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험실2/해커톤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search:Labs2/Hackath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L2에서 2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구조화된 연구 해커톤을 개최합니다. 이러한 해커톤 동안 참가자는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스스로 조직화된 팀에서 다루기 쉬운 단기 공동 연구 작업을 추구하도록 권장됩니다. 이 해커톤은 포용적이고 환영하는 안전한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공개 참여

연구원, 위키백과 편집자 및 WMF 직원이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해커톤 중에도 VOIP 기술을 계속 연결합니다. 해커톤이 가까워지면 모든 참가자가 음성 및 영상을 통해 연결할 수 있도록 Google 행아웃이 생성됩니다. 참가자는 원격으로(100% 가상) 해커톤에 연결하거나 로컬 밋업 그룹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로컬 밋업

해커톤에 해당하는 지역 모임은 주요 도시 및 대학의 참가자가 참가자를 모으기 위해 조직합니다. 로컬 주최자(여러분이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자원 봉사를 통해 행사를 주도하고, 접근 가능한 Wi-Fi, 화장실, 적절한 좌석, 전원 스트립, 종이, 펜, 사무용품, (이상적으로는) 참석자를 위한 음식이 있는 공간을 찾습니다. 주최자는 또한 가상 그룹과의 활동을 조정하고 로컬 행사 결과를 보고할 책임이 있습니다.

실험실2 코디네이터 는 모임 전 몇 주 동안 중앙 집중식 조정도 제공합니다. 이것은 브레인스토밍(예를 들어, Google 양식을 통해) 및 평가(예를 들어, AllOurIdeas 또는 이와 유사한 것을 통해)의 상당히 가벼운 절차로 구성됩니다. 이 절차의 의도는 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초기 아이디어 생성 및 선택 절차를 촉진하여 지역 해커톤의 후속 그룹 구성 및 활동이 더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부담이 너무 많은 것 같으면 해커톤 참가자들은 그것을 포기하고 어쨌든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하도록 초대받습니다.

해커톤

준비

  • 참가자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검토하고 제안 목록 에 추가합니다.
    • 해커톤 기간 동안 새로운 제안을 추진하려는 참가자는 아이디어에 대한 간략한 (2분)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야합니다.
  • 로컬 주최자는 WiFi, 화장실, 좌석, 전원 등을 갖춘 적절한 위치를 확보합니다.

의제

해커톤 당일, 원격 참가자와 로컬 모임은 구글 행아웃을 통해 연결됩니다.

하루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환영, 소개 및 아이디어 발표. 밋업은 행사 일정과 목표에 대한 간단한 토론으로 시작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아이디어 에 대한 간략한 프레젠테이션 모음이 이어집니다.
  2. 아침 작업 세션. 아이디어가 제시된 후 참가자는 자신이 관심을 갖는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자체 구성하고 아침에 일하는 시간을 보냅니다.
  3. 점심 시간. 정오 쯤에 점심을 먹습니다. 참가자는 현지 주최자와 점심 계획을 논의해야합니다. 원격 참가자는 (슬프게도) 점심을 직접 조달해야합니다.
  4. 오후 작업 세션. 프로젝트 그룹은 작업을 계속하기 위해 점심 시간 후에 공식적으로 다시 소집됩니다.
  5. 최종 프로젝트 보고. 프로젝트 그룹은 그날의 활동에 대해 보고합니다. 프로젝트, 지금까지의 진행 상황 및 향후 작업 계획을 간략하게 요약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6. 저녁 식사 및 사교. 참가자들은 음료, 음식 등을 위해 근처 카페 또는 레스토랑에서 서로 초대됩니다.

후속 조치 및 보고

코디네이터 로컬 주최자 는 모임 활동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해커톤 페이지에 추가 할 책임이 있습니다. 주최자는 참가자가 서면 리소스, 코드, 사진, 차트, 그래프, 통계, 슬라이드, 연구 초록 등과 같은 결과물을 프로젝트 페이지에 문서화하도록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이전 해커톤

차기 해커톤

다음 해커톤에 대한 알림을 받으려면 아래에 이름을 기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