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v. National Security Agency/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15년 3월 10일, 위키백과와 그 자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비영리 조직인 위키미디어 재단은 미국 국가안보국(NSA)과 법무부(DOJ)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재단과 8명의 공동 원고는 미국 시민자유연맹(ACLU)이 대표합니다. 이 소송은 NSA의 저인망 감시, 특히 흔히 "업스트림" 감시라고 하는 인터넷 통신의 대규모 압수 및 검색에 대한 도전입니다.

프라이버시는 우리의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방문할 때 공유하고 생성하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작년에 우리는 이 데이터와 사용자와의 통신을 보다 안전하게 하기 위해 HTTPS를 구현하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트래픽을 암호화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이 이 소송을 제기하는 목적은 비슷합니다. 업스트림 대량 감시를 종식시켜 재단과 전 세계 위키미디어 사용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위키백과는 세계 최대의 협업 무료 지식 리소스 중 하나이며 매달 수억 명의 순 방문자를 받습니다. 대규모 감시는 인터넷에서 프라이버시와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향후 성장과 복지를 위협하는 오싹한 효과를 만듭니다.

이 소송은 무엇에 도전합니까?

우리의 소송은 NSA의 근거 없는 대규모 국제 인터넷 통신 수색 및 압수(종종 "업스트림" 감시라고 함)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NSA는 업스트림 감시를 사용하여 미국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거의 모든 텍스트 기반 인터넷 통신을 압수하고 검색합니다. 국내 및 국제 인터넷 통신을 수행하는 대용량 케이블, 스위치 및 라우터 네트워크인 인터넷의 "백본"에 직접 연결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이 중추는 위키미디어 글로벌 독자 및 기여자를 위키백과 및 위키미디어 공용 및 위키데이터와 같은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연결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미국 정부의 법적 정당성은 무엇입니까?

미국 정부는 해외정보감시법(FISA) 2008년 개정안(FAA)(50 U.S.C. § 1881a 참조)을 사용하여 미국 내 광범위한 "업스트림" 대량 감시를 정당화했습니다. FAA에 따르면 "법무장관국가정보국장은 승인 발효일로부터 최대 1년의 기간 동안 미국 외 지역에 있다고 합리적으로 믿는 [비미국인] 사람을 표적으로 삼는 것을 공동으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외국 정보 정보"를 획득합니다. 그러나 상위 감시는 정부의 표적과 관련된 통신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정부는 대상과 주고받는 통신을 찾기 위해 미국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거의 모든 텍스트 기반 인터넷 통신을 복사하고 검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겟팅 표준이 매우 낮습니다. 이 법령은 표적이 미국 밖에 있는 비미국인이며 "외국 정보 정보"(광범위하고 탄력적인 범주)를 전달할 가능성이 있다는 "합리적인 믿음"만 요구합니다. 정부는 목표가 테러리스트는 말할 것도 없고 외국 요원이라는 사실을 입증할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는 상류 감시를 허용하는 이 법령의 넓은 해석이 위헌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시 또는 감시에 대한 두려움이 위키백과 및 그 자매 프로젝트의 독자와 편집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대규모 감시는 지적 자유와 탐구 정신에 대한 위협이며, 위키미디어의 두 가지 원동력입니다. 위키백과는 종종 어려운 주제를 다루는 전 세계 사람들이 작성합니다. 매우 자주 그들은 익명 또는 가명을 유지하기로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보복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자유롭게 창작하고, 기여하고,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감시는 민감한 정보를 공개하거나, 참여를 억제하기 위해 오싹한 효과를 만들거나, 극단적인 경우 개별 사용자를 식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만연한 감시는 위키백과와 그 커뮤니티가 기반으로 하는 자유를 약화시킵니다.

감시는 지식 자원으로서 위키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위키백과는 지식을 위한 살아있는 자원입니다. 전 세계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수백 개의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그것은 우리 주변의 세계를 반영하고 현재 사건, 주목할만한 개인, 진화하는 이론, 신흥 예술 등을 구현하는 변화를 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진화하고 성장하기 위해 편집자의 기여와 독자의 지원에 의존합니다. 감시에 대한 우려 때문에 독자와 편집자가 위키백과에 참여하는 것을 꺼리면 세계의 자원으로서 위키백과의 건전성이 위태로워집니다.

이 소송 비용은 누가 지불합니까? 위키미디어에 비쌀까요?

우리는 ACLU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변호사들로부터 무료 변호를 받게 된 것을 매우 행운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또한 Cooley, LLP의 일류 변호사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현재 무료로 우리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법적 대리는 종종 민사 소송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측면이기 때문에 재단에 드는 비용은 상대적으로 매우 적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가능한 최선의 사례를 제시하기 위해 제한된 사전 할당된 직원 및 예산 자원의 사용을 예견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익명성을 보장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프라이버시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핵심 가치입니다. 처음부터 위키백과는 사용자가 익명 또는 가명 편집을 통해 자신의 신원을 비공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는 법적 및 기술적 수단을 통해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하려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확고한 약속으로 강화되었습니다. 프라이버시는 표현의 자유를 가능하게 하고 조사의 자유를 유지하며 정보 및 결사의 자유를 허용합니다.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곳에서 지식이 번성합니다.

위키미디어가 NSA를 상대로 한 소송에 참여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우리의 역할은 위키백과, 자매 프로젝트 및 위키미디어 사용자 커뮤니티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작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올바른 조건을 제공하고 필요할 때 보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편집자, 독자 및 커뮤니티의 개인 정보 보호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는 프라이버시가 자유로운 지식을 촉진하고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이라고 믿습니다.

위키미디어가 NSA의 감시 대상으로 지정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아십니까?

내부 고발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공개한 NSA 문서 중 하나는 특히 위키백과의 HTTP 트래픽을 CNN.com, 지메일 및 페이스북과 같은 다른 여러 주요 웹사이트와 함께 감시 대상으로 식별합니다. 이전의 비밀 슬라이드는 이러한 사이트를 모니터링하면 NSA 분석가가 "일반적인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수행하는 거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선언합니다. 또한 2015년 7월에 게시된 두 번째 NSA 슬라이드는 HTTP 트래픽에서 "위키백과" 및 "위키미디어"라는 단어가 포함된 검색 문자열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분석가에게 지시합니다. 2015년 6월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HTTPS를 구현하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로 들어오고 나가는 트래픽을 암호화하여 사용자와의 데이터 및 통신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했습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은 프라이버시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NSA의 상류 집단 감시가 그토록 골칫거리입니다. 2015년 6월에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트래픽을 암호화하여 사용자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HTTPS 프로토콜구현했습니다. 위키백과 또는 기타 위키미디어 사이트를 읽거나 편집하기 위해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계정을 만들기로 결정한 경우 원하는 사용자 이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명, 이메일 주소 또는 기타 개인 식별 정보가 필요하지 않으며 데이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법 집행 기관이나 정부가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요청할 때 우리는 반발하고 그러한 요청에 관한 법률과 엄격한 규칙을 준수했는지 확인합니다.

지방 법원이 사건을 기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2015년 10월 메릴랜드 연방지방법원은 이 사건을 정당한 근거로 기각했습니다. 법원은 NSA가 위키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이나 공동 원고 8명의 커뮤니케이션을 특별히 모니터링하고 있다는 주장이 그럴듯하게 제기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법원에서 확인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법원은 이전 판결인 클래퍼 대 국제앰네스티를 참조했습니다. 이 판결에서 미국 대법원은 다른 원고 집단이 다른 감시 프로그램에 이의를 제기할 자격이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우리는 이 사건이 클래퍼와 유사하다는 점과 소장에 제공된 정부 감시에 대한 풍부한 증거와 관련하여 법원의 결정에 정중하게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구글은 지방 법원의 결정에 대해 미국 제4 순회 항소 법원에 항소했습니다.

이의제기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2017년 5월 제4순회법원은 상류 감시에 대한 우리의 도전이 계속될 수 있다고 만장일치로 판결했습니다. 법원은 지방 법원의 분석을 기각하고 우리의 커뮤니케이션이 상위 감시 대상이라는 것이 "그럴듯하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전 세계 사용자와의 통신 횟수와 이러한 유형의 감시가 작동하는 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패널의 3명의 판사 중 2명은 다른 8명의 원고의 주장이 타당하지 않다고 기각했습니다.

지금 사건은 어디입니까?

소송은 메릴랜드 연방 지방 법원으로 돌아왔습니다. 우리의 커뮤니케이션이 상류 감시의 대상이라고 그럴듯하게 주장했지만, 정부는 우리의 정당한 주장에 또 다른 이의를 제기했으며 우리는 이를 뒷받침할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