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자주 묻는 질문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Programs & Events Dashboard/Frequently Asked Questions and the translation is 83% complete.

한 곳에서 쉽게 위키미디어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추적합니다.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


기본

이 도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기여자 그룹이 위키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때 이 도구는 그룹의 각 사람이 기고한 내용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출현 이후,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협업하는 것이 보편화되었으며 공유 활동의 영향을 측정하는 데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 도구가 생성하는 보고서는 페이스북 및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참여 보고서인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보고서와 유사합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온라인 미디어를 개발하는 실질적으로 모든 조직은 참여의 영향에 대한 보고서를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영향력에 대한 증거와 온라인 참여를 측정하는 일관된 방법이 있으면 조직과 개인이 자신의 전문 지식을 위키미디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이러한 종류의 피드백을 제공하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누가 이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까?

이 도구는 위키미디어 기여자 그룹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관리자에게 유용합니다.

그룹의 위키미디어 기여자는 대시보드를 보고 그룹의 공동 성과를 이해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그룹 외부인은 대시보드를 보고 위키미디어 기여자 그룹이 함께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통찰력을 원할 수 있습니다.

도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도구의 사용은 프로그램 주최자가 "프로그램" 또는 "행사"의 인스턴스를 설정할 때 시작됩니다. 행사 페이지가 활성화되면 위키미디어 기여자를 그룹에 초대합니다. 그런 다음 도구에 대한 다른 참여는 선택 사항입니다. 이 도구는 지시가 있는 한 모든 그룹 구성원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한 것을 추적합니다. 모든 그룹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도구는 어떤 측정항목을 보고합니까?

이 도구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이미 공개된 정보만 계산하고 보고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많은 양의 공개 데이터를 빠르고 자동으로 컴파일한다는 것입니다. 도구가 그룹에 대해 보고하는 기본 측정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룹에 있는 사용자의 위키미디어 이름 목록
  • 그룹 구성원이 기여한 위키미디어 항목 목록(예를 들어, 위키백과 문서)
  • 편집 횟수, 위키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기여 횟수
  • 시작된 새로운 위키백과 문서 수
  • 추가된 단어 수
  • 독자가 그룹이 개발한 콘텐츠에 접근한 횟수
  •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되는 미디어 목록

The "Download Stats" button provides more metrics reported by the tool. The Utilizing "Download Stats" page highlights these metrics and the usefulness of each category.

누군가 이 도구의 보고서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보고서는 집단 성취를 축하하는 것을 즐기는 그룹 구성원과 공유됩니다.

보고서는 종종 지원 조직의 관리 또는 커뮤니케이션 팀에서도 고려됩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 위키백과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강사는 이 도구를 사용하여 부서장에게 보고서를 제공하여 학생 참여와 프로젝트의 영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전문 협회나 문화 기관과 같은 전문 조직 내에 위키백과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프로젝트 관리자는 이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의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다른 영향 보고서와 유사한 종류의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 유형은 무엇입니까?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에는 세 가지 유형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반 코스

이것은 기본 프로그램 유형입니다. 프로그램의 추적된 각 위키에서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 사이에 참여 편집자가 작성한 메인스페이스 페이지의 편집 내용을 추적합니다. 홈 위키가 자동화된 편집을 위해 설정된 경우 위키에서 프로그램 페이지(예를 들어, 이와 같은)를 만들고 업데이트합니다. 기본적으로 추적된 위키의 모든 문서에 대한 편집은 계산되지만 프로그램 주최자는 문서 편집 보기에서 *추적 해제*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문서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톤

이 프로그램 유형은 명시적으로 활성화되지 않는 한 위키 상의 프로그램 페이지가 생성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고 일반 과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문서 범위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 유형은 통계를 특정 문서 및 문서 모음으로 제한합니다. 프로그램에 할당된 문서 또는 할당된 문서 보기에 나열된 분류의 문서에 대한 편집만 계산됩니다. 참가자는 추적하려는 문서를 자신에게 할당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주최자는 제목별로 문서를 추가하거나 위키 상의 분류, 틀(토론: 틀 포함), 펫스캔 쿼리 또는 PagePile 컬렉션을 기반으로 문서 컬렉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 기술 지원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도구의 사용은 누군가가 프로그램을 만들 때 시작됩니다. 위키미디어 계정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프로그램에 어떻게 참여합니까?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프로그램 조정자가 그룹에 가입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할 때 프로그램에 가입합니다. 그룹에 가입하려면 자신의 위키미디어 계정에 로그인하고 프로그램 페이지를 방문한 다음 클릭하여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합니다.

자세한 지침은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기존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방법에 있습니다.

주최자는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어떻게 추가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참가자는 행사 주최자가 제공한 비밀번호가 있는 링크를 따라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합니다. 그러나 주최자는 다음 단계에 따라 위키미디어 계정 이름이 있는 경우 참가자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대시보드에서 프로그램으로 이동
  2. 상단의 "편집자" 탭을 선택합니다.
  3. 에디터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 선택
  4. 이것은 단일 편집자 또는 편집자 그룹을 추가하는 옵션이 있는 창을 표시합니다.

주최자는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를 어떻게 제외할 수 있습니까?

참가자는 주최자만 제외할 수 있으며 자신을 제외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참가자는 행사 주최자가 제공한 비밀번호가 있는 링크를 따라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합니다. 그러나 주최자는 다음 단계에 따라 위키미디어 계정 이름이 있는 경우 참가자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대시보드에서 프로그램으로 이동
  2. 상단의 "편집자" 탭을 선택합니다.
  3. 에디터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 선택
  4. 모든 프로그램 참가자 목록이 있는 창을 표시합니다. 이름 근처의 빼기 기호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에서 해당 사용자가 제외됩니다.

제 그룹의 개인 정보를 어떻게 관리합니까?

기본적으로 대시보드에서 추적하는 모든 공개 정보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 상태로 유지됩니다.

프로그램 진행자는 세부 정보 편집 섹션에서 프로그램을 "비공개"로 설정하여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와 프로그램의 진행자만 비공개 프로그램을 볼 수 있으며 추적할 편집자는 진행자가 추가해야 합니다.

여러 프로그램의 보고서를 어떻게 결합합니까?

한 조직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경우 해당 조직은 개별 프로그램 페이지와 모든 활동에 대한 통합 보고서에 모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그룹을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대시보드에서 캠페인을 시작한 다음 캠페인에 여러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고급 지원

관리자 권한은 어떻게 얻나요?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관리자에서 가입하세요!

How do I customize what to track with an Article Scoped Program?


Click here for the list of resources used in the "Customizing what to track with an Article Scoped Program" tutorial video.

기간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프로그램의 날짜 기능은 안정적이지 않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만들 때 대시보드는 개인을 그룹에 초대하여 몇 주 동안 공동 작업을 한 다음 해체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것으로 상상되었습니다. 설정 시 대시보드는 프로그램 조정자에게 추적을 시작하고 종료해야 하는 날짜를 식별하도록 요청하고 해당 시간에 사용자가 수행하는 모든 작업이 그룹 프로젝트의 일부라고 가정합니다. 사용자는 프로그램 기간 동안에만 그룹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도구는 실시간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고 대신 공개 아카이브 정보를 기반으로 보고서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도구는 구식일 수 있으며 도구는 프로젝트에 참여했지만 늦게 합류한 그룹 구성원의 기여를 소급하여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 예를 고려하세요 -

  • 프로그램은 8주 동안 진행됩니다. 그룹으로 되어 있는 팀은 모두 동시에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4주 후, 대시보드에서 팀의 한 사람이 실수로 그룹에 가입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사람이 4주 늦게 합류하는 경우 대시보드는 여전히 프로젝트가 4주 더 일찍 시작되었음을 기록하고 늦은 사람의 모든 기여를 다른 모든 사람과 함께 첫날에 등록한 것처럼 소급하여 나열하고 기록합니다.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내보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개별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 홈 탭의 작업 섹션에서 통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이것은 프로그램, 개별 편집, 문서, 편집자(신규 사용자의 7일 유지 포함) 및 공용 업로드에 대한 CSV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캠페인의 경우 유사한 집계 통계를 캠페인 목록에서 CSV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가자 없이 위키미디어 항목 집합을 추적할 수 있습니까?

대시보드는 위키미디어 항목 집합에 대한 놀라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대 소셜 미디어 추적 분야에서 많은 전문가들은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청중의 반응을 추적하는 데 집중하고 디지털 미디어가 생성된 방식을 추적하는 데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부 사용자는 프로그램 또는 사용자 없이 위키미디어 콘텐츠 집합에 대한 대시보드 보고서를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임의의 항목 목록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하도록 대시보드에 지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대시보드는 프로그램의 구성원이 편집한 항목에서만 추적 목록을 가져옵니다. 대시보드에 콘텐츠 추적 목록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제 프로그램을 어떻게 삭제합니까?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면 먼저 모든 캠페인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홈 페이지의 세부사항 상자에서 "세부사항 편집"을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캠페인 섹션을 보고 (+)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를 클릭하여 캠페인을 제거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전에 특정 캠페인에 프로그램을 추가하지 않은 경우에도 프로그램이 "기타" 캠페인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캠페인에서 제거되면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과정 삭제"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삭제"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되면 프로그램/과정에서 캠페인을 제거했는지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Why is my IP address blocked and how do I resolve it?

IP addresses are blocked for various reasons, such as persistent disruption, vandalism, policy violations , range-blocking, collateral damage, etc. While these blocks restrict user accounts and IP addresses from editing pages, they still retain access to certain Wikipedia pages. The most effective approach to resolve an IP address or user account block is to contact an administrator through the rapid appeal process, providing appropriate details surrounding the issue to get the right assistance.

Does the dashboard track activity after a program has ended?

After an event has ended the 'Activity' tab displays the latest participant activity directly pulled from the wikis, rather than relying on the Dashboard database. This includes activity irrespective of when the event has concluded. The feature is designed to show users who remain active even after an event has ended, providing insights into continued engagement. The system typically stops updating event statistics 30 days after an event has ended, but the Activity tab can be used to check for continued activity later on.

What are namespaces, and how does namespace tracking work on the Dashboard?

Namespaces are a set of wiki pages whose names begin with a particular reserved word recognized by the MediaWiki software. For example the user namespace, all titles that begin with the prefix User: are in the user namespace. Mainspace — the namespace without a prefix — is where most Article pages are on Wikipedia. By default, the only edits that count towards the overview statistics and the list of edited articles are Mainspace edits. When a user selects other namespaces for the dashboard to track, edits to pages in those tracked namespaces will count towards the overview statistics, and the edited non-mainspace will also show up on the Articles Edited list. The dashboard will also show a breakdown of statistics for each individual tracked namespace on the Overview tab.

Why isn't the pageviews count accurately reflecting views?

The pageviews statistic is an average of the daily views over a recent period, therefore may be inaccurate for articles that have experienced large traffic over time. Pageviews align with the program’s data update cycle and stops being updated at the same time as other stats which is approximately 30 days after the end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