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0-12-09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0-12-0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위키미디어 운동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인터넷을 통해 오픈 소스 및 오픈 액세스 커뮤니티와 협력 할 수있는 기회입니다. 오늘 우리는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와 함께한 두 명의 새로운 구성원을 소개하고자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경험이 풍부한 멘토와 함께 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FOSS")에서 원격으로 작업 할 수있는 3개월 인턴십을 제공하는 "아웃 리치 프로그램"과 정기적으로 협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과 비 학생 모두에게 열려 있으며 자국의 정보 기술 산업에서 과소 표현과 체계적 편견 또는 차별에 직면한 사람들의 지원을 장려합니다.

이번 라운드에 두 명의 "아웃 리치" 인턴을 환영할 수 있는 행운이 추상 위키백과에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틀과 루아 모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분석하고 이해하는 데 주력 할 에이샤(Aisha)와 제이드(Jade)를 환영합니다. 이 지식은 추상 위키백과가 제공할 새로운 기능과 함께 함수의 중앙 위키가 기존 공동체 사용 사례를 가장 잘 지원할 수있는 방법을 알아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파브리케이터의 개요 프로젝트 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자신의 말로:

에이샤(Aisha):

2020년 2월에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마친 후 인턴으로 위키미디어에 합류하기 전에 7개월 동안 기계 학습 엔지니어로 일했습니다. 저는 학부 논문 연구를 통해 소개된 데이터와 자연어 처리에 열정적입니다. 나는 취미로 요리를 하고 언젠가는 먼 곳을 여행하고 많은 문화를 경험하고 싶습니다.

공동체는 저에게 영감을 줬고 꽤 오랫동안 제 동기 부여의 원천이었습니다. 저는 그들에게 내 기술과 지식을 빚지고 있으며 전파 과정을 계속 유지하는 데 열정적입니다. 그리고 자유롭고 개방된 정보를 기념 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다른 모든 사람들을 위해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오픈 소스 공동체보다 더 좋은 곳은 어디일까요? 이것은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훨씬 더 유기적으로 만들고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위키미디어에 가입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귀중한 기여를 희망합니다!

제이드(Jade):

저는 2021년 여름에 학사 학위를 마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컴퓨터공학과 학생입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오랫동안 언어학이 제 미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통해 코딩을 배우는 것은 다른 길을 택하게 만들었습니다. 스스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고 쉽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정말 신나는 일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그 결정을 고수합니다.

대학에서 저는 운이 좋게도 컴퓨터 언어학에 주된 관심을 가진 강사를 찾을 수 있었기 때문에 두 가지 열정을 결합하여 텍스트의 스타일을 예측하는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영어보다 러시아어로 분류가 훨씬 덜 유연함) 및 슬라브어끼리 시를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추상 위키백과 논문을 읽는 것은 번역 문제에 대해 정말 다른 관점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정말 열정적으로 느꼈습니다. 다양성을 추구 할 필요는 없지만 언어의 단순성과 모호성, 풍부함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이 이니셔티브가 더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지식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면 무엇이 더 좋을까요?

우리는 에이샤, 제이드와 함께 일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들의 기여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IRC와 프로젝트 저장소(설정만 하면 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사해 주세요!

에이샤와 제이드는 그들의 경험에 대해 블로그를 작성할 것입니다. "아웃 리치" 인턴십 신청에 대한 첫 게시물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있는 동안 보고서 페이지를 주시 목록에 추가하고 모든 "아웃 리치" 인턴의 훌륭한 작업을 볼 수 있습니다.

함께 해주신 에이샤와 제이드에게 감사합니다!

— 추상 위키백과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