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DE Technical Wishes/Suggested values for template parameters/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MDE Technical Wishes/Suggested values for template parameter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페이지는 "틀 작업을 더 쉽게 하기" 초점 영역에서 틀 매개변수에 대한 제안 값 프로젝트의 개발 진행 상황과 토론을 문서화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중점 영역과 구현 중인 프로젝트를 선택한 방법에 대한 일반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틀 매개변수에 대한 권장 값
Status모든 위키에 배포됨
Focus area
PhabricatorT273857
Responsible기술희망팀

토론 페이지에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과 질문을 환영합니다.

설명

시각 편집기에서 틀의 매개변수 값을 채울 때 특정 매개변수에 어떤 값이 필요한지 처음에는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특정 값만 틀에서 허용되지만 사용자는 해당 값이 무엇인지 반드시 볼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소설에 대한 기사를 편집하고 정보 상자의 매개변수 "장르"에 장르를 지정하려는 경우 범죄, 스릴러 또는 미스터리 중 무엇을 입력할지 자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매개변수 속성 제안값을 사용하여 틀을 생성하거나 유지 관리하는 사람은 이제 매개변수에 대해 제안된 값 목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드롭다운 메뉴에서 시각편집기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틀을 사용하고 이 매개변수에 대한 값을 입력하려는 경우 목록에서 적절한 값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없는 값을 입력하려면, 예를 들어 위의 예에서 공상 과학 범죄, 이 옵션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 더 맞춤화된 값이 필요한 상황이 있기 때문에 제안된 값 이외의 값을 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예상 값과 필요한 형식을 미리 알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틀 문서 페이지를 방문하여 각 필드에 어떤 값이 들어가는지 알아내거나 예상 값을 추측하려고 시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아직 틀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이는 잠재적인 오류를 방지하고 틀을 값으로 채우는 데 필요한 노력을 줄이며 값의 형식을 보다 일관되게 만듭니다. 틀 대화 상자의 계획된 개선 사항과 함께 제안된 값 기능을 사용하면 시각편집기에서 틀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새로운 매개변수 속성인 suggestedvalues을 사용하면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드롭다운에서 시각편집기 사용자에게 표시할 매개변수 값 목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틀의 틀데이터에 제안된 값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것은 JSON에서 직접 수행하거나 틀데이터 편집기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코딩 필요 없음). 두 가지 방법 모두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틀데이터

다음 옵션 중 하나로 유형이 설정된 매개변수에 대해 시각편집기에 표시할 제안 값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 숫자
  • 알려지지 않은
  • 불균형 위키텍스트.

다른 유형(파일, 페이지, 틀, 사용자, 날짜, 부울, URL)은 시각편집기에서 제안된 값에 대한 드롭다운 메뉴를 방해하는 자동 완성과 같은 특수 기능이 이미 시각편집기에 있기 때문에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

위키텍스트에서 틀데이터를 JSON으로 편집

매개변수 유형에 제안된 값을 추가하려면 JSON의 매개변수에 새 속성 "suggestedvalues"을 추가하세요. "suggestedvalues" 속성은 문자열 목록이어야 합니다.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media_type": {
    "label": "미디어 유형",
    "example": "신문",
    "type": "string",
    "description": "어떤 매체로 기사가 출판되었습니까?",
    "suggestedvalues": [
        "저널",
        "책",
        "신문",
        "잡지"
    ]
}
틀데이터 편집기에서 제안 값을 추가하는 방법의 예

틀데이터 편집기로 틀데이터 편집

위에 나열된 매개변수 유형의 경우 틀데이터 편집기를 사용하여 제안된 값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틀데이터 관리"를 클릭합니다.

2단계. 제안된 값을 추가하려는 매개변수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3단계. 아직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매개변수 유형을 내용, 줄, 문자열, 숫자, 알 수 없거나 불균형한 위키텍스트 중 하나로 설정합니다. 새 입력 필드 "제안 값"이 나타납니다. 매개변수가 이미 이러한 유형 중 하나로 설정된 경우 입력 필드가 이미 표시되어야 합니다.

4단계. 공백과 특수 문자를 포함하여 제안된 값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 목록에 추가합니다.

시각편집기에서 제안된 값 기능으로 틀을 채우는 예

시각편집기에서의 효과

값이 JSON 또는 틀데이터 편집기를 통해 틀데이터에 추가되면 시각편집기는 위에 나열된 매개변수 유형에 대한 콤보 상자(사용자가 사용자 정의 값을 입력할 수도 있는 드롭다운)에 값을 표시합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값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값 목록이 긴 경우(예: 국가의 주 목록) 사용자는 필드에 입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입력된 텍스트가 포함된 값만 표시되도록 목록이 필터링됩니다. 입력한 값을 변경하려면 사용자가 필드를 지우기만 하면 전체 드롭다운 목록이 다시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값(예: "병 안의 메시지")이 필요한 경우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태 및 다음 단계

  • 2021년 4월 29일 모든 위키에 배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