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WC2023/Background and the translation is 95%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인간 사회는 이전에 배제되었던 다양한 집단(계급, 연령, 성적 취향, 능력, 민족, 국적 및 위치가 다른 여성으로 구성되는 가장 큰 집단)의 포용을 위한 투쟁이 강화되면서 더욱 개방적이 되었습니다. 포함에 대한 투쟁과 자신의 공간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해졌습니다.


배경

위키여성캠프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공간이라고 하는 여성 전용 공간에서 여성(성 또는 성별)이 함께 모여 서로의 경험을 배우기 위한 이니셔티브로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공동 프로젝트에서 그들을 안내하거나 파트너가 될 수 있는 다른 여성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운동에서 여성의 참여, 역할 및 지위와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고 통계를 개선하기 위한 공동 계획을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여성이 운동에 참여하는 추세의 작은 변화와 함께 변화하는 시나리오와 운동 발전 속도는 다음 여성 캠프를 계획해야 했습니다.

비전

위키여성캠프 2023은 자유로운 지식 운동에서 여성의 역할과 대표성을 다시 한 번 모아 과거 활동을 검토하고 여성의 미래를 위한 브레인스토밍을 시도할 것입니다. 2020년 토론에 이어 다양한 그룹 및 계열사의 여성 위키미디어인들과 (설문 조사를 통해) 2023년 10월 인도에서 조직될 예정입니다. 제안된 컨퍼런스는 영어로 열린 공간을 사용하여 진행되는 3일간의 여성 성별 또는 젠더 위키 컨퍼런스입니다.

참가자들은 다른 국가 또는 커뮤니티의 동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만 관련된 문화적 커뮤니케이션 문제로 인해 극도로 어려운 국제 파트너십을 가능하게 하는 지속적인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협력이 다양성에서 번창한다고 믿습니다. 교육, 토론에서 적극적인 역할 수행, 사람들이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사람들과 연결되도록 돕거나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등 열린 마음을 가진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키여성캠프는 참가자들이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계몽적이고 생산적이며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 행사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하고 상업, 비영리 및 교육 위키를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위키에 참여하는 모든 여성에게 열려 있습니다. 장소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A2K의 성별 격차 연구와 관련하여 이러한 유형의 컨퍼런스는 여성의 도전, 위키 위키 및 위키 외부 공간에서의 어려움, 위키 생태계의 기회를 이해하기 위한 플랫폼을 열어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들리지 않는 목소리들이 그들의 작품을 더 넓은 커뮤니티 공간에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