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uman Rights Team and the translation is 93%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Where, after all, do universal human rights begin? In small places, close to home—so close and so small that they cannot be seen on any maps of the world. Yet they are the world of the individual person; the neighborhood he lives in; the school or college he attends; the factory, farm, or office where he works. Such are the places where every man, woman, and child seeks equal justice, equal opportunity, equal dignity without discrimination. Unless these rights have meaning there, they have little meaning anywhere."

- Eleanor Roosevelt, 1958

 개요 인권과 위키미디어 HRIG CEE 성명서 디지털 안전 용어집 Crisis in Gaza & Israel 

인권에 연락하기:

위키미디어 재단의 인권팀은 프로젝트에 대한 선의의 기여로 인해 박해를 받는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모든 범위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려는 조직의 약속을 촉진합니다. 팀은 법무 부서에서 운영됩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은 모든 사람이 모든 곳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무료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300,0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콘텐츠를 추가, 편집 및 업데이트하고 협력하여 신뢰할 수 있고 자원이 풍부하며 검열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기여자와 사용자는 정보를 통제하고 내러티브를 흔들고 목소리를 침묵시키려는 사람들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들은 협박, 괴롭힘, 감시, 박해를 받아 그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표현의 자유와 기타 기본적인 권리를 침해할 수 있습니다(여기에서 인권과 위키미디어인이 위협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협을 받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혼자 두어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재단의 인권팀으로서 우리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선의의 참여로 인해 박해, 보복 또는 괴롭힘의 위험에 처한 자원봉사자의 안전과 보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누구이며 무엇을 하는가

우리는 다양한 지역 전문성을 갖춘 헌신적이고 경험이 풍부한 인권 옹호자 그룹입니다. 우리의 일은 "사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로 인해 위협을 받고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고, 위험 완화를 위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 안전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을 구현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재단의 인권 정책에 따라 모든 프로젝트에서 모든 범위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겠다는 WMF의 약속을 발전시킵니다. 우리의 작업에는 세 가지 기둥이 포함됩니다.

디지털 안전

집을 나갈 때 문을 잠그지 않습니까? 공공장소에서 이름표를 달고 다니나요? 자동차와 사무실에 동일한 키를 사용합니까?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온라인에서 안전을 유지하려면 새롭고 익숙하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계정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나요? 사용자 페이지에 자신의 사진이 있습니까? 사용자 이름은 단순히 성과 이름입니까? (사용자 이름이 어떻게 당신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지 읽어보세요.) 감시, 사이버 공격 및 오프라인 위험으로부터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 안전 위험을 인식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디지털 안전 리소스, 교육 과정 및 세션, 정규 업무 시간을 통해 인권 팀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보다 광범위하게 인터넷에 접속할 때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결국 프라이버시와 디지털 안전은 표현의 자유를 유지하고 지식과 아이디어가 번성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디지털 안전 교육

'디지털 위생', '신상 털기' 또는 '사회 공학'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기적적으로 이야기하는 내용이 어떻게 피드에 광고로 표시되나요? 자유 및 공개 소스 소프트웨어(FOSS)가 일반적으로 독점 소프트웨어보다 훨씬 더 안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VPN' 또는 '종단 간 암호화'란 무엇입니까? 이 중요한 질문을 함께 해결해 봅시다! 우리는 취약성을 인식하고 모범 사례를 유지하도록 안내하며 처음부터 더 현명해지도록 설계된 일련의 디지털 안전 학습 모듈을 개발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디지털 안전은 큰 부담이 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꽤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체크아웃:

인권 파트너

인권 운동은 공동의 노력입니다. 자원봉사자를 보호하기 위해 인권팀은 다양한 국제, 지역 및 국가 파트너 조직과 협력합니다. 이 글로벌 인권 파트너 네트워크를 유지 및 확장하는 것은 현지 전문성의 격차를 메우고 역량을 늘리며 지역 사회 구성원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열린 지식, 표현의 자유 및 기타 기본권을 옹호하는 데 열정을 가진 조직입니까? 채우고 싶은 위키미디어 플랫폼의 콘텐츠 격차가 있습니까? 위협받는 개인을 지원하는 데 전문 지식이 있습니까? 우리와 파트너!

우리가 하는 일과 우리가 지원하는 커뮤니티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유지하고 있는 지역 및 지역 파트너십은 법적 지원에서 디지털 교육에 이르기까지, 위협 모니터링에서 번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우리는 위협받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지원하기 위해 항상 협력하고 있습니다. 부담 없이 연락해 주세요. talktohumanrights wikimedia.org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인권이익단체

커뮤니티는 위키미디어인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작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를 위해 인권팀은 인권이익단체(HRIG)를 설립하고 확장하기 위해 지부, 사용자 그룹, 위키프로젝트 및 개인 자원봉사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HRIG는 준정기적으로 인권 팀과 만나는 느슨한 커뮤니티 구성원 그룹입니다. HRIG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콘텐츠 제작 시 인권의식 함양: 표현의 자유는 결과의 자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기여자와 그들이 기여했을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의 실제 영향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인식 제고를 돕기 위해 인권팀은 프로젝트와 관련된 인권 학습 모듈인 디지털 보안 교육을 제공하고 커뮤니티 이벤트 및 에디터톤을 촉진하기를 희망합니다.
  • 인권에 대한 콘텐츠 공백 채우기: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엄격하게 중립적인 관점에서 콘텐츠, 관점 및 소스를 지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중립성은 편집인의 사회적, 문화적 특성을 공유하는 시스템적 편향에 의해 방해를 받아 종종 불균형한 취재로 이어집니다. 우리는 인권 분야에서 그러한 불균형 중 하나를 봅니다. 인권 관련 콘텐츠의 양과 다양성은 상대적으로 희박합니다. 우리는 귀하의 국가와 지역의 인권 문제가 다양한 프로젝트에 표현되고 더 넓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내에서 들리고 재단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를 바랍니다. 모든 사람이 인권에 관한 중립적이고 사실에 기반한 최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려면 #WikiforHumanRights 캠페인도 살펴보세요.
  • 인권과 연락 유지: HRIG는 인권 관련 문제에 대해 커뮤니티 구성원과 재단 간의 지속적인 협력과 대화를 위한 플랫폼을 만듭니다. 인권 문제는 고정된 것이 아닙니다. 지역, 커뮤니티, 환경에 따라 다르며 매일매일 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 계속 연락하고 함께 모여 지역사회 안전을 증진하고 인권의 중요성에 대해 널리 알리는 방법을 미리 생각하기를 희망합니다.

이 말이 당신에게 흥미로울 것 같습니까? 프로젝트와 재단에서 커뮤니티의 인권 관련 문제를 보다 가시화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까? 적대적인 환경에서 기여할 때 어떻게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까? 여기로 연락하셔서 등록해주세요! 귀하를 HRIG 이익 그룹의 일원으로 초대하고 이러한 큰 과제를 함께 해결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talktohumanrights wikimedia.org에서 연락을 기다리거나 오피스 아워에서 뵙겠습니다.

커뮤니티 대화 오피스 아워

인권 및 디지털 안전 오피스 아워는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 가맹단체 및 위키미디어의 인권 활동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오피스 아워는 커뮤니티 내에서 인권 문제를 논의하거나 위키미디어의 맥락에서 인권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 폭넓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안전한 공간입니다. 매월 대화 시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간표는 여기에서 공유합니다.

또한 인권 팀의 작업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질문에 답하고 디지털 안전 문제, 문제를 가장 잘 완화하는 방법 또는 커뮤니티를 위한 선별된 워크숍을 계획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우리와 함께 우리는 당신을 만나고, 당신의 생각을 듣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당신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참고

인권팀은 워크플로를 구축하고 개선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가장 즉각적인 문제는 신뢰 및 안전의 확립된 프로세스를 참조하십시오. 우리의 작업 및 목표에 대한 질문, 우려 사항, 기여 또는 제안이 있는 경우 talktohumanrights@wikimedia.org로 문의하십시오. 신체적 상해나 박해에 대한 확실한 위협이 있는 경우 emergency@wikimedia.orgess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Disclaimer on Case Information

In the interest of safeguarding confidential information and ensuring the safety of our community members, the Wikimedia Foundation will not publicly disclose details regarding human rights cases. Our primary concern is to uphold the safety and privacy of everyone involved. Affected individuals or parties may seek clarification directly from the Human Rights Team at talktohumanrights@wikimedia.org, but please be aware that we will prioritize the confidentiality and safety of our community members. As such, we won’t divulge any specifics that could compromise individual safety or breach confidential data. Additionally, we will not engage in discussions regarding the merits of the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