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2022-10-20 이사회와의 대화

커뮤니티 문제 위원회-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위원회 – 10월 20일 18:00-19:30 UTC에 이사회와 대화를 주최했습니다. 이 대화를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은 자신의 작업에 대해 수탁자와 직접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이사회는 위키미디어 재단을 지도하고 그 책임을 보장하는 일을 담당하는 운동 지도자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자원 봉사 단체입니다.

참여

이 대화는 줌에서 실시간 유튜브 스트림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통화는 90분이었고 업데이트와 공개 Q&A 및 대화로 구성되었습니다. 녹음은 이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질문 제출

사람들은 미리 질문을 가져오거나 제출했습니다.

의제

  • 이사회 선거
  • 위키미디어 서밋
  • 위키미디어 공용 연간 계획 우선 순위에 대한 진행 상황
  • 오픈 Q&A

참고사항

업데이트: 축하. 샤니 에벤슈타인 시갈로프

  • WD는 1억 개 항목 임계값을 통과했습니다. 이번 달 말에 위키데이터의 10번째 생일을 맞이합니다.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축하 행사가 진행되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 또한 이번 달에 20세가 되는 말레이어 위키백과, 18세가 되는 인도네시아어 위키인용집 등이 있습니다.
  • 영어 위키백과도 중요한 이정표를 기념했습니다. 편집 #1,111,111,111

위키미디어 서밋: 비키 도로니나

  • 150명이 직접 참여했으며 약 250명이 BigBlueButton을 통해 연결되었습니다.
  • 직접 참여와 가상 참여의 통합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미래에 이 하이브리드 모델을 복제하여 참여 장벽을 줄이기를 바랍니다.
  • 운동 헌장:
    •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는 헌장의 세 장(서문, 가치 및 원칙, 역할 및 책임)의 초기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 서문에는 운동 헌장의 목적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 가치와 원칙 장에서는 우리 운동의 가치를 설명하고 운동 전반에 걸친 협력을 위한 기본 원칙을 수립합니다.
      • 역할 및 책임 섹션은 위키미디어 재단, 이 이사회, 가맹단체 및 커뮤니티의 운동에서 역할을 정의합니다.
    • 위원회는 서밋 참가자들로부터 이러한 초기 초안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했으며 이제 피드백을 통합했습니다. 위원회는 11월에 운동 전반에 걸친 협의를 위한 새로운 초안을 발표할 것입니다.
  • 허브:
    • 허브에서 작업한 사람들은 서밋에서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 높은 수준의 토론에서 허브가 협업을 위한 기존 구조와 어떻게 다른지 정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현재 지역 행사의 물결이 일어나고 있으며, 각 지역은 자체 허브 구축을 진행하면서 지역적으로 문제를 논의할 것입니다.
  • 위키미디어 독일과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질문: 우리가 덜 미국 중심적이 되려면 이사회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그리고 헌장은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한 새로운 거버넌스 구조가 구현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자원에 관한 세 번째 세션 - 돈이 어떻게 운동에 들어오고 다양한 방식으로 분배되는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위원회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까?
샤니: 이사회에는 MCDC(나탈리아 및 샤니)와 협력하고 프로세스를 면밀히 따르는 2명의 연락 담당자가 있습니다. 우리는 허브 및 글로벌 협의회와 같은 운동에서 다양한 대화를 따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가 무엇을 제시할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락 담당자 및 CAC 외에도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는 이러한 사항 중 일부를 따르고 있으며 2023년 한 가지 안건 항목은 이러한 문제 중 일부에 대한 이사회의 명확한 입장을 갖는 것입니다. 이미 작업 중이지만 여전히 청취 모드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사회가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커뮤니티에 알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촉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경청하고 있습니다. 대화는 고유한 관점이므로 대화에 우리의 관점을 가져오고 싶습니다.
질문: 허브의 경우 다양한 방법(파일럿, 연구)이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반성이 있는가요?
샤니: 서밋에서 (적어도 제게는) "허브"가 한 가지가 아니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형식과 모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가 무엇을 하든 현장의 필요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유연하게 만들 것입니다.
비키: 기본적으로 중부 및 동부 유럽(CEE)은 첫 번째이기 때문에 파일럿입니다. 또한 운동과 EU 간의 관계에 집중하기를 원하는 위키미디어 유럽이라는 유럽에 또 다른 것을 만들려는 입찰이었습니다.
채팅 질문: 내 주요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화에 얼마나 개방적이고 준비되어 있습니까? 헌장 콘텐츠에 참여하기 전에 이사회의 변화 준비를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샤니: 이사회는 열려 있고 필요한 변경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 그것은 정보에 입각한 전환을 하고, 앞으로 등장할 새로운 조직을 지원하고, 모든 사람(우리 포함)이 책임을 지고, 이러한 전환이 우리의 전략적 목표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사회 선출: 로렌조 로사

  • 이사회 선정 태스크 포스 및 선거 위원회는 후보자들에게 시간이 덜 소요되는 과정을 만들기 위해 이사회 선정 과정에 약간의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 후보자는 지원서의 질문에 답하고, 커뮤니티에서 제안하고 선택한 질문에 답변하는 동영상을 녹화하고, 선거 나침반 성명서에 응답했습니다.
  • 5957명의 유권자가 투표했는데, 이는 모든 위원회 선거에서 두 번째로 많은 유권자 수이며, 작년에는 6873명이 있었습니다.
  • 유권자들은 공석 2석에 대해 샤니와 마이크를 선택했습니다.
  • 투표율:
    • 투표율 감소가 상당했습니다. 후보 풀에 포함된 후보 수가 적고 대규모 커뮤니티가 적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선거가 있을 때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투표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 다음 단계의 측면에서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는 2022년 선거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프로세스를 계속 개선하기 위해 이러한 결과를 사용할 계획과 함께 앞으로 몇 주 안에 전체 보고서를 발표할 것입니다.
  • 11월에 우리는 선거 위원회의 헌장과 2024년 선거 일정을 포함하여 선거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만날 것입니다.


질문: 저의 주요 질문은 선거 위원회 전체가 사임하라는 여러 요청에 대해 이사회가 어떻게 대응할 계획인지입니다. Lorenzo: We are not asking the Elections Committee to resign. We are planning in November to meet with the Elections Committee (joint meeting with Board Selection Task Force and Elections Committee) to discuss how to better organize the elections and the Election Committee itself in the future. And especially clarifying the different roles between the Board, the Election Committee and staff in order to make sure responsibilities are clear.
비키: 네, EC가 사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지만 다른 사람, 다른 목소리가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향후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샤니: 관련 그룹 각각의 역할과 책임이 제대로 정의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1월 회의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계속 업데이트하고 12월 회의에서 보고하겠습니다.
로렌조: 이사회는 상황을 논의했고 선거를 담당하는 여러 그룹에 몇 가지 문제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사회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명확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고 EC가 성공할 수 있는 위치에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한 작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채팅 질문: 이번 선거 이후 다양성이 개선되었나요?
답변: 어떤 면에서는 그렇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회에는 이사회가 임명하는 추가 의석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을 임명함으로써 특정한 누락된 목소리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 다양한 이사회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이사회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작업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묻고 있습니까..? 그것은 완전히 다른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커뮤니티가 위원회에 불만이 있는 경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은 선거에서 다른 사람들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선출된 이사는 여전히 이사회의 과반수입니다. 그 외에도 커뮤니티는 자신의 일을 잘하기 위해 선출된 사람들을 신뢰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사회는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과거보다 더 투명해지려고 노력하고 있으므로 커뮤니티는 우리 프로세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그 대답을 바랍니다.

연간 계획 목표를 향한 공용 진행: 에스라 알 샤페이, 피오나 로미오, 셀레나 데켈만

  • 피오나: 7월에 시작된 올해 연간 계획에 따라 우리는 서비스로서의 지식에 대한 약속을 심화시키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었습니다. 이를 위해 위키미디어 공용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공용에서 발생해야 하는 작업의 범위를 정하고 우선 순위를 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4월에 커뮤니티 대화를 가졌습니다.
  • 이러한 대화를 통해 커뮤니티 우선 순위 목록을 작성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별로 정리했습니다. 우리는 명확하고 범위가 명확하며 올해의 기능 내에서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을 찾았습니다.
  • 셀레나: 공용 자원봉사자들이 쓴 공개 서한을 봤습니다. 우리의 계획은 공개 서한에 대한 서면 응답으로 지금까지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것이지만 이것이 대화를 시작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 7월 이후:
    • 점진적 개선을 시작으로 작업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 이미지 섬네일링 서비스인 Thumbor를 업그레이드했으며 현재 QA 및 배포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 구조화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공용에서 미디어 파일의 일괄 업로드 및 편집을 지원하는 공용 확장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OpenRefine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 중요한 버그를 수정하고 채택을 지원합니다. 현재 공용에 있는 파일의 91%(8천만)에 일부 구조화된 데이터가 있습니다. "보기!"는 구조화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위키백과 문서에 대한 관련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 인증이 필요한 위키미디어 공용 쿼리 서비스에 대한 우려 사항. 검색 팀은 열린 가치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기 위한 실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OAuth와 함께 WCQS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를 게시하고 커뮤니티에서 보고된 지속적인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 앞으로 정기적인 공동 작업 세션을 통해 커뮤니티와 협력하십시오. 고려해야 할 처음 두 가지 주제:
  • 커뮤니티에서 관리하는 도구 및 소도구의 검색 및 유지 관리를 개선합니다.
  • 공용 홈페이지 및 소셜 채널의 콘텐츠 큐레이션을 통해 커뮤니티가 구성하는 최고의 이미지/캠페인을 표시합니다. 커뮤니티를 만들고 원하는 공용의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올바른 주제처럼 느껴지나요?
이러한 대화를 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업데이트는 위키에도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공용
질문: Thumbor가 마침내 필요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기쁘지만, 왜 WMF 직원이 아닌 임시 계약자가 작업을 하므로 장기적인 지식이 있습니까?
셀레나:채용은 어떻습니까? 단기 계약자와 정규 직원이 섞여 있어 이러한 문제를 보고 있습니다. 직접 작업하는 엔지니어는 단기이지만 다른 장기 직원도 있습니다. 혼합입니다. 우리는 현재 공용을 위해 작업할 일련의 문제를 정의하는 단계에 있으므로 이를 위해 어떤 종류의 정규 직원을 배치해야 하는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질문: 일부 도구를 개선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래에 대한 완전한 비전이 필요합니다. 계속하는 방법에 대한 모든 옵션이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면서 미래 비전을 어떻게 구축합니까?
셀레나:더 크게 생각해 달라는 요청, 좋습니다. 글로벌 운동의 맥락과 자유로운 지식의 확산을 통해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지역 사회와 세계의 요구에 의해 정보를 얻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넓은 비전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존 도구에 대한 점진적인 지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작업 및 테스트/구현의 증분 제공을 볼 수 있습니다. 의도는 보다 시기 적절하게 공유됩니다. 분기별로 코워킹 세션을 진행하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의견:은 "묘사"가 아닌 다른 구조화된 데이터 문을 검색 가능하게 만들고 브라우징 및 검색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공동 작업 토론을 보고 싶습니다.

공개 Q&A

질문: WMF 제품 및 기술 부서의 주요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셀레나:우선 팀에서 놀라운 기회를 많이 봅니다. 이곳에 끌리는 사람들은 놀라울 정도로 기술이 뛰어나고 경험이 풍부합니다. 그들은 자유로운 지식을 전파하는 조직의 사명 때문에 이곳에 옵니다. 그들은 세상을 더 좋게 만드는 것에 기여합니다. 우리가 직면한 도전은 그것이 획일적인 움직임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올바른 다음 단계가 무엇인지 항상 명확한 것은 아닙니다. 목표가 큰 다양하고 다양한 운동을 다루는 단 하나의 전략을 형성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이곳에 오는 많은 사람들은 불가능한 도전에 직면했을 때 놀라운 일을 해냅니다.

질문: 5년 또는 10년 후에 더 넓은 멀티미디어 플랫폼 세계와 비교하여 공용을 어디에서 보십니까? 인스타그램, 틱톡 및 기타 주류 플랫폼과 경쟁할 수 있습니까/해야 합니까?
Selena:Depends on our own vision. Depends on the skills and capabilities that we all bring. May be that we have opportunities with the people that we have. Should we compete with TikTok? Not sure! What are the right questions and the right problems to solve. Maybe we have the right skills in the room in the broad movement.
샤니: 셀레나는 조직의 새로운 역할인 CPTO입니다. 위원회는 셀레나에게 평가에 필요한 시간을 주기를 원합니다. Re:비디오, 우리가 계속 들었던 것 중 하나는 우리가 비디오를 다루고 싶다는 열망이었습니다. 정확한 방법은 모르지만 우리 모두는 같은 것을 원합니다. 우리 커뮤니티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함께 있습니다.

질문: 다양한 팀의 내부 주간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공개하여 더 광범위한 커뮤니티가 사물에 대해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할 가능성이 있습니까?
셀레나:분기별로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보다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합니다. 분기별 업데이트를 약속하고 거기에서 시작하십시오. 계획은 공용에 대한 월별 업데이트 위키 상의 제품 및 기술 지원과 공용에 대한 분기별 회의입니다.

질문: 페이지 분류는 새 페이지 점검 팀이 영어 위키백과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파브리케이터에 대한 150개의 버그 보고서 및 기능 요청이 있는 페이지 소프트웨어의 상태에 대한 공개 서한이 있습니다. 페이지 분류의 의사 결정자는 누구입니까? 언제 그들을 만날 수 있습니까? 언제 결정이 내려집니까?
로지: 새 페이지 점검 소프트웨어인 페이지분류의 우선 순위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곧 제품 및 기술 부서와 회의가 있습니다. 다른 기술 우선 순위와 함께 이 문제에 대해 부서가 전략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회의가 열리면 이사회에 브리핑됩니다. 이사회의 역할은 운영되지 않으며 특정 프로젝트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역할은 글로벌 재단 이니셔티브에 대한 전략적 지침과 감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메모: 브라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DatBot에 따르면 최근 NPP 작업에 참여하고 검토되지 않은 페이지 백로그를 258페이지로 가져온 모든 검토자에게.
셀레나: 11월 3일 회의. 결정에 대한 책임은 저에게 있습니다. 업무를 결정하는 과정에는 많은 이해관계자가 있습니다. 저는 팀의 사무장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팀과 협력할 것입니다.

질문: (2021년 선거 후) 12개월의 통지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2022년에는 왜 의사소통이 개선되지 않았습니까? 왜 개선되지 않았으며 이제 개선될 것이라고 믿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때는 할 수 없었던 것이 지금과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로렌조: 저는 2021년에 선출되었기 때문에 과거에 대해 많이 말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일을 더 일찍 시작하고 있습니다. 11월에 선거에 관련된 모든 당사자들과 회의를 갖습니다. BSTF는 메타와 화상 회의에서 선거 전에 커뮤니티와 상의했습니다. 결과는 누구도 기뻐하지 않는 선거 절차였습니다. 드로잉 보드로 돌아갑니다. 앞으로 이들 기관의 작업을 어떻게 설계하고 싶습니까?
비키: 다음 선거는 어떻게 하면 더 나아질까요? 러렌조와 저는 2021년에 선출되었고 프로세스가 이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후보자의 입장에서 그것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보드 측면에서 보았습니다. 이제 선거 태스크포스는 프로세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이유를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다음 선거는 2024년입니다. 러렌조와 저는 잠재적으로 출마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태스크 포스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후보자로서 우리 머리 위에 있을 것입니다.
샤니: 우리는 커뮤니티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해 왔습니다. 신뢰는 시간이 지나면서 쌓입니다. 우리 모두는 같은 것을 원합니다. 우리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번영하는 운동입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하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우리는 올해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았고 항상 무언가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언가가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배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태도의 문제입니다. 우리를 하나로 묶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가 이 운동에 봉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믿으십시오. 우리는 운동이 진행되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헌신적인 사람들입니다.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 우리는 11월에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것이 게임 체인저가 되기를 바랍니다.
의견: 향후 회의에서 서로를 지원하는 주제에 대해 이 (다른) 문제에 대한 이사회의 견해에 관심이 있습니다. 일부 제휴 조직은 세금/행정 상황으로 인해 정상적인 WMF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세금 공제 가능한 비영리 상태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WMF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단기 생명선 계약이 있습니까?:

질문: 모금 배너와 재단 기금이 다른 조직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는 비판에 대한 재단의 반응은 무엇입니까?
리사 사이츠 그루웰: 질문의 핵심: 재단에 자금이 필요한지 여부와 사람들이 기부하도록 하는 것이 시급한지 여부입니다. 오늘 제가 들은 것과 예산이 편성될 때 들은 것은 필요한 것이 많다는 것입니다. 페이지 순찰자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공용에 필요한 투자, 선거 소프트웨어의 변경. 바로 이 대화입니다. 재단이 하는 일의 범위는 모든 사람에게 항상 분명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조직에서 상위 10위 웹사이트를 운영합니다. 매달 180억 명이 방문합니다. 2개의 데이터 센터, 4개의 캐싱 센터, 32개의 인터넷 부스팅 연결. 모두 지난 10년 동안 성장했습니다. 이전에는 아시아 지역에서 위키백과의 로드 시간이 끔찍했습니다.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인프라는 큰 투자입니다.
보안 위협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한 남자였습니다. 이제 전체 팀이 있고 심지어 늘어납니다.
우리는 가맹단체 및 파트너에 대한 직접 자금 지원을 극적으로 늘렸습니다. 작년에 240% 증가했습니다. 우리 운동이 투자가 부족한 세계 일부 지역의 성장에 대한 지원을 지시하십시오. 우리는 지원의 형평성을 향해 진전을 이루었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이 조직과 이 운동은 우리가 지원하려는 많은 일을 합니다. 1억 7,500만 운영 예산, 여전히 우리가 가진 더 많은 요구 사항과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자해야 할 사항에 대해 듣습니다. 돈이 현명하게 쓰였는지 확인하는 데 많은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
배너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작은 공간입니다. 우리는 몇 문장밖에 말할 수 없지만 기부자에게 가는 다른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있습니다. 연간 보고서, 연간 계획, 재단 웹사이트, 분기별 기부자 뉴스레터, 기부자 관계 팀은 20개 이상의 언어로 연간 100,000명 이상의 기부자와 직접 소통합니다. 질문에 답하기 위해 기부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이벤트. 배너는 커뮤니케이션의 작은 부분입니다. 기여할 기부자의 필요성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