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페이지 부정행위 방지 필터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serpage AbuseFilt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개요

2016년 11월 30일 커뮤니티 토론 후 등록되지 않은 신규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사용자 페이지를 수정하지 못하도록 영어 위키백과에 새로운 편집 필터가 구현되었습니다. 이 필터의 근거는 개별 기여자에 대한 기물 파손 및 괴롭힘을 방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용자 페이지에 대한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의 편집 100개에 대한 무작위 샘플은 편집의 약 절반이 비건설적이며 기물 파손 및 괴롭힘 사례를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머지 편집은 로그아웃한 편집자가 자신의 사용자 페이지를 편집한 것입니다.)[1] 게다가 등록되지 않은 편집자나 새로운 편집자가 다른 사람의 사용자 페이지를 편집해야 하는 이유를 뒷받침하는 설득력 있는 사용 사례가 없었습니다.

이 페이지는 다른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필터 및 구현 지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필터

필터는 다음을 확인합니다:

  • 사용자 이름공간을 편집하고 있습니까?
  • 편집자는 unconfirmed입니까? (예: 계정이 생성된 지 4일 미만이고 수정한 횟수가 10회 미만입니까?)
  • 편집이 사용자 페이지(하위 페이지가 아님)에 직접 적용됩니까?

이러한 조건이 모두 충족되면 편집이 금지되고 미디어위키:편집필터-경고-사용자페이지에 구성된 대로 편집기에 다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en:User:Sandboxen:User:Jimbo Wales에 대한 검사도 있으며, 둘 다 누구나 편집할 수 있도록 명시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필터 구문

article_namespace == 2 &
!("confirmed" in user_groups) &
!('/' in article_text) &
article_text != user_name &
article_articleid != 2829412 &
article_articleid != 31555737

틀로 사용자 페이지를 선택적으로 잠금 해제

대체 필터 구현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자 페이지를 "잠금 해제"하고 틀을 추가하여 누구나 편집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는 틀 {{unlocked userpage}}을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사용자 페이지 어딘가에 이것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필터가 일반적인 검사를 우회하고 누구나 페이지를 편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사용자 페이지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만 틀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일 필터를 사용하여 수행되므로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메시지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틀:잠금 해제된 사용자 페이지

틀 자체는 특별한 코드를 포함할 필요는 없지만 잠금 해제된 모든 사용자 페이지를 추적할 수 있도록 범주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구문을 사용합니다:

<includeonly>[[Category:Unlocked user pages]]</includeonly>

이제 누군가 자신의 사용자 페이지에서 틀을 변환할 때마다 해당 페이지가 [[Category:Unlocked user pages]]에 추가됩니다. 원하는 대로 틀과 분류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올바른 이름을 찾는지 확인하십시오.

필터 구문

article_namespace == 2 &
!('/' in article_text) &
article_text != user_name & (
  template := "{{unlocked userpage}}";

  (
    !("confirmed" in user_groups) &
    !(template in old_wikitext)
  ) | (
    (
      (
        removed_lines contains template &
        !(template in added_lines)
      ) | (
        added_lines contains template &
        !(template in removed_lines)
      )
    ) & !("sysop" in user_groups)
  )
)

다시 말하지만 "{{unlocked userpage}}"를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현 고려 사항

필터 및 시스템 메시지 경고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AbuseFilter에 통합될 수 있습니다. 경고 메시지는 프로젝트별로 필요에 따라 번역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