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ns of the Levant/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ns of the Leva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ikimedians of the Levant

(ويكيميديا بلاد الشام)

Background

레반트 사용자 그룹
위치요르단
레바논
팔레스타인
시리아
창립일2013년 1월
승인일2015년 5월 20일
회원 자격58
직원1
공식 언어아랍어
다른 언어영어
소속 기관위키미디어 재단
웹사이트http://www.wikilevant.org/
트위터Wikimedia Levant
페이스북Wikimedia Levant

레반트의 위키백과인들(아랍어: ويكيميديا بلاد الشام)은 레반트 지역(요르단과 레바논, 팔레스타인, 시리아)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다른 자유 콘텐츠 프로젝트와 지식에 대한 접근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입니다. 2013년 1월에 창립했고, 2015년 5월 20일에 아랍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4번째 사용자 그룹으로 승인되었으며 아마도 MENA 지역을 선도하는 소속 단체 중의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레반트의 위키미디어인들은 2024년 현재 회원이 58명입니다.

이사회 구성원

직원

연락하기

이메일: wm-levant(_AT_)wikimedia.org
메일링 리스트: wikimedia-levant(_AT_)lists.wikimedia.org (구독)

페이스북 커먼스 트위터


이유

  • 레반트 지역 나라들마다 기여자가 적기때문에 개별적인 단체를 만들기 힘듭니다.
  • 언어, 역사, 문화, 지리, 생활양식에 비추어 보았을 때 레반트 국가들은 눈에 띄게 유사합니다.
  • 이러한 나라들의 사용자와 기여자는 유사한 관심사와 의욕, 요구를 공유하며 동일한 위키백과와 기타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따라서 의욕을 성취하고, 요구를 실현하며, 프로젝트와 이해관계를 더 잘 조직적으로 만들려는 이들의 노력이 하나의 단체를 통해 통합한다면 아주 좋을 것입니다.
  • 공식적인 업무 수행과 지침 제공, 참여 촉진, 지역 행사 기획, 경험과 아이디어 공유 등의 관점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예를 들어 위키 러브 모뉴먼트 등)에 성공적으로 참여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통합하기 위해서입니다.
  • 위키마니아 같은 국제적 행사나 위키아라비아 같은 지역 행사 참여와 협의 작업을 잘 조화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목표

  1. 레반트에서 위키미디어를 대표하고 레반트 나라들의 아랍 기여자들을 하나의 단체로 모읍니다.
  2. 위키백과와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요르단, 팔레스타인, 시리아, 레바논의 모든 사람들을 위한 근거지와 기준을 마련합니다.
  3. 콘텐츠, 특히 레반트 나라들이나 아랍 세계와 관련된 콘텐츠를 여러 언어로 홍보하고 발전시킵니다.
  4. 언급된 나라들의 기여자들을 위한 활동과 모임, 워크숍 및 다양한 프로젝트를 조직하여 노력과 비용을 절약합니다.
  5. 기여자들, 특히 기술적인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노력을 하나로 통합합니다.
  6. 해외에 거주하는 기여자를 모아 아랍어 콘텐츠, 특히 레반트와 관련된 내용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하고 노력합니다.
  7. Wiki Love… 콘테스트 등의 국제적인 활동에 대한 기여를 통합합니다.
  8. 요르단팔레스타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대사가 레반트 대학에서 위키백과를 대표할 성과 계획을 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