4월판에 게시하였음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