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도서관/뉴스레터/2022년 9월-10월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he Wikipedia Library/Newsletter/September-October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 도서관
북 앤 바이트
제53호, 2022년 9-10월

격월 배송 신청

이번 호에서는 새로운 파트너십, 도서관 카드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 언제나처럼 도서관 및 디지털 지식과 관련된 뉴스 및 커뮤니티 항목을 집중 조명합니다.

새로운 파트너

위키백과 도서과은 무료, 완전한 접근, 새로운 파트너에 대한 접근을 발표합니다:

  • 에드워드 엘가: 법률, 비즈니스 및 사회 과학에 중점을 둔 독립적인 학술 및 전문 출판사입니다.
  • 전자연감: 역사적인 미국 고등학교, 군대, 대학 및 대학 연감 스캔의 가장 큰 온라인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 코리에레 델라 세라아카이브: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많이 읽히는 신문 중 하나입니다.
  • 위키랄라: 오스만 제국의 역사에 관한 신문, 문서, 저널 및 서적을 포함하는 디지털 저장소.

또한 가계도는 이제 애플리케이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옥스포드 음악 온라인 및 "국가 전기의 옥스포드 사전"을 포함하여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던 여러 옥스포드 대학교 출판부 컬렉션을 다시 온라인으로 가져왔습니다.

새로운 기능: 정전 알림

도서관 카드 플랫폼에 정전 알림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파트너십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예: 갱신 보류 중인 옥스포드 리소스) "접근 수집" 버튼은 중단을 추적하는 관련 파브리케이터 작업으로 연결되는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알림으로 대체됩니다. 이 기능은 특정 파트너와 관련된 정보나 경고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정 리소스가 사용자가 기대한 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투명성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의 컬렉션 페이지에서 이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스포트라이트: EDS에 색인화된 컬렉션

도사관 카드 플랫폼은 EDS(EBSCO 검색 서비스)라는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많은 도서관 리소스에 대한 단일 검색 창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라이브러리 번들에 포함된 컬렉션은 -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지 않고 적격한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되는 것 - 가능한 경우 EDS 내에서 색인화됩니다.

내 컬렉션 페이지를 볼 때 파트너 카드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작은 돋보기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해당 컬렉션이 전체 또는 일부로 EDS에서 색인화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컬렉션이 전체 검색 가능, 부분 검색 가능 또는 이 검색 표시줄을 통해 검색 불가능 여부에 따라 페이지를 필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 불가능으로 표시된 컬렉션을 사용하고 싶습니까? 특정 컬렉션과 관련된 필터링 옵션을 찾고 계십니까? 검색보다는 리소스 탐색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컬렉션에 직접 접근하고 일반 도서관 검색 표시줄 대신 해당 사이트의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간략한 바이트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북 앤 바이트의 새로운 호에 대한 격월 토론 페이지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구독자 목록에 이름을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