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Reports/Movement Strategy Playbook/Clarify roles and responsibilities/ko

Clarify roles and responsibilities

운동 전략 참가자들로부터 일관된 학습은 그룹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의 중요성이었습니다. 이것은 팀 내에서 더 나은 내부 협업을 위해 중요할 뿐만 아니라 팀 외부의 다른 사람들이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지(예: "누구에게 무엇을 요청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두 중요합니다.

A group of female participants sit underneath a canopy mid discussion, one participant is taking notes. There are half empty bottles of water on the long glass / wicker table they are sat at.
이집트 카이로의 이집트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전략 살롱.
  • "역할, 권한 및 의사 결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 "우리는 팀 전체에서 관리 역할과 책임에 대해 보다 명확해야 했습니다."

팀 헌장 게시

역할과 책임을 문서화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팀 외부의 다른 사람들이 누구에게 무엇을 요청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팀 헌장 또는 "사용 설명서"를 게시하십시오. 엄격한 역할 설명 대신 작업과 함께 발전하는 살아있는 문서로 만드십시오.

  • "전략 연락 담당자로서 누가 팀에 있는지 또는 핵심 팀에서 누가 무엇을 요청해야 하는지 알기가 불분명했습니다."
  • "시작하고 나서 일이 무엇인지 깨달았을 때 일에 적응하는 것보다 역할과 책임의 초기 설계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기 위한 도구 및 예

귀하, 귀하의 커뮤니티 또는 조직이 이를 위해 사용하는 도구, 방법 또는 아이디어가 있습니까?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이 섹션에 추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