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이름 지침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user groups/Name guidelin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가맹위원회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가맹단체 이름을 결정할 때 아래 지침을 따르도록 요구합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가맹위원회 또는 가맹단체 연락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배경 기준 예시
배경

이러한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 이름 제정 지침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률 및 공동체 옹호 팀의 의견과 지침에 따라 가맹위원회에서 제공합니다.

위키미디어 브랜드와 상표의 보호를 위해, 사용자 그룹의 이름은 인정 이전에 승인을 받아야하며, 이름에 "위키미디어" 상표를 사용하려는 그룹은 이름을 널리 사용하기 전에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이름 사용 권한은 위키미디어 재단과 그룹의 계약을 통해 제공됩니다. 계약에 서명하기 전에 그룹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률 및 공동체 옹호 팀의 의견과 도움을 받아 가맹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그룹의 제안과 다른 조직의 명명 체계, 그룹의 구성 및 목표를 고려한 후 가맹위원회는 원래 제안에 있는 이름과 다른 이름을 제안 할 수 있습니다. 가맹위원회를 통해 가맹단체가 승인되면 그룹은 사용자 그룹과 주제별 조직 또는 지부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설명하는 계약을 받게됩니다. 예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계약주제별 조직 계약지부 계약을 볼 수 있습니다.

가맹단체가 이름과 관련된 특별한 법적 요구 사항이있는 경우 가맹단체는 인정 과정에서 이 문제를 가맹위원회에 제기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가맹단체는 최소한 위키미디어와 연결된 모든 벤처의 운영 이름으로 지침에 해당하는 이름을 사용해야합니다.



배경 기준 예시
기준

이 자침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률 및 커뮤니티 옹호 팀이 제안한 네 가지 기준을 기반으로 대부분 개발되었습니다:

  1. 혼동 방지 -- 이 접근 방식은 실제로 위키미디어 재단을 대상으로하는 법적 조치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과거에 원고의 혼동으로 인해 지부는 실수로 법적 불만을 접수했으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에 대해 자신의 언어로 된 값 비싼 소송으로부터 (성공적으로) 방어해야했습니다. 미디어는 일반적으로 위키미디어 재단과 지부 및 위키미디어 운동을 구분하는 데 비슷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 이름 제정 정책이 운동 가맹단체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나타나는 콘텐츠에 대해 법적 책임이 있다는 잠재적인 (그리고 잘못된) 오해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2. 정확성 -- 설명이 포함된 이름은 가맹단체의 초점을 더 정확하게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 "위키미디어"를 사용하면 여러 가맹단체가 서로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내에서 동일한 주제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자 할 때 혼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군사사를 위한 위키백과 편집자등" 대 "군사사를 위한 위키문헌 편집자들").
  3. 브랜드 희석 방지 -- 위키미디어 브랜드는 가치가 있으며 위키미디어 공동체가 만든 엄청난 양의 노력과 선의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우리는 "위키미디어" 상표로 운영되는 각 그룹의 성격과 목적을 사례별로 완전하고 신중하게 고려해야합니다.
  4. 배타성 회피 ("지부에 적용되지 않음") -- 이 접근 방식은 특정 주제별 조직이나 사용자 그룹이 운동 내내 전체 주제 영역을 독점적으로 나타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주제별 조직과 사용자 그룹은 다른 그룹 (예를 들어, 역사 vs. 스칸디나비아 역사 vs. 군사사)과 겹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해당 가맹단체의 초점 영역 내에서 문서를 편집하려는 경우 가맹단체에 가입 할 의무가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다양한 그룹이 우리의 공동 사명을 추구 할 수있는 이름을 권장합니다.



배경 기준 예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사용자 그룹 생성 지침에 설명된대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에서는 창의적이고 설명적인 이름이 권장됩니다. 설명이 포함되어야하며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으로서의 상태와 관련된 문구를 포함해야합니다.

허용되는 이름의 예:손해규

  • 위키랜드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Wikimedia Community User Group Wikiland)
  • 위키랜드 사용자 그룹의 위키미디어인들(Wikimedians of Wikiland User Group)
  • 위키랜드 사용자 그룹의 위키백과인들(Wikipedians of Wikiland User Group)
  • 미디어위키 그룹 위키랜드(MediaWiki Group Wikiland)
  • 자연과학에 관한 위키백과 편집자들(Wikipedia Editors for Natural Science)

사용이 허용되지 않음:

  • 위키랜드의 위키미디어 재단(Wikimedia Foundation of Wikiland)
  • 위키미디어 위키랜드(Wikimedia Wikiland)
  • 위키백과 위키랜드(Wikipedia Wikiland)
  • 미디어위키 개발자(MediaWiki Develo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