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arassment resourc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거의 모든 사람이 지원을 요청하게 만드는 스트레스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종류의 스트레스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 영역, 문서 훼손 방지 및 행정 업무에서 활동하는 위키미디어인들에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괴롭힘, 스토킹, 따돌림 및 인신공격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으며 실제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친구, 가족, 동료 위키미디어인들은 종종 그러한 상황에서 훌륭한 자원이지만 유사한 문제에 대한 경험이 있는 운동 외부의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신뢰 및 안전 팀은 지원 및 지침을 위해 다음 리소스 목록을 선별했습니다. 이 페이지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모든 사람과 이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자유롭게 공유하십시오.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결코 부끄러운 일이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누군가가 위키에서 당신을 모욕하는 경우, 항상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 구성원(예: 로컬 관리자 또는 글로벌 문제의 경우 사무장)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내에서 지원을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하거나 이 페이지에서 답을 찾을 수 없는 괴롭힘에 대처하는 데 추가 문제가 있는 경우 ca@wikimedia.org에서 신뢰 및 안전 팀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목록에 추가할 수 있는 고품질 리소스를 알고 있다면(특히 현재 목록에 옵션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국가의 경우) 직접 편집하지 말고 이 페이지의 토론 페이지에 메모를 남겨주세요. 우리는 신뢰 및 안전 팀이 잠재적인 리소스를 추가하기 전에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움을 위한 리소스

당신이 압도당하거나 갈림길에 있을 때 지원을 구하는 것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닙니다. 다음 링크는 필요한 지원 및 리소스를 찾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Online SOS

  • 연락처: info@onlinesosnetwork.org

온라인 SOS는 앞으로 수행해야 할 작업에 대한 지원, 전문 리소스 및 조언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비영리 프로젝트입니다. 지원을 받으려면 이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그들은 귀하의 경험을 공유하고 귀하의 요구 사항을 논의할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24시간 이내에 응답할 것을 약속합니다.


Trevor Project

  • 연락처: 1-866-488-7386 뿐만 아니라 문자 및 온라인 채팅

LGBT 청소년에 초점을 맞춘 트레버 프로젝트는 위기에 처했을 때와 겪고 있는 경험에 대한 추가 지원 또는 리소스를 찾기 위해 연락해야 할 때 모두를 도울 수 있는 리소스입니다.


트위터 리소스 페이지

트위터 리소스 페이지는 보다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거나 다음에 해야 할 일에 대한 서면 조언과 리소스가 필요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다양한 요구에 맞게 잘 선별된 국제 리소스 모음입니다.


Stay Safe Online – 사이버 불링 및 괴롭힘

사이버 불링 및 괴롭힘 관련 리소스 및 팁. 자녀를 보호하려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지만 모범 사례와 대처 방법에 대한 조언을 알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보안 및 법률 자원

온라인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귀하의 정보를 오용하거나 그러한 유형의 오용 가능성이 더 높은 온라인 괴롭힘 또는 사이버 괴롭힘에 대해 걱정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이 섹션의 링크는 누군가가 이미 귀하의 정보를 오용한 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미래에 이러한 일이 발생할 염려가 있는 경우 자신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FBI(미국) 인터넷 범죄 부서

미국 전용이지만 해당 도메인 내에 있는 경우 이 웹사이트를 통해 웹사이트를 통해 미국 연방수사국에 온라인 범죄(괴롭힘, 스토킹 등 포함)에 대한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Have I Been Pwned

계정 손상을 추적하여 대량 해킹으로 인해 계정이 손상되었는지 검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예: 대형 소매업체 또는 웹사이트).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검색합니다.


Account Killer

Clear directions on how to shut down your account on different social media websites. Available in English, Dutch, Spanish and German.


Stay Safe Online

컴퓨터 보안(예: 맬웨어 또는 해킹된 계정) 및 온라인 보안(예: 암호 및 ID 도용)에서 온라인 괴롭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돕기 위한 리소스 모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