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결의/도주범죄인 및 형사법 관련 법률 지원 개정 법안

2019년 도주범죄인 및 형사법 관련 법률 지원 개정 법안에 대한 결의안


2019년 8월 5일 업데이트 | 현재 홍콩 내 상황에 관한 성명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사용자 그룹 홍콩(홍콩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은 5월 16일 범죄인 인도 법안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진행 중인 상황으로 인해 커뮤니티는 다음과 같은 경고를 발령해야 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커뮤니티, 특히 동아시아 위키마니아 참가자들이 범죄인 인도 법안에 반대하는 홍콩 시위의 진행 상황에 대해 경고를 받을 것을 요청합니다.

최근 전개에 따르면 홍콩특별행정구의 범죄인 인도 반대 시위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로컬 및 국제 뉴스 매체를 포함한 뉴스 보도에 따르면 지역 갱단이 경찰과 협력했으며 시위대는 차단 및 실행 전술을 사용하여 경찰과 "싸움"을 벌였습니다.

최근 며칠 간의 지역 파업, 시위대의 비협조적 움직임, 경찰의 위협으로 인해 지역 교통이 중단되고 홍콩에 체류하는 개인의 안전이 해를 입었습니다.
또한 공항 직원의 파업으로 인해 공항이 단일 활주로에서만 운영되던 홍콩 국제공항이 부분 폐쇄되어 항공편이 지연 및 취소되었습니다.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는 관련 안전 위험 및 지연 위험을 잘 알고 있으며 국제 회의 참가자에게 참가자를 배치하지 말고 참가자에게 홍콩을 경유지로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동시에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는 분쟁 지역, 특히 윈롱 지역에 최소 3명의 회원이 거주하고 있음을 확인하였고, 해당 지역에서는 행인들에 대한 공격에 관해 친정부 성향 의회 의원들이 지역 내 삼합회와 연합하고 있음이 보도된 바 있습니다. 현재 우리 회원 중 범죄인 인도법 반대 시위와 관련된 범죄로 기소되었거나 부상당한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반 시민들과 경찰, 정부, 시위대 등이 침착함을 유지하고 반대 진영에 대한 폭력을 유발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룹 연락관을 대리하여 발표함.
--1233 T / C 2019년 8월 5일 (월) 12:50 (UTC)


2019년 6월 15일 업데이트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은 정부가 법안의 발의를 중단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정부와 반대자들 사이에 고조되는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는 법안을 대중에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교착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시민들과 협의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룹 연락관을 대리하여 발표함,
1233 T / C 2019년 6월 15일 (토) 07:49 (UTC)


2019년 6월 11일 업데이트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은 정부가 법안을 일시적으로 철회하고 법안을 입법회에 다시 제출하기 전에 모든 측면의 여론을 경청해야 한다는 입장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6월 9일에 50만 명 이상의 도시 주민들을 거리로 몰아낸 정부는 법안을 두 번째 독회에 제출하기 전에 대중의 의견을 경청하고 응답해야 할 것입니다.


그룹 연락관을 대리하여 발표함,
1233 T / C 2019년 6월 11일 (화) 04:26 (UTC)


결의안

홍콩에서 기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위키미디어 운동의 권리는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의 핵심 임무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무료 지식의 제공과 (무제한) 접근이 모두 포함됩니다.

2019년 도주범죄인 및 형사법 관련 법률 지원 개정 법안은 위에서 언급한 임무에 대한 근본적인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법안에서 중국으로의 인력 인도 제한이 해제됩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위키백과(및 그 자매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에 반대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방식에서 알 수 있듯이 홍콩 사용자 그룹은 이 법안이 가져올 침묵 효과와 이 법안이 기본적으로 개인의 권리 보호를 밝히는 방식, 위키미디어 운동이 홍콩에서 서비스(위키백과 접근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를 제공하기 위한 권리 보호를 근본적으로 밝히는 방식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홍콩 사용자 그룹은 제안된 법안이 가져올 영향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며 모든 당사자에게 침착함을 유지하고 합리적으로 행동할 것을 촉구합니다. 우리는 또한 정부가 위에서 언급한 법안을 철회하고 시의 시민(및 다양한 이해 관계자)이 적절하게 협의하고 우려가 해결된 경우에만 법안을 다시 제출하기를 바랍니다.


성명서는 2019년 5월 16일에 발표되었으며 그룹 연락 담당자 및 커뮤니티 구성원의 합의에 의해 해결되었습니다.

확인: 1233 T / C 2019년 5월 16일 (목) 15:39 (UTC)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은 홍콩에 거주하는 위키미디어인들을 대표하는 사용자 그룹입니다. 본 사용자 그룹은 2018년 9월 28일에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가맹 단체로서 정식으로 승인받았습니다.
언론 취재가 필요하실 경우 사용자:1233에게 텔레그램으로 연락하여 주시거나(텔레그램 사용자 이름: @theonly23333) [$FB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메시지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본 성명은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의 다수를 대표하는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의 의견과 시각을 대변하는 것이며, 위키미디어 재단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더 알아보기

2019년 도주범죄인 및 형사법 관련 법률 지원 개정 법안
해당 법안에 대한 6월 9일 반대 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