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Pols12/T303668/위키백과:테스트 위키백과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ser:Pols12/T303668/Wikipedia:Test Wikipedi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Noto Emoji Pie 1f4c4.svg (한국어) 이 문서는 수필입니다. 이것은 일부 사용자의 의견을 나타낸 것으로, 총의를 얻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메타위키 정책은 아니지만,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정책이나 지침으로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를 편집하거나 주요 내용을 바꿔야 한다면 토론 문서를 이용해 주세요.
Translate
참고
이 에세이는 영어 위키백과의 관습에 관한 것입니다. 메타 위키에서 눈덩이 조항을 거부하는 메타 정책에 대해서는 메타:불보듯 뻔하면도 참조하세요.
단축:
SNOW
SNOWBALL
눈덩이

"눈덩이 조항"은 위키백과가 관료주의가 아니라는 사실과 편집자들이 상식을 행사하려는 바람에서 비롯된 모든 규칙 무시 정책의 해석입니다. 눈덩이 조항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문제가 특정 프로세스에서 예기치 않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지옥에서의 눈덩이 같은 기회조차 없다면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1]

눈덩이 조항은 정책이 아니지만 편집자가 정책 및 지침을 필리버스터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문서가 빠른 삭제 기준에 명시되지 않은 사유로 빨리 삭제되었지만 어쨌든 삭제 요청을 통해 거의 확실하게 삭제될 것이라면 삭제를 취소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눈덩이 조항이 아닌 것

 
지옥. 눈덩이가 전혀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1]

오르막 전투는 매우 어렵지만 잠재적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메타 위키 커뮤니티에서 진정한 논쟁의 경우에는 토론과 토론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단순히 프로세스가 따르지 않았다는 불만을 달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전체 프로세스를 따라야 하는 올바른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수행되어야 합니다. 프로세스가 결론에 도달하도록 허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논의가 가능하고 모든 주장이 충분히 검토되고 공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자체를 위한 프로세스는 위키백과 정책의 일부가 아닙니다.

눈덩이 테스트

이 테스트는 수행된 후에만 작업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경험을 통해 학습하는 데 유용합니다.

  • 문제가 일부 프로세스를 통해 실행되고 결과 결정이 만장일치이면 해당 문제는 눈덩이 조항의 후보였을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눈덩이처럼 뭉쳐져" 있고 나중에 누군가가 합리적인 이의를 제기한다면 그것은 아마도 눈덩이 조항에 적합한 후보가 아닐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기된 이의가 비합리적이거나 정책에 어긋난다면 토론에 다시 초점을 맞춰야 하며 편집자들은 '위키백과를 방해하여 요점을 제시하는 것을 피하라"는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 여러 다중 계정을 사용하고 문서를 훼손했을 수 있는 방해 사용자에 대한 커뮤니티 금지를 논의할 때 결과가 처음부터 명확하다면, 토론은 눈덩이 조항으로 종결하고 프로세스를 위해 많은 지지! 투표를 기다리지 않고 금지가 제정될 수 있습니다.

각주

  1. a b 분명히 이 구절이 암시하는 "지옥"은 단테가 상상한 것이 아닙니다. 단테의 지옥 한가운데에서 눈덩이가 살아남을 가능성이 큽니다. 단, 이 절의 목적상 단테의 지옥은 제외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