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TPS/Lear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TPS 프로그램이 종료되어 더 이상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자금 지원, 자원 및 기타 지침에 대해 현재 프로그램을 검토하십시오.

프로그램 작동 방식

1단계: 신청

  1. 프로그램 작동 방식에 대해 읽고 여러분과 여러분의 요청이 지원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세요. 가능한 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제공된 입력 상자에 여러분 이름/행사명 형식으로 페이지 이름을 입력하여 신청서를 만듭니다. 요청한 대로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지원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3. participation(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 신청서를 검토할 준비가 되었음을 참여 지원 위원회에 알리세요. 이 이메일에 실명을 포함시키세요(이 정보는 내부적으로만 사용됨).
  4. 위원회는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 신청서를 검토합니다. 여러분의 요청에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모든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요청의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와 함께 2주 이내에 요청이 승인되거나 거부됩니다.
  5. 세부 사항이 누락된 경우 위원회는 요청의 토론 페이지에서 설명을 요청할 것입니다(따라서 관심 목록에 추가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2단계: 여행 및 참여

  1. 요청이 승인되면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승인 편지를 보내어 지시에 따라 서명하고 반환합니다.
  2. 많은 경우에 저희가 항공편과 숙박을 예약해 드릴 수 있습니다. 행사 최소 1개월 전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경우에 따라 사전에 자금을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관련 문서와 함께 보고서를 제출하면 행사가 끝난 후 경비를 상환해 드립니다.
  3. 다른 행사 참가자에게 나눠줄 위키미디어 상품을 가져오려면 요청하세요.
  4. 다른 편리한 여행 팁을 보려면 체크라스트를 읽어보세요!

3단계: 보고

  1. 행사 종료 후 2주 이내에 보고서를 제출하세요. 승인된 신청서에 제공된 버튼을 사용하여 보고서를 시작하세요. 또는 여기에 제공된 입력 상자를 사용하여 보고서 이름을 여러분 이름/행사명/보고서 형식으로 지정하여 시작합니다.
  2. 보고서에서 자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알려주고 참여 결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해야 합니다. 보고서에 행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작성하는 대신 참여의 이점을 커뮤니티와 더 널리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결과는 당신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학습 패턴, 행사에서 여러분과 동료 참가자가 공동으로 만든 새로운 것에 대한 링크, 또는 여러분이 행사 이후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쓴 블로그 게시물이 될 수 있습니다.
  3. 보고서를 검토할 준비가 되었음을 참여 지원 위원회에 알리려면 participation(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4. 세부 사항이 누락된 경우 위원회는 요청의 토론 페이지에서 설명을 요청할 것입니다(따라서 관심 목록에 추가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5. 여러분의 자금을 최대한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요청에 따라 완전한 영수증 및 기타 정보를 제출해 주세요.

자금 조달 결정

자격 기준

지원 고려 대상...

  1. 사용자 이름을 가진 누군가로부터 또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사용자 이름이 있어야 합니다.
  2. 개인 또는 소그룹이어야 합니다(공동 발표자의 경우 최대 4명까지 함께 신청 가능). 기관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3. 여러분의 신청서는 행사 또는 활동 참여가 위키미디어 미션에 부합함을 입증해야 합니다.
  4. 보고 요구 사항에 동의하고 여행 및 참여 지원 계약에 기꺼이 서명해야 하며 위키미디어 재단에 자금 지원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5. 우리는 자원 봉사 참여를 지원합니다. 유급 근로와 관련된 참여는 자금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선정기준

지원서를 선택할 때 다음 기준을 고려합니다...

  • 위키미디어의 전략적 우선 순위에 대한 적합성: 행사 참여가 전략적 우선 순위와 어떻게 일치합니까?
  • 참여 수준: 행사에서 어떤 종류의 활동(예: 프레젠테이션, 스프린트, 워크샵)에 참여할 예정입니까? 여러분의 참여는 행사에 어떤 기여를 합니까?
  • 잠재적 결과 및 영향: 행사 참여의 결과로 예상되는 구체적인 결과는 무엇입니까? 행사 참여가 운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투자: 참여 비용이 잠재적 결과 및 영향과 관련하여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까? 제안된 예산은 합리적인가? 가능한 경우 다른 지원 및 자금 조달 방법을 충분히 추구했습니까?
  • 기여 기록: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에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까? 아니면 행사에 참여하여 향후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습니까?
  • 지원 및 승인: 커뮤니티 회원 또는 기타 행사 참가자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까? 행사 주최자 또는 다른 행사 참가자가 행사 참여에 관심을 보였습니까?

위키미디어 행사 참석

위키마니아 또는 다른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위키미디어 자금 지원 행사에 참석하는 데 관심이 있으십니까? 많은 위키미디어 행사에는 이미 참석자 여행을 지원하기 위한 자체 장학금 절차가 있습니다.

참가하는 행사 주최측에서 이미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자체 장학금 절차가 이미 있는 위키미디어 지원 행사에는 여행 및 참가 지원 자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 위키마니아 장학금은 별도로 자금이 지원됩니다. 위키마니아 장학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대부분의 위키미디어 지부, 사용자 그룹 또는 기타 위키미디어 행사 주최자는 위키미디어 행사(컨퍼런스, 해커톤, 워크숍 등) 계획의 일환으로 장학금을 위해 따로 기금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 위키미디어 행사의 주최자인가요? 컨퍼런스 보조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장학금을 관리하기 위한 자금 지원을 고려하세요. 결국, 누가 행사에 참석해야 하는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 위키미디어 이외의 많은 행사에도 자체 장학금이나 참석자를 위한 기타 자금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행 및 참여 지원 대신 해당 기금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