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605-wikidata-etiquette/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605-wikidata-etiquett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에티켓

위키데이터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이므로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위키백과, 공용 등)의 편집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예의 바르고 정중한 방식으로 다른 편집자들과 상호 작용해야 하며 유사한 방식으로 대우받기를 기대해야 합니다.

기존 항목에 추가하거나 수정하면 다른 사람이 만든 항목을 편집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협업 편집의 아름다움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작업을 편집할 수 있는 것처럼 다른 사람도 여러분의 작업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에 대해 괜찮습니다.

위키데이터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과 상호 작용할 때 다음 핵심 정책을 염두에 두세요.

  • 사람을 존중하고, 동의하지 않더라도 예의를 갖추세요. 항상 사람들이 선의로 행동한다고 가정하세요.
  • 선의로 행동하는 것의 일부는 자신을 대변하는 것입니다. 위키데이터에 대한 기대치는 사용자가 한 사람이 사용하는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당신에 대해 말하자면, 당신은 위키데이터에서 당신과 당신이 아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편집할 수 있지만 정보를 가능한 한 정확하게 표현하고 논쟁의 여지가 있는 자서전 편집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인신공격을 피하세요. 사람이 아니라 내용에 대해 토론하세요.

다른 사람이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변경을 했다면, 그냥 다시 변경하지 마세요. 이것은 편집 전쟁으로 간주되며 심각할 경우 편집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건설적이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같은 팀에 있습니다.

참고: 위키데이터는 국제 프로젝트입니다. 위키데이터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평범한 영어를 사용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더 인내심을 갖는 것은 먼 길을 갈 것입니다.

여기에서 위키데이터 정책 및 지침의 전체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