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독자/대상 국가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New Readers/Target countri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참고: 이 페이지는 아카이브로 제공됩니다. 메타에 대한 모든 피드백과 우리가 이야기한 몇 명의 업계 전문가를 고려한 결과, 현재로서는 새로운 메트릭으로 진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 독자 팀의 노력은 우리가 이미 식별한 시범 국가인 멕시코, 나이지리아 및 인도에 계속 집중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표로 결정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요컨대, 새로운 메트릭을 구현하려면 직원 자원이 필요하며 우리의 제안이나 다른 적절한 옵션에 대해 상담한 사람들로부터 명확한 합의가 없었습니다. 운동 전략 프로세스가 진행됨에 따라 조직으로서의 우리의 생각이 바뀔 가능성이 있으며, 당시 국가의 우선 순위를 재고하는 방법을 재고할 계획입니다.

사회발전조사기구(Social Progress Imperative)의 의 "기본 지식에 대한 접근 지수"를 세계 국가를 분류하는 기준표로 사용하자는 제안에 대해 피드백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시간과 신중한 고려에 감사드립니다.

새 독자 프로젝트는 나이지리아, 인도, 브라질, 멕시코, 인도네시아, 이집트 등 6개 중점 국가의 초기 파일럿을 가졌으며 내부 이해 관계자와의 일련의 워크샵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이제 연구 단계에서 구현으로 이동하고 있으므로 초기 목록에서 몇 개의 파일럿 국가를 계속 대상으로 삼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향후 작업을 안내할 더 많은 국가 목록을 갖고 싶습니다.

역사적으로, 재단은 남반구/북반구를 사용하여 작업 노력에 집중하고 자원 부족/고 자원 환경과 관련된 트래픽을 측정했습니다. 국제전기통신연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과 유엔(UN)이 개발한 분류입니다. 이 정의는 여러 면에서 문제가 있으며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일부 구성원은 몇 년 동안 이에 반대해 왔습니다. 새 독자 팀은 보다 합리적인 방식으로 국가를 분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남반구" 국가 목록에서 멀어짐에 따라 우리는 우리의 맥락과 관련된 방식으로 분류를 개발하고 우리의 노력을 목표로 삼고 싶습니다. 우리는 무료 지식과 위키미디어의 사명이 충족되지 않은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 곳입니다.

읽기 및 글로벌 도달의 새 독자 팀 구성원은 지식 및/또는 교육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대상 국가를 반영하기 위해 목록을 좁혔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위키미디어 콘텐츠가 (무료) 지식의 격차를 해결할 수 있는 장소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타겟팅에 적합한 요소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귀하의 의견을 바랍니다.

인덱스 선택

대상 국가 목록을 작성하기 위해 우리는 해결해야 하는 우리의 사명에 있다고 생각하는 요소를 측정하는 특정 지표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기존 지수는 경제 성장, 특히 GDP와 빈곤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이 중요할 수 있지만 위키미디어 사용 사례에서는 이것이 불완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임무는 무료 지식을 "전 세계적으로" 전파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우리는 다양한 차원의 지식과 정보에 대한 접근을 기준으로 국가를 그룹화하는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사회발전조사기구에 의해 사회발전지수(Social Progress Index, SPI)의 기본 지식에 대한 접근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발전조사기구는 사회 발전을 경제 성장만큼 중요하게 만들기 위해 사회 진보를 반영하는 지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회발전지수는 국제 개발 산업에서 활발히 사용되며 다양한 출처를 모읍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연구를 위해 SPI 구성 요소 "기본 지식에 대한 접근"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다음을 결합합니다:

  • 성인 문해율
  • 초등학교 입학률
  • 중학교 등록율
  • 고등중학교 입학률
  • 중등 등록의 성평등

우리는 위키미디어의 작업이 우리의 사명 선언문에 부합하기 때문에 이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무료 라이선스 또는 공개 도메인에서 교육 콘텐츠를 수집 및 개발하고 효과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보급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참여시킵니다. 우리는 정보가 없는 사람들의 손에 세계의 정보를 제공하기를 원하며 이 색인을 통해 이러한 노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나요?

이 지수가 당신에게 의미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독자층을 늘리기 위한 영역을 식별하는 작업에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어떤 지수가 이에 더 적합할까요?

다음 단계

세계 지역을 분류하는 데 사용할 요소에 동의하면 새 독자 작업 범위에 있는 국가를 분류하는 목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교육과 지식에 대한 접근이 상대적으로 제한된 장소가 될 것입니다.

해당 부문 내에서 아래 나열된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노력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해당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토론 및 업데이트

  • 2016년 11월 18일: , , 는 인도 방갈로르에 있는 CIS-A2K에서 각각 사무총장 겸 프로그램 관리자인 수닐 아브라함 및 탄비르 하산 A.K.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고려되는 기타 옵션

이것들은 우리가 목록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것으로 고려했지만 궁극적으로 관련성이 없거나 통제할 수 없거나 솔루션에서 해결하려고 할 수 있는 장벽으로 결정된 옵션입니다.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성능. 성장을 최대화하기 위해 인터넷 접근을 기준으로 실적에 따라 국가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성장 자체가 우리의 사명을 완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거부했습니다.
  • 개발 지표. 빈곤, 경제 성장 및 기타 일반화된 "발전"에 사용되는 많은 지표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가 인터넷 및 교육과 같은 리소스에 대한 접근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우리는 번영, 의료에 대한 접근 등을 직접 변경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GSMA 또는 해당 지표의 일부 하위 집합에 의한 모바일 연결 지수. 처음에는 모바일을 통한 접근/연결로 대상 국가를 정의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더 깊이 생각해 보면 이것은 우리가 작업을 주도하기보다는 국가를 더 잘 이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웹 지수. 웹 지수는 인터넷이 사회, 정치 및 경제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 월드 와이드 웹 재단의 프로젝트였습니다. 불행히도, 그들은 2015년에 업데이트를 중단했으므로 오랫동안 관련성이 유지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이 그러하듯이 계속해서 진화할 무언가에 대한 작업을 구축하고 싶습니다.
  • 디지털 기술 / 디지털 리터러시. 우리는 이제 막 온라인에 접속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디지털 기술이 향상되고 있는 곳에서 일을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정확히 우리의 임무가 아니며 지수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를 수량화하기 위해 모질라에서 진행 중인 작업이 몇 가지 있지만 아직 우리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성숙기에 도달하지 않았습니다.
  • 자체 지수 구축. 우리는 세분화 방법이 확실한 출처에 의존하고 이해하기 쉽고 투명하게 선택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고려한 많은 요소를 통합하는 지수를 구축하는 것은 구축하고, 소통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관련 연구 및 보고서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알리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이런 종류의 작업에 접근하는 방식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찾은 것 중 일부입니다.

  • GSMA: 모바일 연결 지수 2016년 보고서: 134개국에서 모바일 인터넷 연결의 핵심 요소를 측정합니다. 4가지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콘텐츠"이며 흥미롭게도 위키백과 편집 및 접근 가능한 WP 기사를 지표의 일부로 사용합니다.
  • GSMA/모질라 연구: 연구 일부 새 독자 국가의 모바일 적용 범위에 대한 정보가 있으며 디지털 리터러시 이해를 시도합니다.
  • 2015년 페이스북 연결 현황 보고서: Internet.org에 대한 페이스북의 지원과 생각. 우리는 페이스북의 사명이 우리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보고서에는 경제성, 인프라 및 콘텐츠에 대한 훌륭한 정보가 있습니다.
  • UN/ITU: 2015년 정보사회 보고서 측정: ICT 개발 지수, ICT 가격 및 경제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인구의 43.4%를 차지하는 32억 명의 사람들이 온라인에 접속하고 있으며 모바일 셀룰러 가입은 전 세계적으로 거의 71억 명에 이르렀으며 전 세계 인구의 95% 이상이 모바일 셀룰러 신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