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공공 정보 브로셔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ree Public Information Brochur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다음은 File:Fri offentlig information.pdf에 대한 번역 페이지입니다."

공익 정보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 – ABRAHAM LINCOLN

문제가 뭔가요?

생산 된 공공 수단이 오늘날 모든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는 사람들이 접근 비용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한 번 더 지불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부당하다고 생각하며 가능한 한 빨리 변경해야합니다.

오늘날 국토조시(National Land Survey) 지도를 활용하려면 비용이 듭니다. 이것들이 무료이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고, 위키백과에서 사용될 수 있고 새로운 혁신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혁신은 예를 들어 계약자 및 다른 사람들이 국토조시가 접근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구축 할 수 있는 휴대폰 용 무료 앱일 수 있습니다.

비슷한 문제는 미국 국토조사와 다른 당국이 15년 동안 지속되는 카탈로그 보호를 주장하며 데이터베이스가 일부 정보로 업데이트되는 즉시 자동으로 갱신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동적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데이터베이스에있는 "대부분의" 정보가 15년 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해석이 옹호된다면, 많은 (대부분은 아니지만) 공개 데이터가 절대로 공개되지 않을 것이며, 모든 "무제한"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어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많은 당국, 지방 자치 단체 및 기타 공공 기관은 현재 상황에서 데이터를 구조화되고 기계가 읽을 수 있는 방식과 보다 명확한 지침으로 컴파일하지 않으며 이를 변경하려면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개방형 데이터는 스웨덴 성장의 핵심입니다!

가능성?

이 정보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 세계의 연구자와 학생, 언론인 및 일반 대중이 경제적 또는 실제적 장애 없이 자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공 수단을 위해 생산되는 것을 따라잡는 것이 중요하며 자료가 확산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질문은 그보다 더 큽니다.

혜택이 많습니다:

관심 있는 대중은 우리가 함께 하고 비용을 지불한 연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지식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정보, 교육 및 지식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타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재료의 사용 증가와 추가 가공 촉진입니다. 이것은 개인과 사업가 모두에게 직접 적용되지만 위키백과를 개선하고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백과사전을 더욱 훌륭하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자료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며 우리는 차세대 구글이 스웨덴에서 개발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정보는 민주주의의 통화입니다". - 토마스 제퍼슨.

"다자주의 원칙: 데이터로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은 다른 사람이 생각할 것입니다." – 조 월시

좋은 예시

다른 여러 국가에서는 데이터가 이미 공개되었으며 이에 따른 이점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좋은 예가 2011년 유럽에서 열린 오픈 데이터 챌린지(Open Data Challenge)입니다. 참가자들은 EU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수상작 중 하나는 런던의 모든 지하철이 실시간으로 위치를 표시하는 생생한 런던 지하철 지하철 노선도(Live London Underground Tube Map)이었습니다. 독립적인 연구에 따르면 이 응용 프로그램은 런던 시민들에게 5,800만 파운드를 절약했습니다.

2011년에 뉴욕은 시의 공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응용 프로그램 콘테스트를 발표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96개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전자 서비스는 자전거 경로 계획, 공공 환경의 문제 보고, 가족이 놀이터를 찾도록 지원, 가장 가까운 도서관 위치 등을 포함하여 여러 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더 최근의 예는 전국 텔레비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의 상위 10개 목록을 만드는 서비스인 "bestofsvt.se" 페이지입니다.

앞으로의 길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것 중 하나는 당국이 구매하는 재료가 무료 라이센스 하에 생산되도록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법칙 하나를 바꾸지 않고 사람들이 재료를 재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작된 사진과 지도에 저작권이 없도록 저작권법을 약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법에는 규정, 의견, 결정 및 일부 번역에 대한 면제가 포함되어 있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예외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그것은 그림과 지도 사이에 있습니다. 이것들은 종종 문서의 일부이기 때문에 단어 전체를 퍼뜨리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 9 URL 1960:729의 두 번째 단락에서 예외에 대한 예외를 삭제하기만 하면 솔루션이 어렵지 않으므로 모든 것이 즉시 매우 간단해집니다.

또한 공적 자금으로 자금이 지원되는 연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혁신가, 교육 기관 및 기타 사람들이 공공 수단에 의해 생성된 정보와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나라에서 일어났고 우리는 이것이 스웨덴에서도 일어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역할 모델

미국에서는 오바마 행정부가 여러 당국의 데이터를 찾을 수 있는 'data.gov'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들 기관 중 다수는 정보를 직접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데이터 외에도 우리는 또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공공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공공 부문의 일부가 IT 분야 내에서 자원을 소비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연방 IT 대시보드가 그 예입니다.

시카고 시장 람 엠마누엘은 시 당국에 공개 데이터 플랫폼에서 공개 데이터를 공유해야 한다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시카고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이자 혁신 기술부 국장, 브렛 골드스타인(Brett Goldstein)은 "시카고의 거주자와 개발자가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어려운 행정 및 기술 장벽을 쉽게 극복하고 도시의 가장 복잡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ikimedia Sverige
Box 500
101 29 Stockholm

info wikimedia.se
wikimedia.se

위키미디어 스웨덴은 특히 위키미디어 재단(위키백과, 위키미디어 공용, 위키배움터, 위키낱말사전 등)을 지원하여 모든 사람들이 지식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협회는 이러한 프로젝트에 대한 지식을 전파하고 콘텐츠를 향상하며 사용을 촉진하고 프로젝트 필수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무료 지식은 저작자 표시 이외의 무료 또는 기타 제한 없이 상업적 목적을 포함하여 복사, 복제 및 배포가 허용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라이센스, 이미지 및 텍스트: CC-BY-SA-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