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조사 과정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Scrutinizing proces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개표 검사 프로세스SecurePoll 선거의 핵심 부분입니다. 그 주요 목표는 선거의 무결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개표 검사원"으로 알려진 독립적인 자원 봉사자가 각 투표를 검토하도록 함으로써 달성됩니다. 대규모 선거(예: 이사회 선거)의 경우 이 절차에 2주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개표 검사원은 누구인가요?

이론적으로 누구나 개표 검사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작업과 관련된 데이터의 특성으로 인해 개표 검사원은 거의 항상 사무장이거나 이사회 선거의 경우 선거 위원회 위원입니다. 최소한 비공개 개인 데이터 접근 정책에 서명한 개인입니다.

개표 검사원은 독립적이어야 합니다. 선거 설정 과정에서 개표 검사원은 모집되어 선거가 시작될 때까지 대기 상태를 유지하고 모든 투표가 검증될 때까지 계속 작업합니다.

개표 검사원은 무엇을 하나요?

개표 검사원은 각 투표가 다음을 수행하는지 확인합니다:

  • ...이(가) 중복되지 않습니다.
  • ...다중계정이 만든 것이 아닙니다(즉, 한 명의 사용자가 선거 규칙을 위반하여 여러 계정으로 투표하는 경우).
  • ...투표 당시 자격 요건을 충족한 사용자가 만들었습니다.

종종 이러한 개표 조사원은 모든 투표를 개별적으로 확인합니다(즉, 개표 조사원 간에 "작업을 분할"하지 않고 각각 전체 목록을 검토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집계되어서는 안 되는 투표를 발견하면 해당 투표는 개표 조사원에 의해 "충돌"되어 집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개표 조산원은 최종 집계가 완료된 후 최종 집계를 확인하도록 요청받을 것입니다. 이는 주로 집계자의 과도한 영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또는 불일치, 버그 등을 표시하기 위해)입니다.

개표 조사원이 하지 않거나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

개표 조사원은 투표 자체에 직접 접근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자신이 싫어하는 후보자에게 표를 행사하는 데 직위를 사용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개표 조사원이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는 무엇입니까?

사용자가 SecurePoll 선거에서 투표하면 해당 IP 주소와 사용자 에이전트가 투표와 함께 기록됩니다. 투표는 GPG로 암호화되지만 해당 선거의 "관리자"로 지정되고 votewiki에서 electionadmin 사용자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함께 제공되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표 조사원은 투표가 유효한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IP 주소 및 사용자 에이전트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이 부여됩니다.

개표 조사원은 투표 자체에 직접 접근할 수 없습니다. 이 정보는 집계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암호화된 상태로 유지되며, 그 후 투표는 최종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