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훼손 대응 네트워크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untervandalism Network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Countervandalism network

The countervandalism network
is a distinct group. It is neither
affiliated with nor managed by the
Wikimedia Foundation.

Shortcut:
CVN

문서훼손 대응 네트워크(Countervandalism Network)는 위키미디어 재단 위키 및 팬덤 위키에서 문서 훼손을 방지하거나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공동체입니다. 우리는 편집자가 실시간으로 변경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문서 훼손 복구를 돕고, 파손 처리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이러한 동일한 문제를 다루는 회원 간의 반자동 조정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되는 도구 및 서비스 제품군을 개발 및 운영합니다.

네트워크는 CVN 공동체로부터 호선된 자원봉사자 그룹이 관리합니다.

이 페이지에는 로컬 채널 운영자, 직원 및 고위 직원을 포함한 CVN 사용자를 위한 일반 절차가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채널 접근

로컬 운영자

로컬 운영자는 일반적으로 IRC에서도 활성화되는 특정 위키 프로젝트의 신뢰할 수 있는 편집자입니다. CVN 점검 채널에서 봇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점검자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CVN 채널에서 음성을 받으면 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옵, 보이싱 및 설정 플래그를 포함하여 채널 운영자에게 일부 기본 IRC 지식이 필요합니다(정보는 설정 하위 페이지에서도 사용 가능).

직원

직원 및 선임 직원은 모든 CVN 채널에서 교환원 접근 권한이 있는 자원 봉사자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지 당국과 관련하여 직원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현지 운영자가 있을 때 접근 권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용 가능한 로컬 사용자가 없는 경우 직원이 필요한 모든 접근 권한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직원에게 직접 연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countervandalism접속이라는 중앙 채널이 있습니다. "보이스" 표시(예: "+" 기호)로 채널에서 이들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staff를 사용하여 cvn-clerkbot이 채널의 모든 직원을 ping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채널 작업(채널 플래그 할당, 주제 변경 등)은 여러분의 IRC 계정에 제공됩니다. 고급 작업(+s 또는 +F 플래그가 필요한 모든 것)의 경우에는 cvn-gc IRC 계정에 로그인해야만 합니다.

직원이 접근 권한을 수정할 때 접근을 요청하는 IRC 계정이 올바른 위키 사용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 또는 위키미디어 클록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타인 모방 사기 가능성을 피합니다. 만일 사용자에게 은폐가 없거나 확인할 수 없는 경우 Countervandalism Network/Verification 가입을 요청합니다. 그런 다음 diff는 추가 요청에 사용됩니다.

소통

문서 훼손 대응 사용자를 대한 조정은 메타 위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중요한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관리, 채널.

cvn 메일링 리스트도 있습니다.

이 목록은 공개되어 누구나 읽을 수 있으며(메시지 추가 구독, 확인 필요 없음) 업데이트에 유용합니다.

IRC 채널 #countervandalism접속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도 유용합니다. 직원이 보이스 합니다 (+v).

작업을 자동화하고 유지 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CVN 관련 IRC 채널에서 실행되도록 여러 봇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문서 훼손 대응 관련 봇 목록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VPS

관련 기반 구조 또한 참조

CVN에서 실행하는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은 cvn.wmflabs.org의 다양한 웹 도구를 포함하여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VPS에서 호스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