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Wishlist Survey 2022/Larger suggestions/A banner on software-related Wikipedia articles to increase MediaWiki development and get Wishlist proposals implemented/Proposal/ko

  • Problem: 우리는 매년 이러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지만 아주 작은 부분만 시행됩니다.
또한 파브리케이터에 대한 코드 문제의 큰 백로그가 있으며 많은 매우 기본적인 기능이 지금까지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많은 기존 및 잠재적 제안을 포함하지 않는 코드 문제에도 불구하고 있습니다.
종종 코드 문제는 구현된 경우 생성에서 구현까지 5년 이상 걸립니다. 훨씬 더 많은 발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Proposed solution: 개발자에게 미디어위키 개발에 도움을 요청하는 배너를 추가하십시오.
배너는 모든 소프트웨어 관련 문서(최소한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문서)의 상단에만 표시됩니다. 또는 모든 페이지에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 Who would benefit: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위키백과 전체 및 모든 기존 및 잠재적 사이트.
  • More comments: 예를 들어 다음을 설정하여 더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배너가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자원 봉사 개발자의 경쟁과 같은 순위표입니다. 구현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위시리스트 제안을 구현하는 팀/사람에게 기부하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캠페인이 처음 실행될 때 자원 봉사자 개발만 촉진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것이 가능하다면 공정하고 잘 작동하는 방식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상당히 간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페이지에만 배너를 배치하려면 엔지니어링이 필요합니다. 이는 분류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순위 목록 및 배지와 같은 항목에도 필요합니다. 배지는 어려운 문제나 여러 문제를 종결하는 것과 같은 특정 작업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인증을 받습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자신의 사용자 페이지와 위키백과 외부에서도 이러한 배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지니어링은 사람들이 개발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건설적인 기여를 보장하는 방식으로 노력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추가 방법은 나중에 해결하거나 이 제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편집 및 의견을 통해).


이 제안은 여러 하위 레딧의 레딧에서도 상당한 지지를 받았습니다.
토론 페이지 Ayack Otourly StrynSänger에서 위시리스트가 지금까지 구현된 방식에 대해 불만을 표시한 것 같습니다.

위키백과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에서 핵심으로 실행되며 여기에서 대부분의 제안은이 소프트웨어에 관한 것입니다. 이 페이지 나 비슷한 페이지로, 배너 페이지가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거나 정보가 포함되어야합니다.

많은 제안은 아직 코드 문제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직 더 중요한 문제가 먼저 해결되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은 제안이 많습니다(편집자의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는 페이지당 마지막 방문 이후 모든 변경 사항을 볼 수 있는 관심 목록의 버튼과 같습니다).

또한 WMF의 재정 자원 중 더 많은 부분이 위시리스트 제안 및 파브리케이터 작업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이 또한 레딧에서 상당한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이 제안은 배너(및 랜딩 페이지 등에서 배너와 직접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오직"입니다. 자금 사용 및 자금 조달 메커니즘과 관련하여 결정된 사항에 관계없이 자발적인 미디어위키 관련 개발을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시성, 피드백 및 캠페인(대략 설명됨)의 일부가 되는 것은 관심 있는 개인이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크게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1lib1ref의 아이디어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러한 캠페인이 다른 중요한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상당한 인적 자원(또는 시간, 전문성, 노력)을 끌어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특히 중요한 패키지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개발/유지보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