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타이완/2021년 재단 공식 활동에 대한 중국어 위키미디어 공개 회의

2021년 재단 활동 중국어 위키 커뮤니티 공개 설명회

왜 그런 브리핑이 있습니까?

2021년 재단의 행동은 중국어 위키백과 커뮤니티에 큰 충격을 줄 것입니다. 여러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금지되었으며 여러 관리자 권한이 제거되었습니다. 1년의 기간 동안 중국어 위키백과 커뮤니티는 관련 기관의 후속 처리 및 관리자 선출 메커니즘의 변경을 포함하여 이 조치에 응답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중국어 위키백과 커뮤니티가 함께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지만,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행동에 대해 의문이 많습니다. 많은 커뮤니티 참가자들이 공개 웹 페이지나 미디어에서 부정확한 댓글을 읽었으며 특정 채널을 통해 떠도는 소문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지역 홍보 지부인 타이완 지부는 많은 사용자가 여전히 이 작업의 진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으며, 이는 커뮤니티의 의심을 줄이고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2021년의 1년 간의 행동과 많은 감정이 진정된 후, 타이완 지부는 위키미디어 재단 안전 및 신뢰 팀을 특별히 초청하여 특별히 중국어 위키백과 커뮤니티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작업에 대한 의문점에 대해 질문을 환영하며 재단은 공개 답변을 할 것입니다. 진상규명 후 커뮤니티가 더욱 단결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작동 방식

11월 13일 23:59까지 양식을 통해 질문을 제출하세요. 타이완 지부는 웹캐스트로 설명회를 개최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이슈를 정리하고, 재단 행동의 진상을 명확히 하고, 설명회에서 재단 직원에게 답변을 요청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각 프로세스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질문 수집: 11월 6일 ~ 11월 13일
  2. 설명회: 12월 3일 20:00 - 21:00 (UTC+8)

질문 양식(마감)

브리핑 정보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