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Ravishankar Ayyakkannu/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Ravishankar Ayyakkannu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라비샹카르 예카누 (ravidreams)

ravidreams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멕시코의 Ravi @ Wikimania 201.
  • 개인 정보:
    • 이름: 라비샹카르 예카누
    • 거주지: 인도
    • 언어: 타밀어, 영어
  • 편집: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 시기: 2005년
    • 활동 회원: 타밀어 위키백과, 위키문헌, 위키낱말사전, 위키데이터, 공용
서술 (450단어 이내) 저는 2005년에 대학원생으로 타밀어 위키백과 편집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남아시아 지역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성장시키기 위해 커뮤니티 구성원과 직원으로 광범위하게 일했습니다.

2016-18년 동안 위키미디어 재단의 전략적 파트너십(아시아 및 동유럽) 책임자로서 저는 프로젝트 타이거라는 구글이 후원하는 위키백과 커뮤니티 참여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구글은 이 성공적인 파일럿 프로그램을 5개 지역의 18개 언어에 걸쳐 프로젝트 GLOW라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확장했습니다.

또한 10개 이상의 아시아 및 동유럽 국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8억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제공하는 해당 지역의 위키백과 제로 프로그램을 이끌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인도 지부 2014-16의 프로그램 디렉터로서 우리는 타밀어 위키문헌 프로젝트를 전 세계 상위 10개 프로젝트로 성장시켰습니다. 구글 OCR API를 사용하여 자동화, 혁신 및 커뮤니티 참여를 통해 10,000,000개 이상의 페이지를 추가했습니다. 저는 인도 정부 기관에서 공공 자금 지원 교육 자원을 무료로 허가하는 추세를 시작했으며 이러한 목적을 위한 정부 명령 제정을 촉진했습니다.

국유화된 타밀어 책 2000권을 퍼블릭 도메인으로 가져와 타밀나두 주 정부 및 기타 파트너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에 업로드했습니다.

2005년부터 대부분의 타밀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관료 및 관리자로서 저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커뮤니티 합의를 통해 정책을 수립하는 데 에너지를 집중했습니다.

저는 무료 지식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을 즐겼고 대부분의 인도어 커뮤니티 회원들과 기쁨을 함께했습니다. 저는 10년 차 타밀어 위키백과 컨퍼런스를 처음으로, 2016년에는 5년 만에 인도에서 두 번째 위키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인도와 네팔, 방글라데시, 스리랑카와 같은 인접 국가에서 대부분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및 조직과 함께 일한 경험이 있는 저는 남반구 커뮤니티의 열망과 요구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 외부에서 저는 카니얌 재단의 창립 멤버이자 고문입니다. 카니얌 재단은 온라인에서 타밀어로 자유로운 지식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도구와 저장소를 구축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타밀어 컴퓨팅 표준 수립을 옹호하는 비영리 조직인 타밀 정보 기술 국제 포럼의 일반 위원으로도 활동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워드프레스 및 우분투와 같은 다른 많은 오픈 소스 운동에도 참여했습니다.

이사로 선출된다면 남반구 커뮤니티의 목소리가 들리고 지역의 자유 지식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적절한 자원이 할당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상위 3개 이사회 우선 순위 1. 이사회가 모든 활동에서 커뮤니티의 정신과 운동을 반영하도록 합니다.

2. 이사회가 운동 전략의 성공적인 실행을 감독하는지 확인하십시오.

3. 이사회가 남반구의 열망과 필요를 인식하도록 합니다.

상위 3가지 운동 전략 우선순위 1. 사용자 경험 개선

2. 자유 지식의 혁신

3. 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확인 검증 수행
적임:   확인됨
에 의해 입증된: Matanya (talk) 21:13, 1 July 2021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01:01, 30 June 2021 (UTC)[reply]
임원 평가 양식
임원 평가 양식
다년간의 경험
<1 1–2 2–5 5–10 10+

위키미디어 경험. 후보자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헌신적인 기여자입니다. 적격 기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부,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주최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연맹 단체에의 참여.

대부분의 타밀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관료 및 관리자로 15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저는 위키데이터와 공용에도 광범위하게 기여했습니다.

이사회 경험. 후보자는 국가적 또는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춘 조직(비영리, 영리 또는 정부)의 이사회/이사 또는 기타 유사한 관리 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없음

경영진 경험. 후보자는 규모, 복잡성 및 범위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 조직, 부서 또는 프로젝트의 임원급에서 일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인도 지부(2014-16년)의 프로그램 디렉터 및 위키미디어 재단(2016-18년)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책임자(아시아 및 동유럽)로 근무했습니다.

주제 전문 지식. 후보자는 재단 및 이사회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거나 상당한 자원 봉사를 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매년 결정되며 글로벌 운동 구축 및 커뮤니티 조직,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플랫폼 기술 또는 제품 개발, 공공 정책 및 법률, 지식 부문(예를 들어, 학계/GLAM/교육), 인권 및 사회 정의, 오픈 인터넷/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조직 전략 및 관리, 재무 및 재정 감독, 비영리 기금 모금, 인적 자원, 이사회 거버넌스과 같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공 정책

저는 인도 정부 기관에서 공공 자금 지원 교육 자원을 무료로 허가하는 추세를 시작했으며 이러한 목적을 위한 정부 명령 제정을 촉진했습니다.

국유화된 타밀어 책 2000권을 퍼블릭 도메인으로 가져와 타밀나두 주 정부 및 기타 파트너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에 업로드했습니다.

저는 타밀어 온라인에서 무료 지식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도구 및 저장소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카니얌 재단의 창립 멤버이자 고문입니다.

또한 타밀어 컴퓨팅 표준 수립을 옹호하는 비영리 조직인 타밀 정보 기술 국제 포럼의 일반 위원으로도 활동했습니다.

다양성: 배경 후보자는 권력 구조(예를 들어, 성별과 인종, 민족, 장애, LGBTQ+ 정체성, 사회 계급, 경제적 지위 또는 카스트와 관련)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에 속하거나 속해 있습니다.

저는 인도 헌법의 분류에 따라 후진층에 속합니다. 후진층은 사회 및 교육적 후진성을 고려하여 인도 정부가 교육과 일자리에 대해 적극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농부입니다. 학교 교육을 위해 매일 자전거 22km를 타었고 대학 이전의 교육을 받기 위해 매일 70km의 버스를 타곤 했습니다.

다양성: 지리 후보자는 그들이 살았던 지리적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이사회의 전반적인 지리적 다양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운동을 포함한 모든 글로벌 운동에서 일반적으로 덜 대표되는 남반구 지역에 속한 인도 시민입니다.

다양성: 언어 응시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타밀어 원어민입니다. 화자 수 기준 세계 20대 언어 중 하나입니다. 인도, 싱가포르, 스리랑카의 공식 언어입니다.

다양성: 정치 체제 경험 후보자는 비민주적, 국가 검열 또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생활하거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일하는 상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인도는 세계 언론 자유 순위에서 142위를 차지했으며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인도 정부의 감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저는 새 교육 정책과 같은 여당 정부의 많은 정책에 대해 눈에 띄게 반대 목소리를 높여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