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arass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괴롭힘이란 무엇입니까?

괴롭힘의 정의는 종종 발생하는 맥락에 따라 다릅니다.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잘 정의되어 있지만 모든 형태가 항상 감지하기 쉬운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상호 작용의 맥락에서 괴롭힘은 일반적으로 수용된 사회 및/또는 커뮤니티 규범을 벗어나 다른 개인 또는 그룹에 대한 개인 또는 그룹의 체계적이고/또는 지속적이고 원치 않는 성가신 행동으로 간주됩니다.

[앞서 언급한 행동을 통해 영향을 받는 개인에게 두려움을 유발하려는 의도]를 혼합하여 두려움의 요소를 던지면 특정 형태의 괴롭힘인 스토킹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는 법률에 따라 국가/주마다 다를 수 있지만 [두려움의 요소]는 형사적 괴롭힘과 민사적 괴롭힘을 구별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괴롭힘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키 세계에서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성 정체성 또는 표현, 성적 취향, 장애, 외모, 인종, 민족, 정치적 성향 또는 종교와 관련된 공격적인 발언
  • 폭력, 폭력 위협, 폭력의 의미, 고의적인 협박 및 인신 공격
  • 부적절하고 달갑지 않은 성적 접근, 또는 비성적 맥락에서 성적 성격에 대한 언어적 언급(성적 괴롭힘)
  • 체계적인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팔로잉, 또는 중단(스토킹) 요청 후 지속적인 일대일 커뮤니케이션 또는 아웃리치
  • 지속적인 토론 중단(트롤링 및/또는 플레밍)
  • 사전에 공개되지 않은 개인의 신원이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고의로 누설하는 행위(신상 털기)
  • 괴롭히지 않는 사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출판.

괴롭힘을 당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괴롭힘을 당했을 때 최선의 조치는 상황의 특성, 강도 및 성격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이 처음에는 비슷해 보여도 다른 경우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괴롭힘을 경험한 사람이 통제할 수 없는 변수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래 옵션 중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시

괴롭힘이 낮은 수준의 정황 또는 단일 사건인 상황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어느 정도 참여하면 괴롭힘을 당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엄격한 규칙은 없습니다. 특정 문서를 편집하거나 평소 관심 있는 주제 안팎에 있을 수 있는 특정 토론에 기여하는 것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더 자주, 이것은 무시(괴롭힘 가해자의 의견에 반응/응답하지 않음)가 에스컬레이션 완화/중단에 필요한 전부일 수 있는 낮은 수준의 비신체적 괴롭힘이 될 것입니다.

중단을 위한 연락/행동 요청

어떤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여러분에게 연락하지 말라고 명시적으로 요청하는 것(또는 괴롭히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반복적이고 원치 않는(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접촉 또는 원치 않는 신체 접촉의 경우, 특히 상대방에게 그들의 행동이 원치 않는다는 것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고려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명시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편하다면 추가 보고 없이 상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지 법 집행 기관에 연락

여러분이 경험한 괴롭힘의 결과로 즉시 위협을 받거나 여러분의 안전이 위협을 받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대체 보고 채널을 통해 연락하는 어떤 단체보다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지역 당국에 연락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경찰에 연락하는 것이 항상 최선의 선택은 아닐 수 있으며 그렇게 하는 것이 편안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만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보고하는 행위가 범죄일 수 있으며, 이 경우 법 집행 기관에서 여러분의 경험에 대해 직접 듣고 싶어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들에게 연락할 때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없더라도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그들의 기록에 당신의 보고서를 보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재단은 질문이 있거나 여러분의 위키 경험과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기술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협력할 수 있으므로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우리에게 직접 연락하도록 권장할 수도 있습니다.

법적 지원 요청

이것은 특히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심각하거나 장기간의 괴롭힘의 경우 고려할 가치가 있는 옵션일 수 있습니다. 법적 방법을 통해 문제를 추구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현지 법률 고문에게 연락하면 옵션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종 지역 변호사는 초기 상담에 대해 매우 적은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전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재단의 법무팀은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법률 자문을 제공할 수 없지만 커뮤니티 건강 법률 방어 프로그램에 따라 여러분이 법률 환경을 이해하고 고려할 수 있는 국가/지역의 법률 고문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이 프로그램에 따라 여러분의 법적 사건에 대한 자금 지원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legal@wikimedia.org를 통해 법무팀에 직접 연락하거나 여러분의 사례에 적합한 옵션으로 간주되는 경우 신뢰 및 안전 팀을 통해 법무팀에 회부될 수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초기 응답을 받게 됩니다. 여러분의 안전이 급박한 위험에 처해 있다고 생각되면 현지 당국에 연락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함을 기억하세요. 여기에 설명된 보고 프로토콜에 따라 일반적인 피해 위협도 재단에 보고할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괴롭힘의 일환으로 법적 조치가 취해지면 재단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률 비용 지원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와 자격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단의 신뢰 및 안전 팀에 문의

반복되는 괴롭힘이나 성희롱을 경험하는 경우 재단의 신뢰 및 안전 태스크 포스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모든 팀원은 괴롭힘 사례를 검토하고 평가하도록 교육을 받습니다.

신뢰 및 안전에 대한 여러분의 연락처는 기밀로 유지되므로 여러분의 경험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개적으로 또는 여러분이 보고하는 사람과 공유되지 않습니다. ca wikimedia org로 이메일을 보내면 문제에 대한 사례 파일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여러분이 경험한 괴롭힘에 대해 신뢰 및 안전 팀 구성원(또는 기타)의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기는 것은 신뢰 및 안전에 신고하는 적절한 방법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경험한 괴롭힘의 수준과 유형에 따라 재단이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경험이 덜 중요하거나 보고된 행위가 지지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여러분의 상황의 세부 사항이 보고 당시의 사무국 조치 수준으로 상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할 수만 있다면 항상 돕고 싶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아무 조치도 취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 때문에 보고를 주저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보고서를 기록으로 남기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강력한 사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우리 측의 조치를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위키 외부 보고서 제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했기 때문에 또는 그 결과로 겪고 있는 괴롭힘이 위키 외부에서 온라인으로 발생하는 경우 괴롭힘이 발생한 해당 플랫폼에서 괴롭힘 행위를 보고하는 옵션을 탐색할 수도 있습니다. 괴롭히는 콘텐츠/활동을 보고하기 전에 기록(스크린샷 및/또는 인터넷 아카이브 페이지 아카이브)을 유지하여 재단의 신뢰 및 안전 팀에도 연락할 때 고려할 수 있도록 하세요.

추가 지원 요청

때때로 괴롭힘은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자신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독성 상황에서 벗어나면 치유가 시작될 수 있는 안전한 거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종종 안정적이고 신속한 회복을 가능하게 하는 유형의 지원 및 상담을 제공하도록 훈련된 전문가의 도움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괴롭힘 리소스 페이지와 정신 건강 리소스 페이지에 나열된 몇 가지 옵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까?

문제 요약

신뢰 및 안전에 연락할 때 경험에 대한 간결한 요약, 배경 정보, 보고된 행위/내용을 볼 수 있는 링크를 포함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누가, 어떻게, 어디서, 언제

괴롭히는 콘텐츠가 나타나는 URL과 마찬가지로 누가(또는 의심되는) 당신을 괴롭히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매우 유용합니다. 이것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위키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위키의 괴롭힘일 경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 없는 일반적인 괴롭힘은 우리가 도울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여러분의 참여와 관련되어야 합니다.

번역

영어 이외의 언어로 콘텐츠를 신고하는 경우 해당 언어가 신뢰 및 안전에서 지원되지 않는 경우 번역을 아웃소싱해야 하므로 검토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필요한 경우 보고서에 중요한 텍스트의 번역도 포함하면 검토 속도를 높이는 데 항상 도움이 됩니다(특히 텍스트를 복사하여 기계 번역 도구에 붙여넣을 수 없는 스크린샷을 제출하는 경우).

요청된 작업

신뢰 및 안전에 연락할 때 어떤 종류의 조치/지원을 원하는지 알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한 조치에 대한 아이디어는 재단의 사무국 조치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괴롭힘을 신고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재단의 신뢰 및 안전 팀에 보고서를 제출하면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보고서 수신 확인을 받게 됩니다. 신뢰 및 안전 팀의 단일 보고서 처리 시간은 약 4주이므로 보고서 결과에 대해 대략적으로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 기간은 사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기간 괴롭힘 또는 그룹 대 그룹 괴롭힘에 대한 신고는 검토하는 데 훨씬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움직이는 부분을 검토해야 할 수 있고 추가 매개변수를 고려해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