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보고서/재무/감사/2020-2021년 - 자주 묻는 질문

외부 감사 개요

외부 감사의 목적은 감사인이 회계연도(FY)의 재무제표 및 위키미디어 재단(WMF)의 재무 활동에 대한 의견을 표명하는 것입니다. - 이 경우 회계 연도 2020-2021(2020년 7월 1일 - 2021년 6월 30일 포함)이 공정하게 표시됩니다.

우리의 감사인 KPMG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FY 2020-2021 재무제표가 미국 일반회계원칙(U.S. GAAP)에 따라 공정하게 표시되었다는 의견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KPMG는 기부 수익, 급여, 처리된 지급 및 보조금을 포함한 미지급금, 고정 자산, 현금 및 투자를 포함한 재무 기록 회계에 문제가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우리의 금융 거래를 지원하는 재단의 프로세스에는 중대한 결함이나 약점이 없습니다. 이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기존 프로세스가 재무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시작, 승인, 기록, 처리 또는 보고하기 위한 적절한 통제 활동으로 충분히 설계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위키미디어 재단이 재정적 수탁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기부자의 기금을 잘 관리하고 있음을 지지했습니다.

이 자주 묻는 질문(FAQ) 문서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 자주 묻는 질문(FAQ) 문서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2020-2021년 회계연도 감사 재무제표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와 과거에 많은 문의가 있었던 영역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재무제표의 각주에서 제공되는 자세한 정보는 일반적으로 FAQ에서 반복되지 않습니다. 재무제표 각주는 재무제표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전체를 읽어야 합니다.

재무제표는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재무 제표는 조직의 재무 상태, 전반적인 재무 상태에 대한 기본 정보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재무 제표는 조직의 경영진, 이사회 구성원, 기부자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청중이 읽습니다.

이 문장은 무엇을 나타냅니까?

2020년 7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기간을 포함하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가장 최근에 완료된 회계연도의 감사된 재무제표. 이 재무제표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회계 직원과 감사 회사인 KPMG가 작성했습니다.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GAAP)의 요구 사항. 이 감사된 진술은 위키미디어 재단 감사 위원회(이사회 소위원회)에 제출되었으며, 이 위원회는 이를 승인했으며 전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와 공유했습니다.

감사를 받은 내년 재무제표는 언제 발표됩니까?

감사를 받은 내년 재무제표는 2022년 10월경에 발표될 예정이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중간 재무제표를 발표합니까?

우리는 발행된 이사회 자료의 일부로 연례 감사와 분기별 "조정 세션" 보고 사이에 분기별 중간 재무 보고서를 발행합니다.

2020-21년 양식 990은 언제 게시됩니까?

양식 990은 미국 국세청(IRS) 양식인 "소득세가 면제된 조직 반환"입니다. 양식 990과 감사 보고서는 모두 위키미디어 재단에 대한 재무 정보를 제공하지만 규정된 대로 다른 세금 보고 요건이 있습니다. 우리는 곧 KPMG의 지원과 지침으로 2020-2021년 양식 990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며, 완성되어 감사 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2022년 5월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핵심 하이라이트

전체 테이크 아웃은 무엇입니까?

수탁자 책임을 준수하는 것 외에도 위키미디어 재단의 재무 상태는 이 감사가 적용되는 최종 날짜인 2021년 6월 30일 현재 계속해서 건전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우리의 현금 및 투자 잔액은 기금 마련 캠페인과 투자 수입에서 발생한 수익으로 인해 전년도보다 약 25%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자원을 통해 우리는 중기 계획에 요약된 활동에 계속 투자하고 이사회에서 승인한 회계 연도 2020-2021년에 대한 연간 계획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회계 연도 2020-2021년 모금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금 보고서를 참조하세요.

2019-2020년 회계연도에서 운영 비용이 1% 감소했습니다. 급여와 임금의 증가는 포상 및 보조금 비용, 여행 및 회의 비용 감소로 상쇄되었습니다. 급여 및 임금 인상은 승인된 2020-2021년 회계연도 연간 계획과 일치했습니다. 2019-2020년 회계연도에 870만 달러의 보조금과 비교하여 위키미디어 지식 형평성 기금에 보조금이 제공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대면 행사 및 여행이 연기되어 여행 및 회의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기금을 구축했습니다(기금에 대한 500만 달러 지급은 총상 및 보조금에 포함됩니다).

올해 감사 보고서의 새로운 내용은 무엇입니까?

2020-2021년 회계연도 재무제표에는 추가 주석이 없습니다.

위키백과 및 기타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자원 봉사자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그것들이 보고서에 어떻게 들어맞습니까?

U.S. GAAP에 따라 일반적인 자원 봉사 활동은 비영리 단체의 재무제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자원 봉사 기부의 가치를 정량화하거나 서비스의 현물 기부로 포함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자원 봉사자의 기여의 중요성을 결코 감소시키려는 의도가 아닙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자원 봉사자 없이는 존재할 수 없으며 우리는 그들의 기여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재무 제표와 함께 제공되는 각주 6에는 글로벌 자원 봉사 커뮤니티에서 수행한 작업에 대한 참조가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다른 수익원은 무엇입니까?

재단 수익의 대부분은 개인 기부금에서 나옵니다. 매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주로 소규모 개인 기부 형태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또한 기업 및 재단으로부터의 선물, 투자에 대한 이자 및 배당금, 상품 판매 수익을 포함한 "기타 소득"을 받습니다. 대륙 및 출처별 기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금 보고서를 참조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이 현금과 투자 잔액을 늘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의 목표는 사용 가능한 운영 현금의 적절한 금액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비영리 단체로서 예상치 못한 기회가 발생하거나 외부 또는 내부 사건으로 인해 자금 조달 능력이 제한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충분한 현금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는 조직의 안정성과 전반적인 재무 건전성, 특히 비영리 조직을 포함한 대다수 기업에 상당한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초래하는 코로나 19 대유행과 함께 중요합니다.

비영리 단체에 적절한 현금 가용성에 대한 일반적인 지침은 없습니다. 서로 다른 비영리 단체는 연령, 성숙도 및 사명에 따라 사용 가능한 운영 현금의 다른 수준을 유지합니다. 2021년 6월 30일 위키미디어 재단의 현금 및 투자 잔액은 2019-2020년 회계연도에서 약간 감소한 2021-2022년 회계연도 연간 계획을 기반으로 한 운영 자금의 약 18개월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그 금액이 특히 코로나19 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 우리의 규모와 연령에 따라 성장하는 비영리 단체에 적합하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일상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 필요한 예산을 모을 수 없는 경우 운영 비용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도록 최소 1년의 운영 자금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잉여금을 특정 및 비반복적인 투자 기회에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기를 원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투자 접근 방식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투자 철학은 변동성이 높은 시세차익보다 자본, 소득 및 유동성의 보존을 선호합니다. 우리의 우선 순위는 위키백과 및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통해 무료 지식을 유지하려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기적 필요를 지원하기 위해 최소 6-9개월의 가용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사이트 호스팅, 운영, 일반 및 관리 운영 유지와 같은 활동이 포함됩니다.

용어 및 정의

"현물 서비스 수익"이란 무엇입니까?

"현물 서비스 수익"에는 대역폭 및 호스팅 서비스, 가입 서비스, 선의의 법률 서비스와 같이 위키미디어 재단이 일반적으로 비용을 지불하지만 무료로 기부된 상품 및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현금 기여(주석 1.(l))의 재무제표 각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순수익"이란 무엇입니까?

재단의 "기타 순수익"은 주로 상품 판매 수익, 오래된 데이터 센터 장비 판매, 기부금에서 회수된 지불 처리 수수료 및 기업 신용 카드 프로그램의 리베이트로 구성됩니다.

"투자 수익, 순"이란 무엇입니까?

"투자 수익, 순"은 주로 위키미디어 재단의 현금 및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얻은 이자 및 배당금입니다. 이 감사 기간 동안 재단의 현금 중 일부는 모기지 담보부 증권, 미국 재무부 증권, 회사채 및 주식에 투자되었습니다(주 3).

"기타 운영 비용"이란 무엇입니까?

"기타 운영 비용"에는 임대료, 사무실 및 비사무용품, 소프트웨어, 보험, 연례 직원 회의, 채용, 직원 개발, 재산세 및 위키데이터 프로젝트 자금과 같은 시설 비용이 포함됩니다.

"비용의 기능적 할당"이란 무엇입니까?

기능적 비용 명세서는 지출 목적을 구분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즉, 조직이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활동에 지출하는 금액과 행정 지원 및 기금 마련 활동에 지출하는 금액입니다. 경비는 프로그램, 일반 및 행정 지원, 기금 모금의 세 가지 범주로 검토되고 할당됩니다.

"프로그램" 비용이란 무엇입니까?

"프로그램" 범주에는 위키미디어 미션을 직접 지원하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수행한 모든 작업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여기에는 사무실 지원 지출(예: 사무 기기)을 제외한 모든 기술 지출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서버, 대역폭 및 기술 직원의 급여가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직원 급여 및 보조금 비용과 같은 비용도 포함됩니다. 프로그램 지출에 대한 업계 벤치마크는 총 지출의 65% 이상입니다. 재단은 이 수치에 따라 프로그램 활동에 약 75%를 지출했습니다.

"일반 및 관리" 비용이란 무엇입니까?

"일반 및 행정" 범주에는 기업 보험에 대한 모든 비용, 직원 채용 비용, 인재 및 문화 부서의 급여 및 비용이 포함되며, 부분적으로는 법률, 행정 및 재무 직원뿐만 아니라 임대료와 같은 일반 사무 비용에 대한 할당이 포함됩니다.

"기금 마련" 비용이란 무엇입니까?

"기금 모금" 범주에는 모금 활동과 관련된 모든 지출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여기에는 기금 마련 직원의 급여, 온라인 기금 마련과 관련된 비용(예: 페이팔 및 인제니코 처리 비용), 모든 기금 마련 관련 여행 및 회의 비용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