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승인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nited States non-acceptance of the rule of the shorter ter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위키미디어 재단의 성명서를 고려하면서 현재 상황에 적응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수용에 대한 적응을 읽어보세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미국 플로리다 주에 서버가 있기 때문에 미국 저작권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해당 법률의 모든 측면이 명확하지 않으며 이 문서에서는 이러한 불분명한 측면 중 하나에 대해 설명합니다. 위키미디어는 사무실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로 이전할 계획이지만 위키미디어 서버의 주요 클러스터는 미국 플로리다주 탐파에 남아 있습니다.

국제 저작권 보호를 위한 단기 보호 기간 조항베른 협약 7-8조, 예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은 보호를 주장하는 국가의 법률에 따라 규율됩니다; ”그러나” 해당 국가의 법률이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그 기간은 저작물의 원산지 국가에서 정해진 기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규칙은 국가(예: 미국) 법이 명시적으로 반대되는 것을 명시하지 않는 한 PD-오래된 자료(출판 국가에 따라)가 모든 곳에서 PD-오래된 자료라고 말합니다. 이 주제에 대한 미국 법률은 무엇이며 "단기 조항 예외"를 제공합니까?

현행 미국 저작권법, 17 U.S.C. 104(c) 및 17 U.S.C. §104A, 단기 규칙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외국 저작물을 게시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저작물이 원래 발행국에서 이미 퍼블릭 도메인에 있더라도 실제로 저작물이 미국에서 저작권으로 보호되는지 확인해야 하는 관리자에게 부담을 줍니다.

해외 저작권에 대한 미국의 입장

역사적 배경

역사적으로, 미국의 입장은 회원국이었던 협약에서 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미국은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적용한 적이 없다"라는 구절의 유래로, "부에노스아이레스협약세계저작권협약에 의해 정의된 대로"로 구체적으로 완성하면 100% 맞습니다. 이러한 협약에 따라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은 명시적이어야 했으며 미국은 이를 구현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BCIA에 대한 하원 보고서에 따르면 베른 협약의 경우 미국 의회 논의에서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이 고려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보고서에서 논의된 요점은 크게 정치적이고 경제적이며(GATT 제약) 두 가지 "기술적" 법적 문제는 (1) "도덕적 권리"(미국은 경험이 없었음)가 손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 (2) 헌법상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헌법은 대통령이 조약에 서명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의회는 지적 재산권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다고 명시되어 있음), 따라서 "베른 협약의 비 자체 적용"에 대한 이러한 주장을 정당화합니다(1988년 베른협약 이행법 참조). "F. 소급성과 공개 영역"에 대한 질문은 실제로 반 페이지 섹션에서 다루어졌지만 결론은 의무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베른 협약 18조 2항) 모든 것이 손대지 않은 채로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공개 영역 확장되지도 축소되지도 않음); 결론은 미국 연방 법전/제17편, 이 법에 의해 수정된 미국 법전은 미국의 공개 도메인에 있는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보호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시점에서 "단기 원칙"에 대한 미국의 입장은 전혀 논의되지 않았습니다. 이 규칙은 선택 사항이고 미국은 최소한의 법률 변경을 원했기 때문에(하원 보고서) 부차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어쨌든 쓸모가 없었습니다). UCC 단기(명시적) 버전과 베른 버전(암시적) 간의 차이는 아마도 눈에 띄지 않았고 최근까지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파트리의 설명 참조).

NAFTA 시행법에 의해 도입된 저작권 회복은 처음에 영화에 국한되었습니다("'§ 104A. 특정 영화에 대한 저작권" 도입). 그 후 우루과이 라운드 협정법(Uruguay Round Agreements Act)은 복원을 "복원된 저작물의 저작권"으로 일반화하여 1995년 1월 1일[§ 514(a)]부터 효력을 발생했습니다. 그 법에서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간접적인 효과는 이전에 미국 연방 법전/제17편/3장에 의해 도입된 불평등한 보호 기간으로 인해 1978년 이전에 작성된 저작물이 20년의 보호 기간이 추가된 저작권 기간 연장법 이전에도 원본 국가에서 주어진 것보다 더 긴 보호 기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1. 1923년부터 1977년까지 출판된 것은 출판 후 75년 동안 저작권이 있습니다.
  2. 1978년 이후에 출판된 것은 다음에 대한 저작권이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평생 + 50년(베른 최소한), 또는
    출판 이후 75년 또는 기업 저작물을 위한 창작 이후 100년 중 더 짧은 기간.

정치적, 헌법적 측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이 중요하지 않은 이유는 미국이 역사적으로 어쨌든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그것이 일부였던 모든 협약에서 요구되는 최소한의 보호 기간이 있었습니다. 미국은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의 희생양이 되었을지 모르지만 경제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한계적인 경우(예를 들어 개인 사진)를 제외하고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습니다. 1998년 저작권기간연장법으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미국이 그 피해자이고 경제적 중요성(디즈니 작품 보호)이 있었기 때문에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이 논의되었습니다. "이 법안의 목적은 외국에서 미국 작품에 대한 적절한 저작권 보호를 보장하고 저작권이 있는 작품의 이용에 있어 건전한 무역 균형의 지속적인 경제적 이익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 법안은 현재 미국 저작권 기간을 추가로 20년 연장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합니다. 이러한 확장은 미국 저작권법을 유럽 연합의 저작권법과 실질적으로 조화시킴으로써 상당한 무역 이익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것은 미국의 지속적인 정책이었습니다: "미국은 저작권이 있는 항목에 대한 무역 균형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베른 회원은 순 이점의 지속에 기여해야 합니다. [...] 순 이익은 미국 작가와 미국 대중에게 흘러갈 것입니다. 미국의 대중 문화와 정보 제품은 막대한 경제적 가치를 지닌 귀중한 수출 상품이 되었습니다. 그 가치는 낮은 국제 저작권 표준으로 인해 심하게 침식되었습니다. 베른의 기준은 높고 합리적이며 국제적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준의 국제적 신뢰성에 우리의 명성과 권한을 빌려주는 것은 양자 및 다자적 맥락에서 수용 가능한 저작권 제도의 개발을 촉진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강력하고 실행 가능한 국제법 체제가 미국의 이익을 위해 발전할 것입니다. 독점 이익뿐만 아니라 공익도 마찬가지입니다." (BCIA에 대한 하우스 보고서).

미국 헌법은 "의회가 [...] 작가와 발명가에게 제한된 시간 동안 저작물 그리고 발견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보장함으로써 과학 및 실용 예술의 발전을 촉진할 권한을 갖는다"고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경제적 정당성이 필요합니다. (미국 헌법 §1-8). 이 제한을 초과하는 저작권 규정은 위헌입니다.

<<헌법은 저작권을 설정하지 않고 단순히 의회가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 그러한 권리를 부여할 권한이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위원회는 1909년 저작권법 개정 중에 관찰한 바와 같이 주로 저자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로 대중의 이익을 위해 그러한 권리가 부여됩니다. 이 진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최근 대법원은 의회가 지식재산 창작자에게 부여할 수 있는 독점 특권이 무제한이 아니며 주로 특별한 사적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것도 아니라고 진술함으로써 그 타당성을 확인했습니다. 오히려 제한된 허가는 중요한 공공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달리 말하면, 우리 저작권법의 주요 목적은 저작자에게 보상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을 위해 창작물로부터 이익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저자.>> (BCIA에 대한 의회 보고서)

또한, 이 헌법 조항은 저작권에 관한 조약이 미국에서 자체적으로 발효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대통령은 "상원의 조언과 동의에 따라 조약을 체결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지만"(미국 헌법 §2-2) 지적 재산은 의회의 특권이므로 조약을 시행하기 위한 입법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미국 헌법에 따라 조약은 이 땅의 최고법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충돌하는 이전 법률을 대체합니다. 일부 조약은 자체적으로 실행됩니다. 일단 비준되면 정부의 추가 조치 없이 발효됩니다. 다른 조약은 자체적으로 실행되지 않으며 의회에서 통과되고 대통령이 서명한 법안을 시행하는 것과 같은 추가 정부 조치가 있어야만 효력이 발생합니다. 필요한 시행 법률을 제정하지 않으면 국가가 국제 의무를 위반하게 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조약 자체의 조건은 충돌하는 기존 법률을 대체하지 않습니다."(BCIA에 대한 의회 보고서).

이러한 고려 사항은 "베른 협약의 영향"에 대한 USC 104-c 공식화로 이어졌으며, 이에 대해 윌리엄 패트리는 "미국 법원은 미국 의회에서 베른 협약을 적용하지 말고 제17편을 적용하라는 명시적인 지시를 받았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해석은 과도합니다: 정의는 미국에서 독립적이며, 제6조는 "미국 당국 하에서 체결되었거나 체결될 모든 조약은 해당 주의 최고법이며 모든 주의 판사는 이에 구속됩니다"라고 기술합니다. 의회가 조약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판사가 해석에 문제가 있지만 의회가 조약을 법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해석 소스로 조약을 고려하는 데는 이의가 없습니다.

법적 상황

미국법에서 베른 협약의 전환

베른 조약 당사국에서 발행된 저작권 자료는 미국에서도 보호됩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필수이며, 베른 협약 제5조에 따르면 "저작자는 이 협약에 따라 보호되는 저작물과 관련하여 출신국 이외의 동맹국에서 각자의 법률이 현재 또는 향후에 자국민에게 부여할 권리와 이 협약에 의해 특별히 부여된 권리"입니다. 따라서 17 U.S.C. 104-b는 다음과 같이 기술합니다:

"제102조 및 제103조에 명시된 저작물은 출판될 때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제목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 [...] (2) 저작물이 외국에서 처음 출판된 경우 [...] 첫 번째 출판물은 조약 당사자입니다. [...]"

베른 협약 제5조 2항은 "이 협약의 규정과 별도로 보호 범위와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되는 구제 수단은 보호가 주장되는 국가의 법률에 의해 독점적으로 규율된다"입니다. 미국 법률에 의해 예술적 또는 지적 저작물에 대한 보호가 제공되는 경우 베른 협약으로 인해 미국에서 이 보호를 확장하거나 제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17 U.S.C. 104(c)에 따르면 베른 협약은 미국 법률을 간섭하지 않습니다:

"이 타이틀, 기타 연방 또는 주 법령에서 파생된 이 타이틀에 따라 보호 대상 작업에 대한 모든 권리, 또는 관습법은 베른 협약의 규정 또는 미국의 준수로 인해 또는 이에 의존하여 확대되거나 축소될 수 없습니다."
해석의 우선순위

문제는 베른 협약에는 기간에 관한 규정(제7조)이 있지만 USC는 언급하지 않아 저작물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처음 출판되었을 때 베른 협약의 규정이 보호 기간에 적용되는지 여부가 불분명하다는 것입니다.

  • 이 문장에서 USC는 보호의 측면이 무엇이든 간에 베른협약을 미국법보다 우월하다고 간주하지 않는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베른 조약이 보호 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USC가 특정 "단기 예외"를 제공하도록 요구했을 경우 이 문장은 미국 법이 적용된다고 말합니다.
  • 또한 이 문장은 예외가 묵시적일 수 없는 단기 규칙을 제외하고는 현지법이 문제를 지배한다고 분명히 말하는 베른 협약의 평행 문장을 고려하여 해석될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두 해석 모두 어느 정도 일관성이 있습니다. 베른 협약이 무엇을 말하든 미국 법이 내부 관할권보다 우선권을 갖는다면 USC17-104-17-c는 해석 충돌이 발견될 때 미국이 국제 협약을 존중하지 않기로 선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국이 국제 협약을 존중해야 한다면 USC17-104-17-c는 단순히 베른 협약 5-2조의 국가 이행이며 그에 비추어 해석되어야 합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최초로 출판된 저작물의 보호

법적 보호 기간은 USC 17-3의 문제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작업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처음 출판되었을 때 사례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보호 기간은 해외에서 동일하지 않습니다. 기간은 최대 원본 발행 국가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베른 협약에 따름).

설상가상으로, 미국이 베른 협약에 서명했을 때, 이 새로운 국제적 의무 때문에 이전에 미국 PD가 다시 보호받아야 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자료는 104항의 주제인 "복원된 저작물"이라고 하며, 다음과 같은 경우 미국에서 저작물이 부여되었을 저작권 기간의 나머지 기간 동안 복원된 저작물에 '자동' 저작권을 제공합니다. 저작물은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에 진입한 적이 없습니다:

"이 섹션에 따라 저작권이 복원된 모든 저작물은 해당 저작물이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에 진입하지 않은 경우 미국에서 부여되었을 저작권 기간의 나머지 기간 동안 존속합니다."

후자의 경우 실제로 이물질에 적용되는 명시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이 규칙은 "단기 예외"로 간주될 수 있지만 이러한 예외를 생성하기 위한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어떤 가설에서? 두 가지 다른 해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원본 저작권 표시 및 저작권 갱신이 이루어진 것처럼 저작물은 미국 저작권만으로 보호될 수 있었습니다. 이 경우 "미국 형식을 준수하지 않고 1978년 이전에 해외에서 출판된 저작물"은 104A항으로 인해 "미국에서 출판된 저작물"과 동일한 보호를 받으며 출판일로부터 95년 후에 보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Peter B. Hirtle의 해석입니다.
  • 미국이 처음부터 베른 협약에서 요구하는 보호를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저작물이 보호될 수 있었습니다. 이 경우 이물에 대하여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적용한다.
"단기 보호 기간 조항 예외"가 있습니까?

따라서 USC는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거부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 해석은 USC가 미국의 국제 협약(17 U.S.C. 104-c)에 대해 명시적인 우선권을 가지고 있거나 이 예외가 (몇몇 모호한 이유로) 섹션 104A의 중요한 주제로 제한된다는 아이디어에 기초할 수 있습니다(원산국에서 보호받으면서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이 된 것). 또는 USC에 있는 조항이 단순히 베른 협약을 따르므로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의 예외로 해석될 수 없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해석이 무엇이든 USC는 불분명하며 이는 법적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것이 왜 중요한 문제입니까?

이는 1996년 1월 1일에 소스 국가에서 저작권이 만료되거나 저작권이 없는 상태로 미국 외부에서 출판된 저작물도 미국의 퍼블릭 도메인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미국 외 지역에서 출판된 저작물이 1996년 1월 1일에 원본 국가에서 저작권이 있는 경우(w:en:Wikipedia:Non-US_copyrights#Dates_of_restoration_and_terms_of_protection에 따라 특정 국가 및 지역의 경우 이후 날짜) 해당 저작권이 다음 기간 동안 미국에서 법적으로 저작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Peter B. Hirtle에 따르면 소스 국가에서 더 빨리 만료되었습니다:

  1. 1923년부터 1977년까지 출판된 것은 출판 후 95년 동안 저작권이 있습니다.
  2. 1978년 이후에 출판된 것은 다음에 대한 저작권이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평생 + 70년, 또는
    출판 이후 95년 또는 기업 저작물을 위한 창작 이후 120년의 짧은 기간,
    1977년까지 생성되어 2002년까지 발행된 경우 최소한 2047년 12월 31일까지.

미국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받아들이지 않음에 따라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사용자는 해당 저작물, 특히 이미지가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의 공개 도메인에 있더라도 미국에서 법적으로 저작권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 복원된 미국 저작권 소유자에게 쉽게 연락할 수 없는 경우에도 작품이 미국에서 법적으로 저작권이 있는 경우 17 U.S.C. 107에 따른 공정 사용 주장이 모든 위키 사이트가 아닌 일부에서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공정 사용 주장 없이 미국에서 저작물이 법적으로 저작권이 있는 경우 관리자는 해당 저작물을 삭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일부 사용자는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비수용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문제는 관리자의 부담을 증가시키고 위키 사이트의 개발을 방해합니다.

저작권 미확인 저작물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승인은 훨씬 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저작권 미확인 저작물을 포함합니다. 저작권 미확인 저작물에는 더 이상 쉽게 연락할 수 없는 저작권 소유자가 포함됩니다. 미국 내에서 출판된 저작물도 고아일 수 있으므로 저작권이 만료될 때쯤이면 손실될 수 있습니다. 1998년의 저작권 기간 연장법이 저작권 미확인 저작물이나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관계없이 20년의 저작권 보호를 추가했을 때, 어디에서나 출판된 고아 저작물은 미국에서 초과 기간 동안 법적으로 저작권이 있습니다. 17 U.S.C. 108이 특정 상황에서 도서관 및 기록 보관소의 비상업적 복제를 허용하지만, 법적으로 제한된 이 저작권 허가는 CC-BY-SA-3.0 또는 GFDL과 호환되지 않지만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도 참조하세요. 권장되지 않는 동안 제한된 예외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공개 도메인 강화법(Public Domain Enhancement Act)은 미국에서 출판된 후 50년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저작권 갱신 등록을 제안하거나 최소한 미국에서는 저작권 미확인 저작물을 공개 도메인으로 출시할 것을 제안했지만 투표가 된 적이 없습니다. 법으로 서명되더라도 미국 이외의 작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저작권 보유자에게 성공적으로 요청하면 저작권 허가 여부에 관계없이 관련 저작물의 저자권이 미확인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2019년 이후 저작권 만료

미국에서 저작권 기간을 더 연장하지 않으면 1923년에 출판된 작품은 2019년 1월 1일부터 미국에서 더 이상 저작권이 없으며 1926로 출판된 작품은 1월 1일 2022부터 미국에서 더 이상 저작권이 없습니다.

공식 작품

문학 및 예술 저작물의 보호를 위한 베른 협약의 2(4)조에 정의된 공식 텍스트는 입법, 행정 및 법적 성격을 지닌 텍스트와 해당 텍스트의 공식 번역(비공개는 아님)입니다. 협약은 베른 협약의 각 회원국이 해당 국가에서 해당 공식 문서에 부여할 보호를 결정하는 재량에 맡겨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수락하지 않으면 현재 소스 국가의 공개 도메인에 있는 경우에도 미국에서 미국 이외의 저작물을 저작권으로 지정할 수 있지만 개요 II의 § 206.01: 저작권 사무소 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법적 의견, 행정적 판결, 입법 제정, 조례 및 이와 유사한 공식 법률 문서와 같은 정부 칙령은 공공 정책상의 이유로 저작권이 없습니다. 이는 연방, 주 또는 지방 작업뿐만 아니라 외국 정부의 작업에도 적용됩니다."

따라서 정부의 외국 칙령은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승인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작권이 있는 공식 텍스트를 복사하기 전에 원본 국가에 존재하는 미국 이외의 정부 저작권을 존중하세요.

다양한 위키 사이트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인의 거부는 모든 종류의 위키 사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공정 사용을 주장할 수 없는 위키 사이트는 공정 사용을 주장할 수 있는 사이트에 훨씬 더 취약합니다. 원본 국가에서 공개 도메인에 있지만 미국에서 법적으로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 및 미디어에 대해 공정 사용을 주장할 수 있는 경우에도 공정 사용을 주장할 수 있는 각 위키 사이트에 업로드해야 하지만 위키미디어 공용 또는 위키문헌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위키 사이트가 누락된 경우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승인이 여러분의 사이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자유롭게 추가하세요.

위키백과

위키백과의 모든 하위 도메인은 아니지만 일부 하위 도메인은 대부분의 특정 하위 도메인 사용자가 공정 사용 이미지를 금지하는 국가 및 지역 출신이므로 공정 사용을 허용합니다. 공정 사용을 주장하려면 종종 적절한 근거가 필요하므로 위키백과 콘텐츠의 후속 사용자도 CC-BY-SA-3.0 및 GFDL을 위반하지 않고 공정 사용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영어 위키백과의 대부분의 사용자는 미국 출신입니다. w:Template:PD-old-50과 같은 저작권 태그는 미국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에 매우 취약하지만 영어 위키백과는 정당한 근거가 있는 공정 사용을 허용합니다.

위키낱말사전

매우 간단한 사전 정의와 번역을 포함한 사실은 합병 원칙 때문에 저작권이 없습니다. 그러나 위키낱말사전에서 공정 사용을 주장하는 것은 거의 필요하지 않지만 까다로운 문제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려는 사용자는 오래된 사전의 내용을 복사하기 전에 미국 저작권 상태를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위키문헌

위키문헌 문서는 다른 사람의 출판된 저작물 전체를 수집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모든 언어 하위 도메인이 명시적으로 금지한 것은 아니더라도 공정 사용을 주장하는 것은 비현실적이어서 종종 "사실상"' 금지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른 하위 도메인에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에 대한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영어 위키문헌 사용자가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인의 불수용을 발견한 후 s:Template:PD-1996s:Template:PD-old-50, s:Template:PD-old-60(유용 인도 및 베네수엘라의 경우) 및 s:Template:PD-old-70도 자동으로 좋지 않습니다.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수용은 s:Template:PD-EdictGov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만 영어 위키문헌은 캐나다와 영국과 같은 정부 저작물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많은 영어권 국가의 사용자를 고려하기 위해 비미국 정부의 칙령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틀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국어로 된 대부분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저작권 기간이 평생 플러스 50년인 중국, 홍콩, 마카오, 타이완(중화권이라고도 함)에서 출판되었기 때문에 중국어 위키문헌에게는 간단하게 들립니다. 1945년 또는 그 이전에 사망한 중국, 홍콩, 마카오 및 대만 작가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괜찮지만 나중에 사망한 작가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에 따라 처리됩니다.

위키인용집

위키인용집은 주목할만한 인용문을 인용합니다. 출처가 저작권이 있더라도 제한된 인용은 공정 사용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소스 국가에서는 공개 도메인에 있지만 미국에서는 법적으로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의 경우 공정 사용이 여전히 가능합니다. 이미 공개된 인용문은 위키인용집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프랑스어 위키인용집이 한때 폐쇄되고 주요 저작권 문제로 지워졌으므로 독창적인 편집으로 저작권이 있는 다른 사람의 출판된 인용문을 복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공용

위키미디어 공용은 공개 도메인을 포함한 무료 사용 라이선스로 이미지와 미디어를 수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정 사용을 주장하는 것은 비현실적이어서 금지됩니다. 미국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사용자는 복잡한 저작권 결정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미국의 공정 사용 근거에 따라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승인으로 영향을 받는 이미지를 위키백과 하위 도메인에 업로드하는 것은 안전한 방법이지만 로컬 위키는 이를 허용하기 위해 로컬 업로드를 다시 열어야 합니다. 확신이 들면 공용도움말 도구를 사용하여 공용으로 트랜스위키할 수 있으므로 원래 업로드 로그가 유지됩니다.

한편, Template:Not-PD-US-URAA는 단기 보호 기간 조항에 대한 미국의 불승인으로 영향을 받는 이미지를 위한 것이지만 모든 삭제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위키생물종

기본적으로 위키생물종은 종 분류에 학명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분류는 공개 도메인이므로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은 위키생물종 탐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에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 모든 이미지는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가져온 것이므로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이 이미지 사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조치 경고

미국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에 대한 적응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을 사용하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미국이 받아들이지 않는 것에 적응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공정 사용 주장

공정 사용을 주장할 수 있는 위키 사이트는 현재 소스 국가에서 공개 도메인에 있는 경우에도 미국에서 저작권이 있는 미국 이외의 작품을 사용하는 데 합당한 근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로컬 이미지 업로드를 비활성화하는 경우 위키미디어 공용이 미국에서 저작권이 있는 미국 이외의 작품을 수락할 수 없는 경우 활성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공정 사용을 주장할 수 없는 위키 사이트는 나열 및 연결을 고려해야 하지만 현재 소스 국가에서 공개 도메인에 있는 경우에도 미국에서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비 미국 작품을 표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저작권자에게 묻기

사용자가 외국 작가 또는 그 후계자에게 연락하여 원본 국가에서 더 이상 자신의 작품에 대한 저작권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에도 미국 저작권을 추구할 것인지 문의할 수 있는 경우 VRTS 접근은 저작권 허가의 증거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예는 전 세계적으로 만료되는 영국 왕실소유저작물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시나리오입니다:

미국에 대한 저작권 소유자의 허가 추가 조치
CC BY-SA 3.0 및 GFDL과 호환되는 권한 사용의 자유를 허락하는 저작권자의 큰 친절을 인정합니다.
CC BY-SA 3.0 및 GFDL과 호환되지 않는 권한(예: 위키미디어에서 호스팅을 허용하지만 상업적, 파생적 또는 후속적 사용은 허용하지 않음) 여전히 저작권 소유자의 친절을 인정하고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도 참조하세요.
무단 사용 공정 사용을 주장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미국 이외의 다른 웹사이트를 찾으십시오.

미국 이외의 다른 웹사이트

미국에서 저작권이 있는 미국 이외의 작품을 호스팅하기 위해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별도의 웹사이트를 여는 것이 가능할 수 있지만, 해당 웹사이트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속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리브르는 뉴질랜드에서 호스팅되었으며 이전에는 한국과 캐나다였으며 미국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승인하지 않았지만 잘못된 관리로 인해 폐쇄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

YWelinder위키미디어 재단 법무 부서/위키미디어 서버 위치 및 무료 지식은 단기 규칙에 대한 미국인의 불승인과 관련된 URAA 저작권 복원의 영향을 받는 자료의 적극적인 삭제를 항상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위키는 여전히 일정 수준의 시행을 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엄격한 위키가 영향을 받는 자료를 추적할 수 있는 몇 가지 시나리오입니다.

커뮤니티별 저작권 토론 수준 시나리오 장점 단점
적극적인 시행 없음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작품에 태그를 지정하고 공식적인 게시 중단 요청에 응답할 사무국 조치를 기다리세요. 커뮤니티 워크로드가 가볍습니다. 영향을 받는 작업을 권장한다고 사용자를 오도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 시행 태그는 Template:Not-PD-US-URAA와 같이 작동하며 복사된 페이지 버전을 지정하는 더 명확한 편집 요약이 있는 대체 웹사이트에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그런 다음 s:Template:Bibliowiki page와 같은 넘겨주기 틀로 페이지를 교체합니다. 작품을 직접 전시하지 않는 이유를 알리는 것이 더 명확합니다. 이전 버전을 표시한 상태로 두는 것은 여전히 공식적인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을 수 있지만 실제로 시행하지 않는 것보다 가능성은 훨씬 적습니다. 커뮤니티에 대한 작업량은 더 무거워집니다.
중간 시행 미국이 단기 보호 기간 조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소프트 시행을 적용하고 과거 버전을 숨깁니다. 그것은 위키 관리자가 아닌 저작권 보유자를 포함한 대중이 숨겨진 버전을 보는 것을 방지합니다. 적절한 저작권 라이선스 또는 허가가 확인되면 숨기기를 해제합니다. 커뮤니티에 대한 작업량은 더욱 무거워집니다.
하드 시행 역사적 버전을 포함하여 영향을 받는 작품을 대체 웹사이트로 가져옵니다. 영향을 받는 작품을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삭제하고 틀을 넘겨주기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위키 관리자가 아닌 저작권자는 과거의 흔적조차 볼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에 대한 작업량은 더욱 무거워집니다. 대체 웹사이트는 큰 부담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