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2022-04-21 이사회와의 대화

이 대화는 4월 21일 10:00 UTC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행사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커뮤니티 문제 위원회(CAC, Community Affairs Committee)가 주최했습니다. 이사회는 위키미디어 재단을 안내하고 그 책임을 보장하는 운동 지도자들과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원 봉사 단체입니다. 이 작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Wikimania 2017 Closing Ceremony Group Photo

참여 방법

이 대화는 현재 녹화가 가능한 라이브 유튜브 스트림을 통해 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통화는 90분이었고 업데이트와 공개 Q&A 및 대화로 구성되었습니다.

질문 제출

참석자들은 공개 Q&A 중에 실시간으로 질문할 질문을 가져와 미리 askcac wikimedia.org에 제출했습니다.

언어 통역

커뮤니티 요청에 따라 일본어로 라이브 통역이 제공되었습니다.

의제

  • 3월 이사회의 업데이트
  • 2022년 이사회 선거: 새로운 선거 절차 및 이사회 확장 계획 변경
  • 보편적 행동 강령 초안 시행 지침: 다음 단계
  • 위키미디어 재단 연간 계획: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시간 토론을 주최합니다.
  • 전체 일정 항목에 대한 Q&A. 마지막에 Q&A를 엽니다.

참고

참석한 이사: 로지 스티븐슨-굿나잇, 샤니 이벤스타인 시갈로프, 로렌스 로사, 빅토리아 도로니나, 루이 비탕쿠르-에밀리오, 나탈리아 팀키프, 지미 웨일스

일반 임원 업데이트

  • 이사회 회의는 3월 22-23일입니다. 연간 계획 프로세스, 다가오는 커뮤니티 선거 및 이전 회의록 승인과 같은 일반적인 이사회 비즈니스 항목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3월 24일 이사회는 2019년 지배구조 검토에 대한 거버넌스 현안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거버넌스 검토에서 언급된 일부 항목에 대한 진행 상황이지만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 해결 방법은 메타에 게시됩니다.

2022년 선거 업데이트

  • 과거에는 두 가지 다른 선거 과정이 있었습니다: 제휴 의석과 커뮤니티 의석. 이제 그들은 결합되었습니다.
  • 이번 주 메타에서의 지명 절차. 그런 다음 가맹단체는 단일 양도 가능한 투표를 사용하여 6명의 후보자로 구성된 후보 목록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개별 기여자가 투표하여 이사회에서 임명할 6명의 후보자 중 2명을 선택하는 두 번째 투표입니다.
  • 투표 자격은 편집 대회 조직, 지부 자원 봉사, 캠페인과 같은 오프라인 작업을 수행하는 자원 봉사자를 포함하도록 변경됩니다.
  • 선거를 위해 2석을 공개합니다. 2022년에는 총 12개의 의석이 있습니다: 6개의 커뮤니티 및 가맹단체 의석, 5개의 이사회 의석, 1개의 커뮤니티 설립자
  • 나탈리아 팀키프는 이사회 의장 임기를 마칠 수 있도록 리더십의 연속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사회가 선택한 자리로 이동합니다. 이사회에 커뮤니티 존재감 증가

ASBS 프로세스를 교체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사회로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배경과 기술을 가진 이사를 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더 이상 개맹단체 의석과 커뮤니티 의석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지부 또는 사용자 그룹이 없으므로 프로세스에서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참여를 균등화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시스템에서 가맹단체는 역할에 가장 적합한 6명의 후보자를 선택하기 위해 모든 후보자를 검토하는 데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은 6석 중 2석을 선택합니다.

선출된 임원이 이사회에서 봉사할 수 없으면 어떻게 됩니까?

선출되지 않은 다음 사람을 임명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기 이양식 투표를 사용하면 후보자의 순위를 생성하지 않고 선출된 사람들의 집합을 생성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시 집계를 실행하는 프로세스를 작성하여 이사회에서 봉사할 수 없는 후보자를 제외했습니다. 이 사람이 없는 선거를 시뮬레이션하고 있습니다.

가맹단체 회원도 1차 투표와 커뮤니티 투표를 할 수 있나요?

투표의 가맹단체 부분에서 가맹단체는 단위로 투표합니다. 선거의 커뮤니티 부분에서는 1인 1표를 의미하며, [가맹단체 회원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라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맹단체 회원은 편집 수 기준을 충족하지 않을 때 2022년 선거에서 투표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편집 횟수는 둔탁한 도구입니다. 선거 위원회는 이미 스크립트와 봇을 작성하는 사람을 인정하기 위해 기술 커뮤니티의 기준을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새로운 편집자를 유치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회의를 열고, 봉사 활동을 하고, 기관과 협력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시간이 걸립니다. 이 시간을 수정으로 변환할 측정 항목이 없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투표를 분할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맹단체와 개인 모두 투표를 하는 것은 우리 운동에 기여하는 커뮤니티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그들은 우리 운동의 다양한 측면을 표현합니다.

왜 2단계 프로세스에 있습니까? 두 단계를 통해 커뮤니티가 관리 가능한 수의 후보자에 대해 투표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같은 20명의 후보자나 운동헌장 초안위원회의 70명의 후보자가 아닌 6명의 후보자, 또는 의석 수의 3배입니다. 작년 이사회 선거에서 우리가 받은 일관된 피드백이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그렇게 많은 후보자를 평가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 업데이트

  • 정책을 생성한 UCoC의 1단계는 2020년 12월에 완료되었습니다.
  • 2021년에는 시행지침을 만들기 위해 초안위원회가 소집되었습니다. 위원회에는 전 세계에서 온 회원들이 있었습니다.
  • 시행 지침 초안에 대한 커뮤니티 투표가 3월에 실시되었습니다.
  • 137개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유권자, 상위 9개 커뮤니티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폴란드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및 이탈리아어 위키백과 및 메타입니다.
  • 총 2,283명의 커뮤니티 회원이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이 중 1,338명(58.6%)이 가이드라인에 찬성했고 945명(41.4%)이 반대했다.
  • 모든 참가자에게 지침을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이유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658명이 댓글을 남겼습니다. 피드백에 대한 포괄적인 보고서를 5월 초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는 재단이 투표의 피드백을 검토하고 가이드라인을 개선하기 위해 커뮤니티와 협력하기 위해 초안 위원회를 다시 소집하도록 임무를 부여했습니다.
  • 피드백을 기반으로 하는 4가지 영역의 검토로 시작:
    • UCoC 교육의 유형, 목적 및 적용 가능성을 식별;
    • 비전문가가 더 쉽게 번역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언어를 단순화;
    • 찬반 양론을 포함하여 긍정의 개념을 탐구;
    • 프라이버시/피해자 보호와 들을 권리의 상충되는 역할을 검토합니다.
  • 개정 프로세스 후 재단은 커뮤니티 투표를 다시 실행하여 재작성된 시행 개요를 평가할 것입니다.
누구의 지식인가요?의 사려 깊은 편지의 요청을 처리하는 단계에 관심이 있습니다. UCoC에서 다음과 같은 유해한 언어를 제외합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은 "인종"과 "민족"을 사람들 사이의 의미 있는 구분으로 승인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이 문구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들었으며 이는 재단이 착수하는 즉각적인 검토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정책에 대해 가질 수 있는 다른 문제는 어떻습니까? 그것들을 검토할 계획은 무엇입니까?
시행지침의 개정과정과 더불어 시행지침이 제정된 후 매년 검토할 예정이다. 이 연례 검토는 UCoC 정책과 시행 지침을 모두 다룰 것입니다. 정책이 실행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물론, 인종 및 민족 라인과 같이 커뮤니티 구성원이 적극적인 피해와 관련된 문제를 제기하면 검토가 훨씬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UCoC가 의도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커뮤니티는 어떻게 이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까?
UCoC는 수용 가능한 행동에 대한 최소 표준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재단은 지역 사회가 합리적인 사람 기준을 행사할 수 있다고 항상 신뢰해 왔습니다. 커뮤니티는 항상 의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1단계의 초안이 과거 커뮤니티에서 나온 것과 다른 표준을 가정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위원회는 예를 들어 LGBTQ+ 문제에 적대적인 일부 사회 보수적 커뮤니티와 함께 집행 가능한 UCoC가 *없다*는 데 관심을 가진 커뮤니티 구성원이 있다는 것을 인식합니까? 위원회는 소수 집단 구성원의 요구와 소수 집단을 배제하려는 커뮤니티 하위 집단의 욕구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이룰 것입니까?
우리는 UCoC, 특히 시행 지침을 둘러싼 투쟁이 다른 사람을 억압할 권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커뮤니티에서 투표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UCoC와 그 시행을 받아들인 것은 훌륭한 결과입니다.
차별 문제가 있는 커뮤니티에서 왔습니다. 아시다시피 러시아 정부는 LGBT 커뮤니티의 발언을 허용하는 모든 것을 반대합니다. 모든 사람이 편집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것은 처음부터 우리 커뮤니티의 규칙에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UCoC는 표준을 보호하고 시행하기 위한 현지 규칙이 없는 커뮤니티를 돕습니다.
인종과 민족에 관한 언어에 대한 계획이 검토될 것이라는 소식을 듣게 되어 기쁩니다. 그 주위에 타임 라인이 있습니까? 또한 이 유해한 언어가 더 빨리 해결될 수 있다는 소식을 듣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 프로세스가 일어나기 위해 커뮤니티가 취해야 하는 단계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 과정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위원회는요? 보드인가요? 신뢰와 안전입니까? 커뮤니티는 누구와 협력/대화해야 합니까?
타임라인은 다음달 초 공개될 예정이다. UCoC 섹션 3.1의 메모는 CAC가 지난주 커뮤니티에 보낸 서신에서 확인한 다른 주제와 함께 살펴볼 것입니다. 이것은 다시 소집된 초안 위원회와 많은 커뮤니티 참여로 매우 빠르게 진행될 것입니다.
가이드라인의 일정은 서둘러 진행되었고 모든 문서가 제 시간에 번역되지 않았습니다. 영어가 아닌 사람들은 그 과정에서 소외감을 느꼈습니다. 사람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재단 내에서 번역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은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는 각 라운드가 이전 라운드보다 포괄성 측면에서 더 좋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UCoC는 직원의 그룹 역학에서 수동-공격적 행동을 식별하지 않았습니다. 건강한 커뮤니티와 리더십을 가정합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광범위하게 논의된 지침의 이전 버전에는 흥미로운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지역 사회에 안전하고 포괄적이며 접근 가능한 방식으로 지역 위키에 기여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안하다고 느끼는지 묻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도자들이 선출된 목적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초 "지난 30일 동안 위키에 기여하는 것이 불편하거나 안전하지 않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라는 팝업과 함께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설문에 응한 대부분의 커뮤니티는 실제로 스스로를 관리하고 구성원이 커뮤니티에서 기대하는 것보다 안전하지 않고 불편하지 않다고 느끼도록 하는 데 훨씬 더 잘 일하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실제로 경험하고 반영한 것보다 안전이나 편안함의 부족에 대한 인식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이와 같은 데이터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향후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재단의 연간 계획 업데이트

차기 CEO의 우선 순위 중 하나는 연간 계획에 대한 접근 방식을 변경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세상이 지금 우리에게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묻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연간 계획을 운동 전략의 전략적 방향에 맞추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프로세스를 단방향 정보 공유에서 양방향 계획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문제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고 가맹단체의 전략적 우선 순위에 참여하여 그러한 계획이 우리 모두의 협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지난 목요일 우리는 메타에 대한 초안을 여러 언어로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논의하고 조정하기 위해 전화를 받을 것입니다.

다음 회계연도에 더 많은 언어 및 통역 예산을 요청하시겠습니까?
우리는 연간 계획 자체를 포함하여 더 많은 다국어 의사 소통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현재 자원이 가능한 한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이미 어떤 리소스를 할당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각 팀은 이 작업을 약간 다르게 수행하므로 현재 리소스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살펴보면 더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운동 전략 및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한 대규모 토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재단은 접근 용이성, 신규 및 초보 자원 봉사자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한 토론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IP 차단 정책, 기술 부채 등
근본적인 전략적 문제는 집을 유지하는 우리의 능력이 사람들이 일을 할 수 있는 데 필요한 양보다 낮다는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유지 보수 작업을 주로 담당합니다. 그 격차를 줄이는 방법은 우리의 전략적 방향에 따라 우리의 큰 질문 중 하나입니다. 편집자, 독자, 재단 및 가맹단체의 업무 수행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모두는 그 공간에 의존합니다.
재단이 현재 지역적 접근 방식을 통해 자원을 분배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이상/꿈의 구조에 대해 구체적으로 공유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WMF, 지부 또는 사용자 그룹 간에 작품/프로그램이 겹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많은 재단 기능이 이미 지역화되었습니다. 올해 계획의 목표는 모든 지역적 노력을 연결하고 기존 자원이 최대의 영향을 미치고 최선의 방법으로 사용되도록 하고 추가 자원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지역 사회와의 양방향 계획을 통해 지역 활동이 조정되도록 해야 합니다. 지역 연간 계획 전화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허브 조각이 지역 구조와 탈중앙화에 어떻게 맞는지 관심이 있습니다.
재단은 커뮤니티 기술 요청에 대한 응답성을 어떻게 개선할 것입니까?
우리는 일부 기술 작업에 대해 로드맵과 우선 순위가 무엇인지,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가시성이 필요합니다. 기술적인 문제를 제기하는 몇 가지 방법은 의사 결정권자에게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자원 봉사자에게 불만족스럽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를 참여시켜 보다 명확하게 기술적인 요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수립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위키미디어 공용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공개 Q&A

UCoC의 다음 단계에서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커뮤니티는 어떻게 지원됩니까?
저는 이것이 특별히 자체 지역 중재 위원회가 없는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UCoC 위원회의 선출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은 다양한 언어에 참여하는 마리아나의 우선 순위를 수행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자원 봉사자의 90% 이상이 22-25개의 가장 큰 위키에 모여 있습니다. 시작하기에 좋은 곳이지만 UCoC 2단계에 대해 생각해보면 직원들은 이러한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지 않고 25개의 신흥 커뮤니티를 추가로 유치하는 목표를 부여받았습니다.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공평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한 분명한 노력이 있습니다.
지식재산법 해석에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법률 클리닉에 대한 투자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운동이 깊이 들여다본 질문이다. 위키미디어 재단 변호사는 재단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법률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법률 클리닉의 사람들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편집 커뮤니티 내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가맹단체가 때때로 이를 위해 개입했습니다. 플랫폼 제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 지식을 갖춘 변호사를 초빙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자원 봉사자와 문제를 논의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한다면 바로 교육 자료입니다. 재단은 특정 과목에 대한 교육 자료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제약이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그룹을 위한 교육을 만들 때 특정 커뮤니티 그룹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Learn.wiki는 CentralAuth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보다 섬세한 문제에 대한 학습 자료를 만들거나 공동으로 만들 수 있는 좋은 대상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재료 대부분에 대해 공동 생성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대면 회의에 복귀하는 재단의 접근 방식은 무엇입니까?
커뮤니티 리소스는 약 한 달 전에 모든 운동 단체가 해외 여행에 자금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무엇이 안전하다고 느끼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동 개체는 가장 잘 보이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