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CEE 봄 2021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CEE Spring 20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CEE 봄 2021은 모든 위키백과에서 해당 지역의 모든 국가에 대한 문서 작성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중부 및 동유럽 협력에 참여한 위키미디어인 및 의키백과 편집자에 의해 조직된 연례 행사입니다.

CEE 봄 로고
CEE 봄 로고

위키미디어 CEE 봄은 상호 인정과 이해를 지원하고 전 세계적으로 CEE 지역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지식의 양과 질을 높이기 위해 지역 구석구석의 역사, 문화, 전통 및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축적 및 배포하기 위해 무료 지식의 지역 세력에 합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맥락 및 대회

현대에 CEE 지역은 오해와 갈등 및 실망을 초래한 여러 불행한 봄을 경험했습니다. (예를 들어, 1969년 4월 프라하의 봄을 역전시키기 위해 둡체크를 교체한 사례와 1988년 봄에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의 갈등 확대, 1992년 3월에 트란스니스트리아 분쟁 심화, 1992년 4월 사라예보 공성전 개시, 2014년 봄에 돈바스 전쟁의 시작과 2018년 봄 아르메니아 혁명.)

행사 자체는 전통적으로 3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지역 대회는 지역 주최측의 계획에 따라 더 단축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해당 지역의 모든 위키백과와 그 밖의 많은 위키백과에 대한 개별 문서 경쟁이 있을 것이며, 각 참여 국가 또는 지역의 역사, 문화 및 저명한 인물과 같은 다양한 범주의 문서를 작성하고 크게 개선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문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서 목록의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지역 대회는 지역 팀에 의해 조직되며 모든 커뮤니티에서 지역 상황을 고려하기 위해 대회가 약간씩 다를 것입니다. 로컬 코디네이터의 연락처 데이터는 연락처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로컬 팀은 가능한 모든 언어로 보고 싶은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의 문서 목록을 제시하고 다른 모든 국가의 편집자는 해당 문서를 작성하고 크게 편집하여 참가자가 해당 지역에서 다른 참여 국가와 연결된 모든 주제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참가자가 많을수록 더 즐겁습니다! 중부 및 동유럽의 새로운 커뮤니티가 봄에 합류한다면 지역 주최측은 작업 목록을 작성하고 즐겁게 일해야 합니다!


각 나라의 주최자

국제 팀 합류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자원 봉사자 중 한 명에게 연락하세요! 우리는 항상 팀에 새로운 자원 봉사자를 환영합니다! :-)

이름 사용자 이름 나라 가맹 단체
Kiril Simeonovski Kiril Simeonovski 마케도니아 공유 지식
Mārtiņš Bruņenieks Papuass 라트비아 라트비아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Philip Kopetzky Philip Kopetzky 오스트리아 위키미디어 오스트리아
Natalia Szafran-Kozakowska Magalia 폴란드 위키미디어 폴란드
Masti Masti 폴란드 위키미디어 폴란드
Z. Blace Zblace 크로아티아/B&H HR/SH 위키백과

블로그 및 소셜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