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2019년 중기 계획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Medium-term plan 201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2019년 중기 계획

2017년에 위키미디어 글로벌 커뮤니티가 비준한 위키미디어 2030 운동 전략 방향은 위키미디어 운동, 프로젝트 및 기관이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이 우리와 함께할" 수 있는 "자유 지식의 필수 인프라"가 될 것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방향은 위키미디어가 더 넓은 위키미디어 비전, 즉 "모든 개인이 모든 지식의 총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확장된 노력을 지원하고 위키미디어 2030이 제시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과 직원들은 향후 10년 동안 중요한 제도적 및 프로그램적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책임과 사명 하에 주요 제도적 및 기술적 목표에 대한 중기적 관점을 설명하기 위해 이 "중기 계획"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계획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다양한 전문 분야에 걸친 협력의 결과이며 재단이 어떻게 세계를 이끌고, 건설하고, 디자인하고, 봉사할 것인지와 자유 지식의 사명을 나타냅니다. 운동, 기부자 및 우리 자신에 대한 책임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뿐만 아니라 명확한 목표, 우선 순위 작업 영역을 설정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독특한 역할을 하며, 중기 계획은 자유 지식의 필수 기반이 되는 더 넓은 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이 착수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한 우리의 해석을 반영합니다.

목표

5개의 우선 순위 영역이 있는 2개의 주요 목표가 중기 계획을 형성합니다. 두 가지 목표는 전 세계적으로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참여를 늘리고 위키미디어 제품 경험을 현대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위키백과가 잘 알려져 있지 않거나 널리 사용되지 않는 지역 및 언어에서 인터넷 성장과 위키미디어 참여 사이의 격차를 줄이기 시작하면서 대부분의 콘텐츠, 영향력 및 기부가 발생하는 핵심 시장에서 관련성을 유지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 인구 통계, 콘텐츠 제작 요구 사항 및 지식 소비 추세를 반영하는 보다 다양하고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구축해야 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적용 가능한 기능을 개발하고 대상 기능, 배포, 커뮤니티 개발 및 마케팅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인도 아대륙,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및 중동과 같은 지역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관행을 더 적은 인구와 언어로 대표되지 않고 소외된 지역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1.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참여 확대. 우리는 위키미디어 사이트, 프로젝트 및 제품의 사용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할 것이며, 인지도가 낮거나 사용률이 낮은 지역 및 언어의 독자층, 참여 및 파트너십을 늘리는 데 중점을 두고, 해당 커뮤니티의 전체 인터넷 사용 비율과 일치하는 사용자.

2. 제품 경험을 현대화하십시오. 우리는 기여자와 독자의 경험을 유용하고 즐겁게 만들 것입니다. 위키백과를 웹 사이트로만 보는 것에서 위키미디어 생태계를 무한한 가능한 제품 경험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갖춘 지식, 정보 및 통찰력의 모음으로 개발, 지원 및 유지 관리하는 것으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것이 위키미디어 2030의 장기적인 전략 방향을 실현하고 전반적인 위키미디어 운동 비전과 가치를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인 전제 조건이라고 믿습니다.

우선순위

이러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투자 및 성장을 위해 다음과 같은 우선 순위가 확인되었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 위키미디어와 우리의 무료 지식 사명에 대한 글로벌 인식을 명확히 하고 강화하며, 우리가 아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곳에서 사람들과의 인식과 친밀도를 높입니다.

2. 전세계 독자층 – 홍보 및 마케팅 노력으로 지원되는 플랫폼 안팎에서 매력적인 소비 경험을 통합함으로써 우리가 제공하려는 세계를 반영하는 사용자를 유치하고 유지함으로써 총 독자 수를 늘립니다.

3. 번성하는 운동 – 자유로운 지식을 위한 리더, 기여자, 옹호자 및 파트너의 안전하고 환영하는, 다양하고, 지속 가능하고, 번성하는 운동을 공동 생성, 성장 및 육성합니다.

4. 플랫폼 진화 – 인공 지능(AI)이 콘텐츠를 만들고 리치 미디어가 학습을 지배하며 사람들이 공동 작업에 사용하는 도구가 다양한 장치에서 쉽게 작동하고 최소한의 기술 기능이 필요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위키미디어의 기술 생태계를 개선하고 현대화합니다.

5. 글로벌 홍보 – 정부, 기업, 시민 사회 및 기타 이해 관계자와 함께 무료 지식,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프로젝트 및 가치의 무결성과 독립성을 옹호하고 방어합니다.

우리는 모든 지표가 공동 재단의 소유가 되도록 하는 목적으로 조직으로서 협력하여 이 5가지 우선 순위를 지원할 것입니다. 우리는 투자의 모든 영역이 통합되고 마지막을 기반으로 구축되도록 재단 전체에 노력을 집중할 것입니다.

효능 및 회복력

우리는 재단이 자유 지식을 위한 운동에서 변화의 효과적인 주체가 되기 위해 재단 내부에서도 변화를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 프로젝트 및 서비스가 전 세계적으로 무료 지식의 필수 인프라 역할을 하는 잠재력을 발휘해야 하는 것처럼, 재단은 깊이 뿌리내린 우수 문화를 가진 조직을 만들기 위해 리더십 관행을 계속 개선해야 합니다.

우리는 내부 사일로를 돌파하고, 우리가 식별한 우선순위와 직접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작업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하며, 우리의 가치와 목표를 반영하는 새로운 규범과 관행을 수립하고, 우리가 일을 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재정비하고, 재구성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봉사하는 글로벌 세계를 반영하는 다양한 인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치를 반영하는 규범과 관행으로 포용의 문화를 촉진할 것입니다. 우리는 주요 결정과 목표에 대한 공유된 이해를 유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계산된 위험을 감수할 것입니다. 우리는 미션의 무결성과 기부자의 자금 지원을 유지하면서 이러한 각 행동에 전념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약속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목표이자 우선순위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계획입니다. 우리는 미래를 형성하기 위해 우리의 모습을 재정의하면서 이러한 추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프로젝트 플랫폼은 자유 지식의 원천으로 인식될 것이며 우리 조직은 지식을 무료로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원 시스템이 될 것입니다.

참여 모델

아래의 영상은 위키미디어 운동이 어떻게 추진력과 지속적인 참여를 구축하는지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식이나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을 직접 검색하여 위키백과를 처음 배웁니다. 사이트에 참여하면 가치와 사명에 대한 감사를 콘텐츠 기여, 기부 또는 옹호를 포함하여 더 깊은 참여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러한 확대된 참여와 커뮤니티 참여는 점점 더 다양한 콘텐츠를 가능하게 하여 더 많은 독자를 끌어들이고 주기가 다시 시작됩니다. 우리의 우선 순위는 함께 이 선순환을 주도하고 심화하여 미래에 대한 운동과 그 영향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면 새로운 독자를 운동에 참여시키고 우리의 사명, 가치 및 목적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읽기 경험의 향상, 새로운 콘텐츠 형식의 추가, 지역적으로 더 관련이 있는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독자를 유지하고 성장시킬 것입니다. 우리는 보다 환영하고 다양하며 건강한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프로그램과 정책으로 번성 운동을 활성화하고 더 많은 독자를 참여시키는 콘텐츠 생성을 지원할 것입니다. 우리의 플랫폼 진화는 우리 사이트를 업데이트, 보안 및 안전한 상태로 유지하고 커뮤니티가 더 풍부하고 지역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홍보를 통해 우리는 전 세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보호하고 사회에 대한 무료 지식의 가치를 대신하여 보다 능동적이고 강력한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강력한 조직이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중기 계획을 실행하면서 위키미디어 재단의 조직 효율성 및 탄력성을 높이는 데 전념합니다. 우리는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조직의 문화와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앞으로 몇 달 안에 분명히 할 것입니다.

 
Wikimedia Foundation 2019 Medium Term Plan -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