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Safet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커뮤니티 안전 - 위키미디어 운동의 분기별 데이터

환영합니다!

 
커뮤니티 안전 설문조사가 영어 위키백과에서 어떻게 보일지, 신속 설문조사의 새로운 옵트아웃 기능이 있습니다. (2021년 12월)

커뮤니티 안전 설문조사는 다양한 위키 공간에서 기여자의 안전감과 시간 경과에 따른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 익명의 설문조사는 커뮤니티와 위키미디어 재단에 "안전 및 포용성을 위한 제공"에 대한 2030 운동 전략 권장 사항과 관련된 활동이 위키미디어 공간에서 안전 경험을 변화시키는 데 효과적인지 여부를 지원하고 측정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는 이 메타 포털의 보고서 탭에서 매 분기마다 설문조사 커뮤니티에 다시 보고됩니다.

설문 조사는 신뢰 및 안전 도구 팀의 빠른 설문 조사에 대한 기술 지원과 함께 글로벌 데이터 및 통찰력 팀에서 관리합니다. 빠른 설문 조사를 사용할 때 우리의 목표는 이 설문 조사를 익명으로 처리하여 아무도 질문을 받았는지, 누가 답변했는지 또는 개인 또는 소그룹 수준에서 어떻게 답변했는지 알 수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설문 조사 개인 정보 보호 정책자주 묻는 질문 탭은 당사가 수집, 공유, 처리 및 보고하는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설문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주 묻는 질문을 읽고 토론 페이지에서 질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기여하는 동안 안전하지 않거나 불편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재단은 불안전한 느낌이 문화, 언어 및 맥락에 의해 형성된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복잡한 운동으로서 우리는 한 개인에게 불안을 느낀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의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인 출발점으로, 우리는 불안전한 느낌이 특정 커뮤니티에 대한 참여 또는 기여의 결과로 신체적, 정신적 또는 일반적인 웰빙 감각이 위협받는다고 느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다고 느낄 수 있는 이유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단, 이에 국한되지 않음):

  • 다른 사용자나 현재 또는 이전 사용자 그룹에 의한 독싱(신원 노출)으로 인한 피해 또는 두려움.
  •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다른 사용자나 그룹이 당신을 위협하거나 괴롭히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나 피해.
  • 논란의 여지가 있는 페이지나 토론에 대한 여러분의 기여가 개인적, 사회적 또는 정치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두려워하세요.
  • 논쟁의 여지가 있는 페이지나 토론에 대한 여러분의 기여가 개인, 그룹, 조직 및/또는 주에서 보복을 일으키거나 그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두려움.
  • 여러분이 거주하는 특정 신분(예: 성 정체성, 민족, 국적, 인종 등) 범주가 공개되면 다른 사용자에게 괴롭힘을 당하거나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불안전하거나 불편한 느낌은 스트레스, 불안으로 이어지는 빈번한 대화 페이지 충돌과 같이 계속 기여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회피하게 만드는 기여의 다른 측면을 포함할 수 있고, 사람으로 하여금 상황을 "도피"하고 싶게 만드는 정신 건강에 대한 위험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괴롭힘을 당했고 사건을 보고하고 싶거나 더 많은 리소스가 필요한 경우 위키에서 지역 커뮤니티 프로세스를 확인하세요. 재단 T&S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뢰 및 안전 포털을 참조하세요.

커뮤니티 안전 설문조사 토론 페이지에 안전 및 괴롭힘에 관한 개인적인 경험을 게시하지 말고 대신 관련 지방 자치 프로세스에 주의를 기울이세요.