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법무 부서/2023년 ToU 업데이트/소개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Legal department/2023 ToU updates/Abou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23년 이용약관 업데이트

2023 Terms of Use Consultation Explanation of Changes

소개

이 페이지는 2023년 초에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 부서이용 약관(ToU)에 제안하는 전반적인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변경을 원합니다. 피드백 주기 동안 제안된 변경 사항을 검토할 때 이것이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요 사항: 이 피드백 주기 동안 제안된 업데이트 중 일부는 재단 법률 준수를 위해 필요합니다. 커뮤니티 피드백은 그러한 변경 사항의 표현이 가능한 한 좋은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여기의 제안에 따라 일종의 변경을 해야 합니다. 이 제안의 다른 측면은 지난 10년 동안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 피드백에 대한 이해에 비추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선택적 아이디어입니다. 커뮤니티가 득보다 실이 더 많다고 믿는 경우 이러한 제안을 크게 조정하거나 완전히 포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래 요약에서 이러한 차이점을 확인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023년 2월 21일

전반적인 변경 사항 요약

소개개요 섹션은 명확성과 사소한 기술적 또는 의미론적 요점을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섹션 1(서비스)은 API에 대한 참조를 포함하고 유용하지만 선택 사항이라고 생각되는 서비스의 정의를 명확히 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섹션 2(개인 정보 보호 정책)는 더 이상 법적으로 관련이 없기 때문에 국경 간 전송에 대한 문구를 제거했습니다. 섹션 4(특정 활동 자제)에는 주요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추가 사항에는 보편적 행동 강령(UCoC)에 대한 참조와 공개되지 않은 사기, 중단, 유료 기부금, 사무국 조치 정책에 포함되지 않는 조치에 대한 언어 업데이트가 포함됩니다. 섹션 4의 일부 변경 사항은 디지털 서비스법(DSA) 준수를 지원합니다. 영국 온라인 피해 법과 같은 향후 법률을 예상하여 일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일부는 보다 일반적으로 제안된 아이디어입니다. 섹션 7(콘텐츠 라이선스)은 해당 주제에 대한 2016년 커뮤니티 협의를 기반으로 CC BY-SA 4.0 업그레이드를 구현합니다. 섹션 10에는 DSA와 관련된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이용 약관 요약 섹션

이용 약관의 요약 섹션은 아래의 전반적인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몇 가지 추가 사항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요약 섹션의 목표는 이용 약관을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이해하는 것이므로 여기에 있는 업데이트가 혼란스럽거나 읽기 어려운 경우 알려주십시오.

소개

우리는 혼란스러운 정보를 추가하고 섹션을 더 쉽게 번역할 수 있도록 문구를 조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연락하는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여기에서 특정 문구 변경 사항은 문제가 있는 경우 수정되거나 잘릴 수 있습니다.

개요

여기에 몇 가지 문구 변경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현재 DMCA 스타일 콘텐츠 검토를 요구하는 여러 법률(DMCA 자체, FOSTA, 일부 개인 정보 보호 주장, 디지털 서비스법, 유럽 테러 방지법 등 포함)이 있으므로 DMCA 참조를 제거했습니다. 대신 우리는 여기서 일반적인 개입이 법적 준수와 심각한 피해의 위협이라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ToU 문서 내에 존재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눈에 띄게 알리기 위해 서론의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한 개요에 참조 및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은 명확성과 간결성을 위한 문구 조정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일반적인 피드백에 열려 있으며 문제가 있는 경우 제거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섹션 1 우리 서비스

이 섹션에서 2012년보다 현재 더 널리 사용되는 API에 대한 참조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이 섹션에 정의를 추가하여 나머지 이용 약관(ToU)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우리 서비스가 다루는 대상을 보다 명확하게 표시했습니다.

이 언어의 존재 여부에 관계없이 API가 이 문서에서 다루어진다는 것이 우리의 의견이므로 이 문서의 목적은 설명입니다. 꽤 유용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추가 사항에 대한 정의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려주시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섹션 2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우리는 국경 간 전송에 대한 오래된 표현을 일부 잘라냈습니다. 이 언어는 업데이트된 법률로 인해 더 이상 법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데이터 전송 및 기타 모든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한 정보는 이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있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언어 변경이며 데이터 처리 관행에 대한 변경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섹션 4 특정 행위의 자제

이 섹션에는 여러 변경 사항이 있으며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 보편적 행동 강령을 참조로 직접 통합하고 사용자가 이를 따르도록 요청하는 새로운 설명 섹션 소개를 추가했습니다.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여기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지만 시행 경로에 대한 지침의 일부로 여기에서 UCoC에 대한 일부 참조가 필요합니다. UCoC는 또한 괴롭힘을 정의하는 방법으로 괴롭힘 섹션에서 식별됩니다.
  • 괴롭힘 섹션 끝에 독자에게 자해를 유발하거나 간질 발작을 유발하는 등 의도적으로 독자를 해치도록 설계된 콘텐츠 제공에 관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더 일반적인 조건에서 이미 금지되었지만 향후 법률, 특히 영국 온라인 피해 법에서 이에 대한 명시적 참조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개인 정보 보호를 위반하여 성년이 18세 이상인 국가에 대한 계정을 추가했습니다.
  • 이 섹션을 위반하기 위해 공개가 필요한 경우(우리 또는 지역 프로젝트 정책에 의해) 소속을 숨기는 것을 고려한다는 사기 섹션을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공개되지 않은 유료 편집 및 사기 시도를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또한 다른 사람을 기만하거나 오도하는 정보 게시에 대한 표현을 조정하여 맥락 없는 정보 또는 부분적인 정보와 같은 다양한 허위 정보 캠페인을 보다 광범위하게 다루었습니다.
  • 우리는 중단 섹션에 몇 가지 추가 언어를 추가했으며 재단이 10년 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이러한 영역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정책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기술적 중단 문제를 확장하는 짧은 추가 섹션을 그 아래에 추가했습니다.
  • 인터넷의 다른 곳에서 유료 편집 작업을 할 것이라고 게시하는 사람들은 어떤 계정을 사용할 계획인지 공개해야 한다는 공개하지 않은 유료 기여 섹션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원래 영어 위키백과 정책에 의해 제안되었으며 우리는 그것을 좋아했고 앞으로 악의적인 비공개 유료 편집자를 더 쉽게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무국 조치 정책에서 다루지 않는 조치에 대한 언어를 추가했습니다. 이는 변경되는 법률에 따른 새로운 요구 사항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전에 하지 않았던 일을 해야 할 경우 1년 이내에 예측 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사무실 조치 정책에 포함시키겠다는 재단의 투명성 약속의 의도입니다.
  • 비공개 유료 편집자를 위한 조정 및 중재에 대한 새로운 섹션이 있습니다. 이 섹션은 악의적인 비공개 유료 편집을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법적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공개되지 않은 악의적인 유료 편집자를 억제하고 전 세계 커뮤니티 기능의 노력을 지원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만적이고 사기성 유형의 서비스를 다루고 GLAM 활동을 다루지 않도록 작성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섹션 4는 우리에게 변경의 주요 주제였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중 일부는 지난 10년 동안 들었던 커뮤니티 우려 사항을 기반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방법이며,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득보다 실이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 중대한 변경이 적용되거나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우리의 법적 요구 사항과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한 문구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지만 어떤 형태로든 표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섹션 7 콘텐츠 라이선스

이 섹션의 변경 사항은 프로젝트 텍스트를 새 라이선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구현을 나타냅니다! 이 섹션은 여기에 제안된 대로 CC 4.0용 언어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프로젝트에 대한 향후 텍스트 기여는 현재 3.0이 아닌 CC BY-SA 4.0 라이선스로 기본 설정됩니다. 문서가 업데이트되면 CC BY-SA 4.0이 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CC BY-SA 4.0 텍스트를 다른 출처에서 위키백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의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배경 정보는 여기에서 2016년 상담을 참조하십시오.

섹션 10 웹사이트 관리

유럽의 디지털 서비스법 준수를 다루기 위해 여기에 상당한 양의 새 언어를 추가했습니다. 아래에서 각 언어 블록이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섹션별 분석을 제공합니다.

  1. 불법 콘텐츠를 알리는 방법을 설명하는 새로운 텍스트 블록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불만 사항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용 약관에 설명된 DSA의 의무에 따라 어떤 형태로든 필요합니다. 우리가 사용한 언어는 가능한 경우 사람들이 커뮤니티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작성한 방법보다 사람들을 안내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 경우 특정 설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저작권 요구 사항을 넘어선 법률을 위반하는 일부 유형의 콘텐츠를 처리합니다. 여기에서 언어 변경은 법률에 의해 설정됩니다(ToU에 포함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수행해야 하는 작업을 설명함). 하지만 실수로 표현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알려주시면 시도해 보겠습니다. 해결하기 위해 조정합니다.

  • 일부 기능은 소프트웨어에 의해 수행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가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인적 검토가 가능함을 나타내는 섹션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텍스트에 제시된 DDOS 방지 조치와 같은 단순한 조치에 대해서도 DSA에 의해 표시되어야 합니다.
  • 우리가 요청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경우 DSA에 따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짧은 텍스트 블록을 추가했습니다. 그러면 기존 DMCA 정책과 유사한 별도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설명은 DSA에서 요구합니다.
  • 악의적인 발신자의 DSA 통지 수락을 중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단락을 추가했습니다. 이 권리는 DSA에 포함되어 있으며 스팸 또는 사기성 법적 요구를 통해 콘텐츠를 제거하려는 사람들로부터 프로젝트를 보호하는 데에도 이 섹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이 언어의 대부분이 절차적 관점을 제외하고 실제로 회사 관행을 크게 바꾸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즉, 재단이 고발을 접수하는 절차적 형식을 강화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재단이 접수하는 대다수의 고발 내용은 현재와 같은 방식으로 처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의 번호가 매겨진 항목에서 설명한 대로 법적 준수 목적을 위해 이 언어의 대부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지만 여기에 추가한 내용이 의도하지 않은 문제를 야기했는지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언어를 조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섹션 12 API 약관

새로운 섹션 12, API 용어를 추가했습니다. 이는 이전 초안이 작성된 2012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API와 관련된 일련의 정책을 사용자에게 안내하기 위한 것입니다.

섹션 1의 변경 사항과 유사하게 API 정책이 이미 통합되었다고 생각하지만 향후 시맨틱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명확히 합니다.

이 삽입은 또한 이 이후의 다른 모든 섹션의 번호가 다시 지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섹션 14 분쟁 및 관할권(이전 섹션 13)

이 섹션에는 섹션 4에 추가된 중재 및 중재에 대한 법률 용어를 제공하는 새로운 언어가 있습니다. 여기서의 언어는 프로세스와 법적 결과를 설정하기 위한 기술적인 법률 언어이므로 직접적인 제안의 대상이 아닙니다. 제안된 프로세스가 작성된 대로 좋은지에 대한 논의의 여지가 있으며, 조정이 필요하거나 섹션 4에 따른 비공개 유료 편집 위반에 대해 프로세스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는 경우 여기에서 언어를 적절하게 조정할 것입니다.

우리가 강조하고 싶은 한 가지 법적 용어는 ToU의 적용을 받는 사람이 공개되지 않은 유료 편집 섹션을 위반하는 경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고객 목록과 계정 목록을 제공하는 데 동의할 것을 제안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공하면 나쁜 행위자에 대해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는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섹션 18 기타 약관(이전 섹션 17)

DSA 목적을 위해 여기에 작은 메모를 추가했습니다. 이는 재단이 DSA의 법적 요구 사항에 따라 올바르게 행동하지 않는 경우 특별한 권한(예: 관리자 또는 기능)을 가진 사용자를 책임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어떤 경우에도 사용자가 재단의 실수에 대해 책임을 질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여기에 추가된 언어는 DSA에 따라 사용자에게 위험이 없음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23년 3월 22일

문서를 통해

문서 일관성을 위해 "기여자" "편집자" 및 "저자"라는 용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여러 용어가 사용된 경우 전체 활동 범위를 다루기 위해 세 가지 용어를 모두 함께 사용했습니다. 저자는 주로 저작권법에서 사용하기 위해 여러 곳에서 별도로 사용되며 단독으로 사용됩니다.

문서 전체의 일관성을 위해 "프로젝트" 및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라는 용어의 사용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일부 다른 용어와 일치하지 않는 대소문자를 업데이트했습니다.

화면 판독기를 사용하는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단일 단어 링크로 인해 문서를 더 어렵게 만든다는 피드백에 응답하여 여러 링크를 다시 수정했습니다. 모든 링크는 이제 링크되는 콘텐츠와 일치하는 단어 그룹 또는 짧은 구문이어야 합니다.

오타 및 문법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걸 잡아줘서 고마워요! 프로세스의 일부로 우리는 또한 Foundation.wikimedia.org에 가기 전에 문법과 오타에 대한 읽기를 통해 최종 깨끗한 버전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번역의 오타도 확인하였으며, 커뮤니티 협의가 끝난 후 최종 번역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약관

501(c)(3) 추가 항목이 일부 사람들에게 혼동을 주고 필수 사항이 아니므로 삭제되었습니다. 이 정보는 재단 기업 웹사이트 또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회사 등록 문서에서 계속 찾을 수 있습니다.

변경되지 않음: "귀하 또는 귀하가 작성하는 주제가 있는 곳"에 법률이 적용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개요의 언어를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한 피드백이 있었기에 남겨둔 이유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미국법이나 편집자의 위치가 아닌 기사 주제의 법률을 사용한 여러 법적 사례를 보았기 때문에 편집자에게 외부 위험에 주의하도록 경고하기 위해 이 언어를 추가했습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경향은 우리가 사용 조건에 넣든 안 넣든 가까운 미래에 계속 사실일 것입니다. 명확히 하기 위해 개요에서 이 언어는 재단 집행 조치를 언급하지 않습니다.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살아 있는 사람이나 조직에 대해 글을 쓸 때 편집자에게 주의하라고 경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섹션 4

변경되지 않음: 괴롭힘 섹션에 "다른 사람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의도로 콘텐츠 게시 또는 수정"이라는 새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우리는 혼란을 나타내는 몇 가지 의견에 응답했지만 텍스트가 여전히 이 문제에 대한 최선의 버전이며 답장을 통해 혼란이 해결되길 바랍니다.

이 섹션의 소개 언어에 "적용 가능한 법률"이라는 참조를 추가하고 "거짓 진술, 사칭 또는 사기에 가담"에서 명예 훼손에 대한 재단의 기준은 미국법에만 해당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 및 관련 변경 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은 아래 섹션 10 변경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프로젝트에서 소아성애 옹호, 권유 또는 그루밍이 허용되지 않음을 명확히 하기 위해 "다른 불법적인 목적으로 당사 서비스 오용" 섹션에 몇 가지 추가 언어를 추가했습니다. 이 추가는 사례 검토 위원회에서 받은 이 주제에 대한 추가 언어 추가를 검토하도록 요청하는 비공개 의견에 기인합니다.

제3자 기술 리소스에서 문제를 더 잘 설명한다는 피드백을 기반으로 "업로드"를 "부적절한 사용"으로 변경했습니다.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새 마케팅 회사 중재 섹션에 몇 가지 추가 언어 및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본질적으로 공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기 때문에 로그아웃 편집은 정책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음을 명확히 했습니다. 또한 그렇게 하라는 제안에 따라 기본 영어 COI 정책에 대한 정보 링크를 변경했습니다.

변경되지 않음: 많은 커뮤니티 구성원은 유료 편집 공개를 관리하는 라인이 "귀하는 다음 방법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해 공개해야 합니다."를 "다음 세 가지 방법 모두에서 공개해야 합니다."로 변경해야 합니다. 내부 토론 후, 우리는 이것이 공개를 확인하는 편집자의 부담을 의미 있게 경감할 것이라는 데 동의하지만, 우리는 또한 복잡성이 증가하면 의도적으로 규칙을 위반하는 사람에게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특정 선의의 기여자에게 해를 끼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도적인 악의적인 행위자를 대상으로 공개되지 않은 유료 편집 시행 변경 사항을 좁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토론은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커뮤니티 프로세스를 연기하는 것이 더 적절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en-Wiki가 공개되지 않은 유료 정책의 이 부분을 합의에 의해 "세 가지 모두"로 변경하려는 경우 현지 규칙이 발효되는 시점에 관계없이 TOU를 통해 이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든 유료 편집자는 템플릿을 통해 공개해야 한다"는 프로젝트에 대한 합의가 있다면 템플릿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섹션 7

텍스트 가져오기 중복을 제거하기 위해 "BY-SA" 사용을 한 번 제거했습니다. 일부 언어 정리도 있습니다.

섹션 8

DMCA 투명성을 루멘 데이터베이스로 업데이트했습니다. 냉각 효과 웹사이트가 여기로 리디렉션되었지만 DMCA 게시 중단이 보고되는 방식이 더 명확해졌습니다. 둘 다 동일한 엔티티이며 냉각 효과는 지난 10년 동안 루멘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섹션 10

"불법 자료의 반복 게시" 항목에 "인권 원칙에 따라 해당 법률에 따라"라는 표현을 추가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를 요약 및 유사하게 참조된 곳에 반영했습니다. 이것은 일부 사용자가 이 언어가 확장되어 재단이 전 세계의 유해한 법률을 위반한 사용자에 대해 조치를 취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표현한 우려에 대한 응답입니다. 법이 글로벌 인권 원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재단이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임을 나타내기 위해 이 인권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ToU와 별도로 재단이 해당 법률을 식별하는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된 설명과 함께 법률 정책 메타 페이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는 웹 사이트 호스트에 대한 글로벌 법적 규제가 더 강하여 미국 법만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반영하지만 가능한 한 최대한으로 운동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3년 4월 18일

문서를 통해

예를 들어 "사이트" 대신 "웹사이트"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일부 의미 체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계속해서 정의된 용어 "프로젝트(들)"를 정의되지 않은 용어 "프로젝트(들)"와 일관성 있게 만듭니다.

일치하지 않는 다른 구두점 및 대소문자를 업데이트했습니다.

한 단어로 된 링크가 스크린 리더를 사용하는 장애가 있는 사용자에게 문서를 더 어렵게 만든다는 피드백에 계속 응답했습니다. 여전히 수정해야 하는 다른 링크를 조정했습니다.

섹션 4

귀하의 피드백에 따라 "제3자 기술 리소스"를 통합하는 언어를 제거했습니다. 해당 문서의 최종 텍스트가 이 협의 프로세스가 끝나기 전에 완료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지역 규칙이 새로운 비공개 유료 편집 시행 메커니즘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명확히 하기 위해 섹션 4의 마지막 글머리 기호에서 구문을 조정했습니다. 우리는 현지 규칙이 이러한 사용 조건 요구 사항을 "보완하거나 대체할 수 있음"을 평이한 영어로 명시합니다.

변경되지 않음: 소수의 커뮤니티 구성원이 생성 텍스트 및 이미지 알고리즘(예: "ChatGPT")의 상용화가 프로젝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용 약관에서 이러한 도구를 직접 다루도록 재단 법무부서에 요청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도구는 약관에서 직접 논의해야 하는 새로운 법적 문제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간접적으로 기존 약관과 지역 프로젝트 규칙은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많은 부정적인 문제를 이미 금지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커뮤니티가 프로젝트에서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로컬 규칙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