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602-wikimedia-ecosystem/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602-wikimedia-ecosyste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생태계

먼저 위키데이터가 위키미디어 생태계에 어떻게 들어맞는지 정의해 보겠습니다.

위키데이터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위한 연결된 데이터 프로젝트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조직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독일을 포함하여 전 세계에 지부가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독일은 위키데이터를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위키백과위키낱말사전, 위키책과 같이 편집할 때 만날 수 있는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자매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위키데이터 항목은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미디어 저장소인 위키미디어 공용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이 중앙 저장소에서 이미지 및 기타 미디어를 가져오는 점에서 위키데이터와 유사합니다. 공용이 미디어 전용이라는 점에서 위키데이터와 다릅니다.

위키 교육(저희입니다!)은 위키미디어와 별개로 개인에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우리는 학생, 학자 및 고등 교육 기관이 지식을 조사하고 표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대중 및 학계의 참여를 환영하는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위키미디어 생태계를 구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