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701-evaluate-an-item/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701-evaluate-an-ite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항목의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

위키데이터에 데이터를 추가하고 평가하는 것은 예술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여러 면에서 위키데이터 항목은 위키백과 문서보다 평가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위키데이터 항목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6가지 쉬운 질문이 있습니다.

  1. 이 서술이 정확하나요? (서술이 무엇인지에 대한 복습이 필요한 경우 이 링크를 따르세요.)
  2. 이 서술에 적어도 하나의 참조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모든 서술에는 참조가 있어야 하지만, 위키데이터에서는 편집자가 참조 없이 서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모델을 사용하여 항목이 제대로 설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모델은 합의된 속성 집합이 있는 항목을 설명합니다(예: 설명하는 모든 국가는 국가, 수도, 인구, 대륙 또는 지역에 위치). 기억하십시오: 일부 항목은 여러 데이터 모델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4. 이 항목에 있어야 하는 모든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데이터 모델은 변경되거나 최신이 아닐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항목에서 누락될 수 있는 속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5. 이 서술에 한정자 또는 순위가 포함되어야 합니까? 값이 최신 상태입니까? (한정자순위 새로고침)
  6. 항목이 여러 언어로 표시됩니까? 항목에 여러 언어에 대한 레이블, 설명, 별칭 및 사이트 링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