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407-makes-wikidata-important/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407-makes-wikidata-importa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것은 위키데이터를 인터넷에서 중요하게 만듭니다...

기계 가독성을 통해 디지털 비서(시리, 알렉사, 구글)와 봇이 위키데이터에서 정보를 추가 및 가져와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가독성 덕분에 사람들도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서관, 문화 기관 및 시민 단체의 데이터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키데이터는 CC0 라이선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AI를 개발하는 많은 회사에서 위키데이터를 AI 지식 기반의 일부로 사용합니다. 위키백과를 백과사전의 백과사전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처럼 위키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베이스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른 데이터베이스는 식별자를 통해 위키데이터 항목에 항목을 연결하고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몇 슬라이드에서 설명) 700개 이상의 다른 데이터베이스가 항목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동일한 개념, 사물 또는 사람에 대한 정보의 중앙 집중식 위치를 생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