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nsensus editing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총의 편집은 위키백과 문서가 거치는 절차입니다. 그것은 일부 사람들이 프로세스의 현실적인 목표보다는 이상을 고려하는 "중립적 관점"이라고 불리는 것을 초래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편집을 보다 많은 소모 과정이라고 부르며, 이는 조직적 편견으로 이어지며, 편집을 어떤 종류의 합의된 의사 결정보다 소모 전쟁에 더 가깝도록 만들며, 특히 시스템관리자 지위를 가진 사람들이 이데올로기나 교리에 부딪히면서 인내심이 부족한 문서를 무력화시키려는 사람들과 함께 만듭니다.

일반적인 윤리적 행동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주요 위키백과의 윤리 문서 목록을 검토하고 윤리 및 도덕에 대한 단순 보기를 검토하세요.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잘못되었다고 생각되시면 해당 토론 파일에 댓글을 달아주시고, 너무 반응적으로 편집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윤리는 인내에서 시작됩니다... 윤리적 선택을 할 시간이 생깁니다.


차단된 페이지에서는 편집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영혼을 식히는 데만 사용되는 차단된 페이지. 시스템관리자가 자신의 장점을 밀어붙이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비-시스템관리자가 시스템관리자에 의해 삽입된 편향된 내용을 되돌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후자가 현재 주요 용도인 것 같습니다. 제안: 시스템관리자 권한을 수락하는 것은 토론 파일을 제외한 모든 편집 권한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시스템관리자라면, 당신이 시스템관리자의 힘을 포기하지 않는 한, 당신은 아무 것도 편집할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의 브레인스토밍 단계 제안인 위키백과:총의 구축 방법은 편집자들이 서로 더 잘 총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침을 제공하고 필리버스터링 토론에서 비협조적인 "스포일러"의 능력을 제한합니다. 제안서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피드백과 제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