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0-12-02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0-12-0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추상 위키백과 팀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합류한 게노베바 갈라르사 헤레데로(Genoveva Galarza Heredero)를 환영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게노베바는 2009년 마드리드에서 소프트웨어 공학 학위를 마쳤으며 그 이후로 여러 곳에서 일했습니다. 그녀는 아르헨티나에서 얼마 동안 일한 후 인도로 이주하여 5년 동안 머물렀으며 처음에는 "NLP" 및 "Linked Open Data"를 활용한 전문가 시스템의 구조를 작업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인도 IT 허브를 보다 친환경적인 출퇴근 방법으로 옮기기 위해 자신의 소셜 벤처를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이제 마드리드에 다시 살고 있으며 농업과 녹색 에너지 및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프로젝트에서 풀 스택 개발자로 몇 년 동안 일한 후 위키미디어 재단에 합류했습니다.

그녀는 온라인 예술과 자유 문화에 열정적이며, 만화가로서의 취미를 이용해 스페인 및 라틴 아메리카 웹툰 공동체와 함께 일하면서 회원들이 이끄는 비영리 프로젝트 인 "faneo.es"를 만들어 왔습니다. 공동으로 출판하고, 읽고, 만화를 만들 수있는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녀의 몇 가지 말을 공유해 봅시다:

"저는 어렸을 때 IRC와 유즈넷(Usenet)에 들어갔습니다. 저는 공동체를 발견하고 그 일부가 되었고 궁극적으로 온라인에서 지식을 공유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코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머와 만화 제작자, 심지어 자연 애호가 또는 언어학 괴짜 등 오늘날의 모든 것은 온라인에서 자유롭고 개방적인 지식과 문화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역과 글로벌 지식에 접근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믿을 수 없을만큼 자기 정의적인 것인지 직접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하게되어 정말 기쁩니다. 스페인어로 말했듯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이것을 가능하도록 "내 작은 알갱이를 넣어라".

언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큰 공동체에 대해, 그리고 발전과 성공에 대한 영리적 접근 방식을 무시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를 바랍니다! 저는 지금은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여러분 모두와 함께 일하고 곧 의미있는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게노베바는 또한 프로젝트의 시간대를 확장하여 더 많은 글로벌 지역의 자원 봉사자들과 실시간으로 토론 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팀의 두 번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제임스 포레스터(James Forrester)에 합류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녀는 현재 시스템의 모든 부분인 스토리지와 디스플레이, 그리고 위키 편집, 백엔드 평가 엔진 서비스 및 관련 API, 일반 UX 등에 대해 작업할 것입니다.

팀이 성장함에 따라 개발에 더 많은 구조와 절차를 구현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wikipedia-abstract-tech접속에 소스 코드와 작업 보드의 변경 사항을 추적 할(아직은 아님) 새로운 IRC 채널을 구축했습니다. 다른 기술적인 흐름도 이에 반영됩니다. 여러분 모두 이 새로운 IRC 채널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새로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는 동안 "Geno"를 팀에 맞이하는 데 저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